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4/09 5

김재경 창원시장 예비후보,“창원시청, 마산해양신도시로 꼭 옮기겠다”파격 공약 제시

김재경 창원시장 예비후보,“창원시청, 마산해양신도시로 꼭 옮기겠다”파격 공약 제시 ...."가상자산과 블록체인 집적시설을 유치하고 친환경 ‘Sea-Walk’와 야시장 등을 접목시켜 창원의 랜드마크로 삼겠다" [시사우리신문]4선 국회의원을 지낸 김재경 국민의힘 창원시장 예비후보가 창원시청을 마산해양신도시로 옮기겠다는 파격적인 공약을 발표했다. 또 이곳에 가상자산과 블록체인 집적시설을 유치하고 친환경 ‘Sea-Walk’와 야시장 등을 접목시켜 창원의 랜드마크로 삼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김 예비후보는 창원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창원시청이 마산해양신도시로 옮겨 가면 마산·창원·진해 통합정신에도 맞고, 침체된 마산의 활력과 함께 새로운 시대로의 도약이 될 것”이라며 “창원의 미래 50년 발전을 위해서도 꼭 필..

정치 세상 2022.04.09

이주영 경남지사 후보,긴급기자 회견 박완수 의원 고발 조치(?)..."허위사실공표에 해당...법적 책임져야"

국민의힘 경남지사 후보들...공천 앞두고 '공직선거법위반..허위사실유포' 난타전...安측근 인사 전략공천설 돌아 후폭풍 예고 [시사우리신문]이주영 국민의힘 경남도지사 예비후보 선대본부가 8일 오후2시 경남선관위 정문 입구에서 긴급기자회견을 통해 박완수 국민의힘 (창원시 의창구)의원을 6.1지방선거 경남도지사 사전선거운동으로 검찰과 선관위에 고발조치했다고 밝혔다. 이날 최춘환 선대위 대변인은 기자회견을 통해 "박완수 의원은 오래전부터 언론을 통해 경남 도내를 돌며 경남지사 출마를 공공연히 표명했다"며"지난 3월 29일 경남지사 출마선언 이후 공천을 신청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박 의원은 공직선거법상 '후보가 되려는 자'로 예비후보 등록도 하지 않은채 지속적.반복적(8건 공직선거법 위반사례)으로 선거법상 ..

정치 세상 2022.04.09

이혜훈 충북지사 예비후보, 충북 발전 큰 걸음 “정책위원회구성”

"충북 발전을 위한 공약들은 저의 ‘불도저’ 같은 추진력으로 반드시 완수하겠다” [시사우리신문]국민의힘 이혜훈 충북지사 예비후보가 선대위 7일 정책위원회를 구성하여 정책 강화 행보에 나섰다. 엄병호 유원대학교 교수(영동)가 좌장 맡은 정책위원회는 교육,문화,체육,행정,과학기술,복지,경제,산업 분과별 혁신주제를 발굴하여 ‘이혜훈 표 역대급 공약’을 완성하는 데 중점을 두고 활동할 계획이다. 좌장을 맡은 엄병호 교수는 “충북이 다른 도에 비해 너무 미약한 발전을 한 점이 안타깝다”며 “경제통 이혜훈 후보가 가진 강점을 살린 ‘이혜훈 표’ 공약을 개발하여 타후보와 차별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혜훈 예비후보는 “정치를 하면서 한 번 결정된 일은 강력하게 밀어 붙이는 추진력 때문에 ‘불도저’ 같다는 말을 많이 ..

뉴스 세상 2022.04.09

권영수 인수위 자문위원, 안동시장선거 출사표

[시사우리신문]권용수(53) 건국대학교 행정학과 교수는 8일 마감되는 국민의힘 안동시장 선거 공천 신청서를 경북도당에 접수한다고 밝혔다. 그간 4명으로 압축되어 가던 국민의힘 안동시장 선거 후보 공천에 새로운 변수가 등장했다. 오는 6월 1일 지방선거 안동시장 선거 후보 공천에 권기창 안동대학교 교수, 권대수 전 대구경북중소기업청장, 권영길 전 경상북도 복지건강국장, 권용혁 전 김광림 국회의원 보좌관 등 4명에 권 교수가 안동시장 선거 출마가 기정사실화되면서 4자구도에서 5자구도로 판이 더 커졌다. 권용수 교수는 안동 출생으로 영문고등학교와 한국외대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시라큐스대(행정학 석사)를 거쳐 뉴욕주립대에서 행정학 박사학위를 받은 이후 지난 2003년건국대 행정학과 교수로 임용된 이후 행정대..

뉴스 세상 2022.04.09

강기윤 의원, “원전 재가동해 창원경제 되살리겠다”

강기윤 의원, “원전 재가동해 창원경제 되살리겠다” [시사우리신문]강기윤 의원(경남 창원성산구, 보건복지위원회 간사,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코로나비상대책특위 위원)은 창원시가 산업위기대응특별지역으로 지정되도록 윤석열 당선인과 인수위 측과 적극 소통하겠다고 밝혔다. 「지역산업위기대응법」에 따르면 산업위기대응특별지역에 최대 5년간 각종 조세특례, 자금 지원, 기반시설에 대한 우선 지원, 인력양성 지원, 연구개발 활동 지원, 지역 산업 컨설팅 지원, 지원사업의 연계·우선지원 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강 의원은 지난 4일 창원시장 출마선언을 공식화하며, 「탈원전정책으로 무너진 원전생태계 부활, 창원을 소형모듈 원자로(SMR)산업의 메카로 육성」을 공약으로 내세운 바 있다. 또한 강 의원은 원자력발전사업자 및 해당 ..

뉴스 세상 2022.04.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