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4/12 6

[논평]전·현직 지방의원 29명 경거망동하지 마시라 이주영 후보 비난을 엄중 경고한다

전·현직 지방의원 29명 경거망동하지 마시라 이주영 후보 비난을 엄중 경고한다 [시사우리신문]이주영 국민의힘 경남도지사 예비후보 선대본부가 12일 논평 보도자료를 배포해"전·현직 지방의원 29명 경거망동하지 마시라 이주영 후보 비난을 엄중 경고한다"고 밝혔다. 다음은 논평 전문이다. 경남지역 전·현직 도·시·군의원 29명이 4월 11일 이주영 국민의힘 경남도지사 예비후보를 비난하고 후보직 사퇴를 요구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먼저 이 분들의 주장은 참으로 한심스럽고, 지방의원의 자질을 가졌는지 의심할 정도라는 점을 지적한다. 이들은 “이주영 후보의 현역 국회의원 출마불가 주장은 박완수 의원의 공직선거 출마 자체를 막으려는 것이라며 명백한 반헌법적 행위이자 공직선거법 제237조 제1항 제2호의 ‘부정한 방법..

정치 세상 2022.04.12

김상규 창원시장 예비후보, ”‘SM타운’ 장기적 표류해선 안돼“

당사자 간 갈등 사업 6년 만에 좌초 위기…전담팀 구성 갈등 해결 방안 마련 [시사우리신문]김상규 국민의힘 창원시장 예비후보는 12일 파국 국면을 맞고 있는 ‘창원문화복합타운(창원 SM타운) 사업’과 관련 당사자 간 갈등을 접고 빠른 시일 내 정상화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공약했다. 김 예비후보는 이날 을 통해 “‘창원 SM타운 사업’은 창원을 대표하는 한류 체험공간으로 조성하려는 야심찬 계획을 가지고 시작했으나 사업 6년 만에 좌초 위기를 맞고 있다”며 당사자 간의 책임 공방 등 갈등을 해소하지 못할 경우 사업의 정상화는 요원하고 1,000억 원이 넘는 SM타운 건물은 흉물로 방치될 수 있어 조속한 해결 방안 마련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현 허성무 시장은 지난 2018년 취임 초기부터 전임..

뉴스 세상 2022.04.12

조청래, “의창·성산구 13개 단독주택 및 일반상업 완화정책으로 주민의 재산권 보호와 도심주택 공급 원활하게”

[시사우리신문]조청래 국민의힘 창원시장 예비후보(조청래 후보)는 미래 30년에 대비, 창원을 재설계 하겠다는 공약의 하나로 지나치게 재산권 제약을 받고 있는 의창구·성산구 단독주택지구에 대한 규제완화 대책을 발표했다. 의창·성산구의 13개 단독주택지구에는 15,635주택 44,038가구가 거주하고 있는데, 40년 전에 1종 전용 주거지역으로 지정된 후, 지금까지 규제가 계속되고 있어 지나친 규제로 주택건축 후 40년이 지나 주택은 노후되고, 지역은 술럼화되고 있다면서 규제를 풀지 않고는 지역재생과 활성화를 할 수 없고, 다른 지역 주민에 비해 재산상 손실이 크다고 했다. 조청래 예비 후보는 ▲성산·의창구 단독주택지구의 지역 슬럼화의 주민재산권 보호를 위해 규제를 완화하는 종 상향(種 上向)을 추진하고 ▲..

정치 세상 2022.04.12

박완수 의원,“수서발 고속철도 경전선 노선 신설 등 2개 철도사업 대통령직 인수위에 요청”

[시사우리신문]국민의힘 박완수 의원이 12일, 대통령직인수위 경제2분과에 ▲수서발 고속철도의 경전선 노선 신설과 ▲창원 동대구 간 철도 고속화 사업을 국정과제에 반영하거나 새정부 출범과 동시에 적극 검토할 것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박 의원은 “경남 인구는 331만 명으로 경전선 인근 주민 중 수도권에 방문하는 인구가 연간 1,300만 명에 이르고 연간 경전선 KTX 이용객도 362만 명으로 나타나는 등 주말의 열차 혼잡도가 110%에 달한다”라면서 “특히, 경남에서 경기 동남부 지역 및 서울 강남권으로 이동하는 철도 이용객은 동대구역에서 SRT로 환승해야 하는 불편이 따른다”고 문제를 제기했다. “박 의원은 SRT 운영사 측이 의지가 없다면 코레일이 나서서 KTX를 운행할 수 있도록 국토교통부가 허가해야..

정치 세상 2022.04.12

강기윤 의원, “안철수 인수위원회 위원장에게 창원발전 제안서 직접 전달”

창원시장 출마선언을 공식화한 강기윤 의원(경남 창원성산구)은 지난 11일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안철수 위원장에게 「창원특례시, 새로운 100년을 위한 제안서」를 직접 전달 [시사우리신문]창원시장 출마선언을 공식화한 강기윤 의원(경남 창원성산구)은 지난 11일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안철수 위원장에게 「창원특례시, 새로운 100년을 위한 제안서」를 직접 전달하면서, 새 정부의 국정과제에 적극 반영해 줄 것을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제안서에는 그 동안의 창원시 주요 현안과 지역 과제가 담겨져 있다고 밝혔는데,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창원 의과대학 유치로 의료불평등 해소△ 마산해양신도시 공공개발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원전 재가동 및 창원시 산업위기대응특별지역 지정△ 진해비행장 가덕신공항으로 이전, 진해..

정치 세상 2022.04.12

박완수 의원을 경남도지사 공천에서 원천 배제하라!

[시사우리신문]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바라는 경남도민·재외도민 단체 179인 일동은 지난11일 성명서를 통해"국민의힘은 박완수 의원을 경남도지사 공천에서 원천 배제하라!"고 강력하게 촉구하고 나섰다. 이날 경남도민·재외도민 단체 179인 단체는 성명서 기자회견을 통해 "우리는 지난 제20대 대통령선거에서 정권교체와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당선을 위해 혼신의 힘을 쏟았다"며"우리가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을 지지한 것은 ‘공정과 상식’의 나라를 간절히 바랐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 1차적인 목적은 달성했지만, 그것으로 끝나는 게 아니다. ‘공정과 상식’의 나라가 제대로 자리 잡기 위해서는 윤석열 정부가 반드시 성공해야만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하지만 윤석열 정부가 출범하기도 전에 반대진영이 온갖 시비를 걸며 방..

정치 세상 2022.0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