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 27

2021 비상한국춤 '절망의 강을 건너' 공연, 오는 10월 5일 오후 7시 마산 3.15 아트센터 대극장서 개최

[시사우리신문]2021 지역문화예술육성지원사업인 2021 비상한국춤 '절망의 강을 건너' 공연이 오는 10월 5일 오후 7시 마산 3.15 아트센터 대극장에서 코로나19 종식을 기원하며 성대하게 펼쳐진다. 2021 비상한국춤 '절망의 강을 건너' 인사글에는 "코로나 팬데믹이 하루빨리 종식되기를 기원하며 한국 창작춤「절망의 강을 건너」라는 작품을 준비했다"며"이번 창작품을 위해 귀한 시간 허락해 주시고 예술감독을 맡아주신 정진욱 교수님, 연출을 맡아주신 노현식 교수님, 대본을 맡아주신 김일태 회장님, 무대감독을 맡아 주신 황선환 감독님께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고 인사했다.그러면서,"비상한국춤은 우리 춤의 한과 신명을 토대로 새로운 것을 계획하고, 열정과 노력 으로 우리춤을 현대 감각에 맞게 새로운 모습으로..

문화 세상 2021.09.30

2021 권수진의 경남한국춤보존회,춤의 끝없는 비상 '소리의 울림에 춤추다' 공연

[시사우리신문]2021 권수진의 경남한국춤보존회가 펼치는 열한번째 디딤공연인 춤의 끝없는 비상 '소리의 울림에 춤추다' 라는 부제로 오는 10월 10일 오후 3시 마산문화예술센터 시민극장에 한국 전통 춤의 진수와 아름다운 율동을 선사한다. 경남한국춤보존회 권수진 대표는" 아직까지 끝나지 않은 코로나19로 인하여 힘든 날들을 보내고 있는 지금 오늘 만큼은 저희와 함께 듣고,보고,즐길거리 가득한 이 축제를 즐기시고 우리지역 문화예술이 가을 바람 꽃 향기처럼 피어나게 하고자 노력하는 경남한국춤 보존회에 격려의 박수 부탁드린다"고 인사했다. 춤의 끝없는 비상 '소리의 울림에 춤추다' 공연 프로그램은 1장 '여명의 빛' 공연으로 막이 오린다. 박수일 안무가 진해으로 펼쳐지는 이 공연은 죽어가다 다시 살아나듯 현재..

문화 세상 2021.09.30

광양시 귀농어귀촌협회,노루궁뎅이버섯 하동농부 버섯농가 체험 활동 이야기

[경남우리신문]노루궁뎅이버섯농장 하동농부(대표 원천)는 지난 27일 오전 10시 버섯농가 체험활동을 위해 광양시귀농어귀촌협회(회장 박경미)회원 30여명이 방문해 버섯체험활동을 펼치며 귀농의 꿈을 키워갔다. 귀농 2년차 인 하동농부 원천 대표는 체험생들에게“노루궁뎅이버섯 재배와 농사는 정직하다”며“온도와 습도 모든 것이 지역에 따라 재배요건이 다르다”라고 강조하면서“이론과 실기는 너무 다르다”며“이제서야 노루궁뎅이버섯을 제대로 알게 되었다”고 말했다. 노루궁뎅이버섯 하동농부,광양시 귀농어귀촌협회 버섯농가 체험 활동 Story 하동농부 박대홍 이사는"노루궁뎅이버섯 즙을 검색하면 하동농부가 나온다.정말 6개월 동안 목숨을 바쳐 열심히 한 결과 전국 5등을 하고 있다"고 말함년서 안정현 이사와 김태윤 본부장을 ..

뉴스 세상 2021.09.30

[3.9대선칼럼]화천대유 몸통은 누구의 것입니까?

