2022/04/27 9

양금희 "검수완박 법사위 통과...권력 범죄자 비리공화국 만드는 것"

국민독박,죄인대박...검수완박 강행 중단하라! [시사우리신문]국민의힘 양금희 원내대변인은 27일 "민주당 권력자들은 무죄가 되는 ‘유민무죄’ 입법, 검찰공화국 운운하는 대국민 협박으로 실상 권력 범죄자의 ‘비리 공화국’을 만들겠다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양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검수완박법’에 대한 국민적 우려와 반대를 무겁게 인식하고 국회의장 중재안의 재협상을 요청하였으나, 민주당은 이를 합의파기로 몰아세우며 ‘검수완박법’ 수정안을 강행, 끝내 본회의로 밀어붙였다. "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법이 있어도 민주당 권력자들은 무죄가 되는 ‘유민무죄’ 입법, 검찰공화국 운운하는 대국민 협박으로 실상 권력 범죄자의 ‘비리 공화국’을 만들겠다는 것“이냐고 따져 물었다. 양 대변인은 또 "제..

뉴스 세상 2022.04.27

경남경찰청 ‘다문화 홍보대사’로 위촉된 '하동농부' 가수 헤라

"한국에서 받았던 사랑을 돌려드리고자 홍보대사 활동을 열심히 하고 싶다" [시사우리신문]대한민국 다문화를 대표하는 가수 '헤라(원천)' 가 27일 오후3시 경남경찰청에서 ‘다문화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이번 위촉식 행사는 다문화가정 100만 시대에 내·외국인 공감·소통을 강화해 상생공동체를 구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다문화 홍보대사로 위촉된 다문화 가수 ‘헤라’는 중국 국민가수 출신으로 자신의 꿈인 가수 활동을 해 다문화 출신의 사람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 주고, 사단법인 한국다문화예술원장, 대한민국 다문화총연합 총재를 병행하여 더욱 열심히 활동하고 있다. 헤라는 “자신의 꿈인 가수 활동을 통해 다문화 출신의 사람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 주고, 그동안 한국에서 받았던 사랑을 돌려드리고자 홍보대사 활동을 열..

연예 세상 2022.04.27

국민의힘 홍태용 김해시장 후보, 박영일 남해군수 후보, 박동식 사천시장 후보, 나동연 양산시장 후보 확정!

[시사우리신문]국민의힘 경남도당 공천관리위원회가 27일 김해시장,사천시장,양산시장,남해군수와 의령군수 등 도내 5곳의 기초단체장 후보를 확정 및 경선확정자를 발표했다. 김해시장에는 홍태용 예비후보, 남해군수에는 박영일 예비후보, 사천시장에는 박동식 예비후보, 양산시장에는 나동연 예비후보가 각각 선출됐다. 홍태용 김해시장 후보는 100% 시민여론조사 결과 4명의 경선후보 중 35.8%를 얻어 후보로 확정됐다. 박영진 30.9%, 권통일 20.8%, 황전원 예비후보는 15.8%에 그쳤다. 박영일 남해군수 후보는 2위인 이철호 예비후보(20.5%)에 비해 49.6%의 압도적인 지지율로 후보로 선출됐다. 문준홍 20.5%, 고원오 8.3% 순이다. 박동식 사천시장 후보는 36.3%의 지지율을 기록했다. 박정열 ..

정치 세상 2022.04.27

[여론조사]강원지사 김진태 48.8% vs 이광재 41.0%

김 후보 전 지역에서 이 후보에 우세...이 후보 원주권(43.4%), 춘천권(41.2%) 지지율 높아 [시사우리신문]다가오는 6월1일 강원도지사 지방선거에서 김진태 국민의힘 후보가 이광재 더불어민주당 후보를 앞서는 여론조사 결과가 발표됐다. 리얼미터가 MBN 의뢰로 지난 25∼26일 강원도 거주 만 18세 이상 남녀 805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지지도 조사에서 김 후보는 48.8%, 이 후보는 41.0%를 기록했다. 이어 '잘 모름' 4.2%, '없음' 3.3%, '기타 인물' 2.7% 순이다. 김 후보와 이 후보의 격차는 7.8%포인트(p)로 오차범위(95% 신뢰수준 ±3.5%p) 밖이다. 김 후보는 전 지역에서 이 후보에 우세한 가운데 춘천권(52.0%), 강릉권(49.3%)에서 높은 지지를 받은 반..

정치 세상 2022.04.27

국민의힘 경남도당 공관위, 성추행 혐의 기소자는 '경선 포함', 여론1위는 '컷오프'

조해진 지역구, 의령군 강제성추행 혐의 기소된 오태완군수 경선 참여 한정우 군수 지지자 및 일부 군민들 “깨끗한 창녕군수는 왜 컷오프 시켰냐?” 맹비난 경남도당 공심위 ‘심도있는 면접 및 서류...거쳤다’에 일각 “장난하냐?” 비난 "성추행 혐의로 불구속 기소된 의령군수는 경선에 참여시키고, 아무 범죄혐의 없는 깨끗한 창녕군수는 왜 컷오프 시켰는 나? 윤 당선자의 공정과 상식과 중앙당 공천 룰도 무시한 엿장수식 기준이네..." [시사우리신문]국민의힘 경남도당 공관위가 조해진 의원 지역구인 의령군수 경선후보에 강제성추행 혐의로 불구속 기소된 오태완 현 군수를 경선에 포함시켰다는 소식에 한정우 창녕군수 지지자와 일부 군민들이 ‘특정인을 공천주기 위한 술수’가 딱 맞아 떨어졌다며 맹 비난을 보내고 있다. 국민..

