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7 4

창녕~밀양 고속도로 28일 개통…주행시간 63분→17분으로 단축

국가도로망 동서2축 78% 건설 달성…함양-창녕 구간도 2026년까지 순차적 개통  [경남우리신문]경남 창녕군 장마면에서 밀양시 산외면까지 4차로 고속도로가 개통해 주행시간이 기존 63분에서 17분으로 단축되고 주행거리는 42㎞에서 28.5㎞로 줄어든다. 국토교통부는 오는 28일 오전 10시 함양-울산 고속도로의 창녕-밀양 구간이 개통한다고 밝혔다 이번 창녕-밀양 고속도로 개통은 경남 내륙의 동서를 연결하는 중요한 전환점으로, 지역 경제와 관광 발전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창녕-밀양 고속도로는 경남 창녕군 장마면에서 밀양시 산외면까지 28.5㎞로, 4차로 신설 구간이다. 사업비는 총 1조 6832억 원이 투입됐으며, 주행시간이 기존 63분에서 17분으로 단축되고 주행거리는 42㎞에서 28.5㎞로 ..

뉴스 세상 2024.12.27

홍준표 "한덕수 권한대행 탄핵소추는 뒷골목 양아치나 하는 짓…패거리 정치의 극치"

[月刊시사우리]홍준표 대구시장이 27일 더불어민주당의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탄핵 소추 표결과 관련, "양아치 패거리 정치의 극치"라고 강도높게 비판했다. 홍 시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재명 대표 하는 짓이 옛날부터 그랬다"면서 민주당의 입법 폭주를 강력 비판했다. 홍 시장은 "내말 안들으면 두들겨 팬다. 논리고 명분이고 없다"면서 "그건 뒷골목 양아치들이나 하는 짓이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홍 시장은 "나라가 어찌되든 국민이 어찌되든 내가 권력을 잡아야 하는데 걸리적 거리면 무조건 두들겨 팬다"면서 "(이는)뒷골목 건달 정치고 양아치 패거리 정치가 그런거다. 이재명 대표 하는 짓이 옛날부터 그랬다"고 비판 수위를 높였다.http://www.urinews.kr/news/viewpag..

정치 세상 2024.12.27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한덕수 탄핵소추 재고해야‥경제·국정 타격 심각"호소

"국정 컨트롤타워의 부재는 우리 경제의 대외신인도·안보·국민경제·국정의 연속성에 심각한 타격을 입힐 것"  [시사우리신문]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 탄핵소추를 재고해달라"고 말했다.최 부총리는 27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임시 국무위원 간담회를 주재하고 "국정 컨트롤타워의 부재는 우리 경제의 대외신인도·안보·국민경제·국정의 연속성에 심각한 타격을 입힐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최 부총리는 "국가 비상상황 속에서 살얼음판을 걷고 있는 우리 경제와 민생은 권한대행의 권한대행이라는 정치적 불확실성 확대를 감당할 수 없다"라고 말했다.그러면서 "권한대행 탄핵소추는 내각 전체에 대한 탄핵소추"라며 "탄핵소추가 의결되면 계속되는 탄핵 위협으로 행정부 역량은 위축되고 국민위원의 ..

뉴스 세상 2024.12.27

엔이케이노동조합, 송년회 앞두고 지역 학생들에게 장학금 전달

장원혁 위원장, “노동조합은 근로자의 권익 보호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데에도 중요한 역할을 해야"    [시사우리신문]엔이케이노동조합(위원장 장원혁)은 지난 12월 14일 송년회 행사를 앞두고 지역사회의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학업에 정진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는 뜻깊은 행사를 가졌다.이번 장학금 전달식은 조합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뤄졌다. 조합원 대다수가 사단법인 ‘더하기’의 회원으로 활동하며 매월 급여의 일정 금액을 기부해 사회적 약자를 돕는 데 힘쓰고 있다. 이러한 나눔을 통해 조합원들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도모하고 있다.장원혁 위원장은 “노동조합은 근로자의 권익 보호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데에도 중요한 역할을 해야 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

정치 세상 2024.1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