[시사우리신문]화천대유 핵심 내용은 몸통을 찾는 것이다.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29일 화천대유자산관리와 관련자들 사무실, 주거지 등에 대한 압수수색에 들어갔다. 서울중앙지검은 이날 화천대유와 성남도시개발공사, 천화동인 4호 실소유주로 알려진 남아무개 변호사의 청담동 사무실 등에 검사와 수사관을 보내 관련 자료 등을 확보 중이다. 화천대유 자회사의 천화동인 1호부터 7호 말고 4개의 회사가 더 있다. 막대한 이익이 흘러간 곳에 이재명 지사와 관련 있는 사람들이 넘쳐난다. 그리고 성남시가 먼저 회수한 5503억 원은 화천대유의 특혜를 무마하기 위한 명분이다. 화천대유는 회계부정을 통해 3000억 이상을 횡령했다는 내용도 있다. 바로 이것이 화천대유 팩트인데 추후 불거질 각종 의혹들에 대..

정치 세상 2021.09.29

[시사우리신문]뮤지컬 '이순신의 바다' ,"'생즉필사 사즉필생'...청소년들에 대한 역사.민족관 제시" 포항시 경상북도 교육청 문화원 대공연장

[시사우리신문]'생즉필사 사즉필생'(生則必死 死則必生) 정신으로 나라를 위해 영혼까지 바친 이순신의 명량대첩 그 이후의 전황과 노량에서 순국하기까지를 다룬 뮤지컬 '이순신의 바다'가 29일부터 30일 무대에 오른다. 오전 10시와 오후 1시에 양일간에 걸쳐 포항시 경상북도 교육청 문화원 대공연장에서 막을 올리는 뮤지컬 '이순신의 바다'는 명량대첩에서 단 12척의 배로 왜적선 130척을 상대로 대승을 거둔 이순신 장군에 대한 그 이후의 삶과 노량해전까지의 알려지지 않았던 비화를 뮤지컬이라는 무대언어로 새롭게 표현한 문화에술 작품이다. 이번 공연은 교육적인 내용의 역사 창작뮤지컬로 우리나라의 미래를 이끌어 갈 청년과 청소년들에게 잊혀져 있는 나라사랑과 애국정신을 되살려 역사관, 민족관을 바로잡을 수 있는 기..

문화 세상 2021.09.29

윤사모,이재명 지사의 ‘화천대유’특검과 국정조사 하라! 촉구 기자회견 국회 정문 앞과 대검찰청사 앞에서 열고 1인 릴레이 시위 펼치다.

[시사우리신문]정권교체를 열망하는 윤사모(윤석열을사랑하는모임/이하 윤사모) 중앙회 최성덕 회장은 28일 오전 10시 국회 정문 앞 1인 시위를 시작으로 오후에는 검찰청사 앞에서 “이 지사의 ‘화천대유’에 대해 특검과 국정조사가 있다면 추가로 더 밝혀질 것”이라며“ 이재명 지사의 ‘화천대유’특검과 국정조사 하라!”고 촉구하는 성명서 기자회견과 함께 1인 시위 릴레이가 이어졌다. 이날 윤사모 최 회장과 일행들은 오전 국회 앞 에서 "이재명 지사의 ‘화천대유’ 특검·국정조사하라!"라는 제목으로 성명서 기자회견을 자처했다. 최 회장은 성명서 기자회견을 통해"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주자인 이재명 지사가 추진한 '대장동 개발 의혹' 이 갈수록 점입가경이다"라며"오죽했으면 소셜미디어(SNS)에서 올 한가위 최대 덕담..

카테고리 없음 2021.09.28

[특별인터뷰]PS홀딩스 이창수 회장,"카자흐스탄 국민들과 고려인들에게 작은 희망이 되고자 더욱 열심히 매진 할 수 있었던 원동력이 된 것"

[시사우리신문]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으로 전 세계는 지금 펜데믹(세계적 대유행)으로 대혼란의 시대를 맞고 있는지 2년이라는 시간이 다가오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가 또 다시 확산되는 상황에서 세계 어느 국가든 안전을 장담할 수 없는 전염병의 공습 앞에 처해져있다. 대한민국 민간 및 자원외교 사절단 자처한 홍콩 내 한국계 기업인 PS홀딩스 이창수 회장은 코로나 19시대 카자흐스탄 정부 초청으로 민간자원 외교와 국립공과대학교 프로젝트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무엇보다 국립공과대학(사트바예프대학)건설은 100% 정부 보증 방식으로 진행되는 재건축 사업을 시작으로 다양한 사업적 컨텐츠 대해 학교측과 합의됐다.또한 메디컬센터 구축과 IT센터 건립계획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들어 봤다.-편집..