정치 세상 2022.04.27

국민의힘 창원 의창구 국회의원 보궐선거 후보 전략공천 ‘안돼’

[6.1지방선거]창원의창구 국회의원 보궐선거,국민의힘 후보만 8명..."전략공천 했다간 큰 코 다칠 것" 당원 및 일부 시민들 “공정한 경선 통해 결정하라!”요구 봇물 “일각선 ‘중앙당 고위직 인연’ 후보 전략공천 했다간 큰 코 다칠 것“ [시사우리신문]국민의힘 박완수 의원의 도지사 출마로 공석이 된 창원 의창구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여야를 합해 무려 10명이 출마 간을 보고 있는 가운데, 국민의힘 일부 당원과 대다수 시민들은 낙하산 전략공천이 아닌 공정한 경선을 통한 후보를 공천하라는 주문이 쇄도하고 있다. 도내 곳곳에서 국힘의 6월 지방선거 경선 컷오프와 경선 방식을 두고 잡음이 이어져 당원과 유권자들의 극에 달한 피로감도 이 같은 분위기를 뒷받침해주고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 국민의힘 창원 의창구 당협..

정치 세상 2022.04.27

국민의힘 경남도당, 기초단체장 후보경선 곳곳 '파열음'..악재 연달아 터져... 무소속 출마 강행

컷오프 불복, 재심 청구에 이어 무소속 출마 강행...지방선거 '악재' [시사우리신문]국민의힘 경남도당 공천관리위원회가 다가오는 6·1 지방선거 기초단체장 공천을 위한 경선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도내 곳곳에서 공천 파열음이 나오면서 논란을 키우고 있다는 지적이다.이에 도내 공천배제(컷오프) 된 일부 경쟁후보들은 밀실공천을 비난하며 무소속 출마를 선언하거나, 부적합 후보 공천 배제를 촉구하며 재심을 신청해 파장을 예고 했다. 창원특례시장 선거 출마 의사를 밝혔던 국민의힘 강기윤(창원 성산) 국회의원도 경선 컷오프로 재심을 신청해 1.2차 여론조사에서 1위을 하고도 기각됨에 중앙공심위 결정을 받아드려 2차례 창원시장 뜻을 접게됐다.이 과정에서 박완수 국회의원(창원 의창)은 되고 강 의원은 절대 안된다는 해괴한..

뉴스 세상 2022.04.27

[속보]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장,창원의창구 보궐선거로 원내 입성할까(?)

국민의힘과 합당으로 차기 당권과 대권을 노리기 위해서는 원내 의원의 신분을 갖추는 게 유리하다고 보는 듯 [시사우리신문]박완수 국민의힘 국회의원(창원 의창구)이 6.1지방선거 경남도지사 후보 공천이 확정되면서 창원시 의창구 보궐선거를 겨냥한 후보들 경쟁이 본격화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박 의원이 아직 의원직 사퇴 시점을 공식화하진 않았지만 정계에서는 오는 27일경 사퇴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국민의힘 소속으로 의창구 국회의원 보궐선거 출마를 공식화한 김영선 전 한나라당 대표는 지난 24일 경남도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4선(15∼18대) 국회의원의 경력과 1조 원 예산 확보 추진력으로 창원과 의창구를 새로운 문화와 지식산업이 충만하고 활기 넘치는 '제2의 강남'으로 만들고자 출마를 결심했다"며 ..

특종 세상 2022.04.27

하종근 전 창녕군수님, 김부영 후보 돕고 상황(왕)하실랍니까?

모 기자 “하 전군수가 도와달라 하더라” 폭로 일부 출향 및 군민들 “뇌물로 군수직 박탈 창녕이미지 훼손 한 사람이...” 하 군수 “고향 걱정차원, 정중히 사과할 일 바로잡아 달라” 기자글 반박 “김부영 후보를 도운 것은 사실이지만, 군수 재임시절 못한 사업이 안타깝고 창녕 발전을 위해 부영이가 잘할 것 같아 도운 것 뿐” [시사우리신문]경남 창녕군이 6월 지방선거를 앞두고 하루도 빠꼼한 날이 없다. 여론조사 1위에 군정수행 평가 58.5%의 현 한정우 군수가 국민의힘 경선 컷 오프에 항의하며 단식농성을 돌입해 3일만에 쓰러져 병원에 입원 한데 이어, 불미서런 사건으로 중도 군수직에서 중도 하차한 하종근 전 군수가 김부영 후보를 돕는 데 대한 반감이 만만찮게 일고 있다. 창녕에서 초중고를 졸업하고 현재..

정치 세상 2022.04.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