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세상

김두관 지사는 소통과 도정을 내팽게치고 갈등과 반목의 도정을 원하는가?

daum an 2010. 9. 9. 12:46

경남도의회 한나라당(원내대표 김오영)은 8일 오전 10시30분께  "김두관 지사는 소통과 도정을 내팽게치고 갈등과 반목의 도정을 원하는가?"에 대해 기자회견을 가졌다.
 
경남도의회 한나라당(원내대표 김오영)은  "김두관 지사가 취임이후 지사의 입장을 감안하여,낙동강 살리기사업에 대한 태도변화가 있기를 기다려 왔다"며 "이번 임시회에서도 낙동강사업에 대한 반대 입장을 계속 고수하고 있어 매우 안타깝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 경남도의회 한나라당(원내대표 김오영)은 8일 오전 10시30분께 "김두관 지사는 소통과 도정을 내팽게치고 갈등과 반목의 도정을 원하는가?"에 대해 기자회견을 가졌다.     © 경남우리신문편집국


이들은 "현재 낙동강 사업 경남권역에서는 18개 공구(2조2천829억원)과 농경지 리모델링사업 45개 지구(4천 881억원)이 투입되어 추진중"이며 "이의 사업에 많은 지역업체가 참여중에 있어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되는 사업"이다.

또한,낙동강 사업은 "낙동강 수계에 대한 물확보,홍수방어,수질개선,생태복원등 종합적인 문제점을 해결하는 국책사업임에도 불구"하고 "김지사는 당선과 동시에 낙동강 사업 경남소관 13건의 사업중 4건 김해시 상동면 일원(7-10공구)을 중단 시킨 상태"며 "1건 남강의 함안~진주구간(47공구)은 미 발주상태"라고했다.
 
특히 "낙동강사업 반대를 위해 김지사는 반대입장을 대변하는 사람들로만  낙동강 특별위원회를 구성 희망자에 한해 인터넷 여론조사등을 실시해 반대를 위한 여론몰이의 도정으로 일관하고 있다"고 전했다.
 
만약,김지사가 KDI용역결과를 부정하고 지사의 반대입장을 대변하는 구성원의 특위의 결론이나 지사가 선택한 인터넷 여론조사결과등은 어느 도민이 신뢰하고 믿으려 하겠는가?낙동강 사업은 "이미 지난 2년간 많은 전문가들의 격론을 통해 국민적  합의가 도출된 사업"이며 "이를 근거로 정부와 전임지사가 사무위임업무협약 체결로 현재, 30% 공정율로 진행된 사업"이다.이에 "현 지사는 이 사업의 마무리를 위해 전력을 다해야 하는것"이 지사의 책무라 했다.
 
또한,"국책사업이 야권단일화 후보로 당선된 김두관 지사만이 홀로 반대해야하는 것이 진정 도민을 행복하게 만드는 도정이라 하겠는가?"라며"잘못된 공약은 불가피하게 수정하거나 과감히 버릴수 있는 용기가 필요하다" 고 주문했다.
 
경남도의회 한나라당(원내대표 김오영)은 "낙동강 사업에 대해 도의회에 일임하고 도의회 결정에 따르는 것도 합리적 해결방안"이라며 "김두관 지사의 결심을 강력히 촉구"했다.
 
또한, "이러한 도의회 한나라당의 요구사항을 계속 외면하고 반대의 입장을 굽히지 않는다"면 "한나라당은 중앙정부에 현재의 국가위임사무를 철회하고 중앙정부가 직접 낙동강 사업을 시행해 줄것을 강력히 요구하겠다"고 밝혔다.

시사우리신문 안기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