만남 세상 2021.09.28

광양시 귀농어귀촌협회,노루궁뎅이버섯 하동농부서 버섯농가체험 활동 펼쳐~

[시사우리신문]광양시귀농어귀촌협회(회장 박경미)회원 30여명이 27일 오전 10시 버섯농가 체험활동을 위해 경남 하동군에 위치한 노루궁뎅이버섯농장 하동농부를 방문해 버섯체험활동을 펼치며 귀농의 꿈을 키워갔다. 귀농 2년차 인 하동농부 원천 대표는 체험생들에게“노루궁뎅이버섯 재배와 농사는 정직하다”며“온도와 습도 모든 것이 지역에 따라 재배요건이 다르다”라고 강조하면서“이론과 실기는 너무 다르다”며“이제서야 노루궁뎅이버섯을 제대로 알게 되었다”고 말했다. 원천 대표는 하동농부 안정현 이사와 김태윤 본부장을 소개하고 귀농방법과 노루궁뎅이버섯 베지만드는 방법,살균,냉각,종균접종,생육실 등을 버섯체험생들에게 자세히 설명했다. 버섯체험단 회원들은 시설하우스 9개동에서 노루궁뎅이버섯을 직접 따서 포장하는 체험을 진..

뉴스 세상 2021.09.27

뮤지컬 박정희 "24일 경상북도 도청 동락관에서 매진 기록...롱런으로 이어져"

이철우 지사 “박정희 뮤지컬이 국민들에게 널리 알려져야 하고 우리 도민들에게 많이 알려져야" [시사우리신문]뮤지컬 박정희가 지난 7월2일부터 7월18일까지 서울 로운아뜨리움 공연에 이어 24일~25일까지 경북 안동 경상북도 도청 동락관에서 펼쳐졌다. 뮤지컬 박정희는 창작뮤지컬로서 지난 2월 초연을 시작으로 부산-서울-대구-서울-대구-경주 등에서 공연을 하면서 매회.매번 만석과 함께 매진의 기염을 토하면서 국민들의 관심과 사랑받는 문화 콘텐츠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뮤지컬 박정희는 지난 1961년 5∙16 ‘육군 소장 군인 박정희’의 결심으로 시작된 격동기를 기점으로 대한민국의 생생한 발전사와 ‘인간 박정희’의 진솔한 모습을 담아낸 작품이다. 오늘 동락관에서 열린 공연은 오후 2시와 저녁7시 공연으로 이어진..

문화 세상 2021.09.24

대한민국 첫 친환경 선박 충주 '탄금호 일렉트릭' 취항식 열려

'탄금호 일렉트릭' 유람선 전속모델 배우&방송인 서진영, 아역배우 신아린,주니어모델 박시현 선정 [시사우리신문]충북 충주시 탄금호의 시원한 풍광을 둘러볼 수 있는 친환경 전기유람선(탄금호 일렉트릭)이 24일 오후 6시 조정경기장 수상계류장에서 박중근부시장, 충주시의회 천명숙의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정식 취항식을 성황리에 개최됐다. 25일부터 본격 운항할 탄금호 일렉트릭은 에너지 효율이 우수하고 저공해 기준을 충족해 국내에서 처음으로 친환경 전기선박 인증을 받았다. '탄금호 일렉트릭' 유람선 운항사업자 ㈜코리아크루즈는 국내 최초로 친환경 전기선박 인증을 취득한 곳으로 배터리를 충전해 전기로 운항하는 72명 정원의 친환경선박이다. 이날 출항식 행사에는 특별히 문화관광 홍보를 위해 배우 및 키즈모델들..

뉴스 세상 2021.09.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