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8 43

[여론조사] 차기 대통령선거 가상대결, 윤석열 37.7%vs이재명 35.7%

[시사우리신문]차기 대통령선거 가상 대결에서도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오차범위 내에서 접전을 펼치는 것으로 조사됐다. 윤 전 총장과 이낙연 전 대표 양자 대결에선 윤 전 총장이 10%포인트 이상 앞서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재명 경기지사와 윤석열 전 검찰총장, 두 주자가 내년 대선에서 붙는다면 누구를 지지할지 물어봤다.결과는 오차범위 내 접전이었다. 37.7%가 윤 전 총장을, 35.7%가 이 지사를 지지한다고 답해 불과 2%포인트 차이였다. 연령별로 보면 20대와 60대 이상에선 윤 전 총장이 우세, 40대와 50대에선 이 지사가 앞섰고, 30대 지지율은 같았다. 지역별로 이 지사는 경기·인천과 광주·전남·전북에서 선택을 받았지만, 나머지 지역은 윤 전 총장을 꼽았다.성별 지지율 차이는..

정치 세상 2021.08.29

윤석열 예비후보, "저 윤석열은 ‘언론재갈법’을 막아내는데 앞장서겠습니다"

[시사우리신문]윤석열 국민의힘 대통령 예비후보가 언론중재법 개정안 단독 처리에 대한 입장을 전하면서"저 윤석열은 ‘언론재갈법’을 막아내는데 앞장서겠습니다"고 밝혔다. 다음은 윤석열 예비후보의 언론중재법 개정안 단독 처리에 대한 입장 전문이다. 국민 여러분! 5백여 년 전 이탈리아 정치사상가 마키아벨리는 “지도자가 백성의 미움을 사면 어떤 견고한 성도 그를 지켜주지 못한다.”고 말했습니다.​ 지금 집권층이 언론중재법을 열 번 개정해도 국민의 미움을 사면 스스로를 지킬 수 없을 것입니다.​ 1987년 민주화 이후 언론의 자유를 제약하는 어떠한 시도도 없었습니다. 그런데 이른바 민주화운동을 했다는 이 정권이 백주 대낮에 이런 사악한 시도를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동서고금 모든 권력자는 깨어 있는 언론의 펜..

정치 세상 2021.08.29

윤석열 예비후보,“국민의 집 걱정 없애겠습니다.” 국민 주거향상 대책 발표 영상

윤석열 예비후보,“국민의 집 걱정 없애겠습니다.” 국민 주거향상 대책 발표 영상 [시사우리신문]국민의힘 윤석열 대통령 예비후보는 29일 국민의힘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윤석열의 약속 “국민의 집 걱정 없애겠습니다.” 국민 주거향상 대책을 발표했다. 이날 윤 후보는 “징벌적 과세와 과도한 대출 규제, 시장을 무시한 임대차보호법 개정 등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정책은 집값 안정에 실패했을 뿐아니라 많은 국민들이 집을 사기도, 보유하기도, 팔기도, 전셋집을 얻기도 어렵게 만들었다”고 진단하고,“현 정부가 도입한 잘못된 규제와 세제를 정상화하여 수요에 부응하는 다양한 주택이 꾸준히 공급되고 거래될 수 있는 제도와 공정한 시장질서를 확립하는 한편 정부는 예산과 정책역량을 주거약자들의 주거안정을 강화하는데 집중하여 ..

정치 세상 2021.08.29

윤석열,"다시 도약하는 대한민국을 반드시 만들겠습니다"

그동안 만났던 많은 분들께서 제게 ‘바꿔달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 정권이 한 번 더 연장되는 것만은 막아달라며, 애타는 심정으로 제 손을 잡아주셨습니다. 여러분의 목소리가 비전이 되었습니다. 국민들께 엄숙히 약속드립니다. 가장 먼저 코로나 펜데믹으로 무너진 서민, 취약계층의 삶을 코로나 이전으로 회복시키겠습니다. ‘빈곤과의 전쟁’을 선포하고, 긴급구조 프로그램을 확실하게 가동하겠습니다.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한 기업의 기술 혁신을 지원하고, 제도혁신을 이루겠습니다. 청년일자리 창출을 가로막는 규제는 규제영향분석 전담기구를 만들어서라도 원점에서 재검토하겠습니다. 보육과 교육은 국가의 지속가능성을 보장하는 기초입니다. 국가가 전적으로 책임져야 하는 일입니다. 공정한 입시와 채용 시스템을 마련해 기회의 ..

뉴스 세상 2021.08.25

윤석열,문재인 정권은 벼랑 끝에 내몰린 자영업자의 현실을 더 이상 외면하지 마라!

문재인 정권은 벼랑 끝에 내몰린 자영업자의 현실을 더 이상 외면하지 마십시오. 실효성 없는 방역지침과 형평성에 맞지 않는 손실 보상은 자영업자들의 고통만 가중시킬 뿐입니다. 자영업자들에게만 희생을 강요하는 방역지침의 근본적 조정이 시급합니다. 방역 협조에 따른 매출 손실에 대해서도 적정보상의 원칙을 명확히 해야 합니다. 간담회에 참석하신 자영업자 분께서 ‘소박한 꿈조차 사라졌다’고 하셨습니다. 그 말씀이 제 머릿속을 떠나지 않습니다. 저부터 자영업 종사자들의 어려움에 대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함께 하겠습니다. 오늘 주신 말씀들은 검토하여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챙기겠습니다.

정치 세상 2021.08.25

윤석열,"윤석열 정부에선 조국도, 드루킹도, 김경수도, 추미애도 없을 것"

[시사우리신문]국민의힘 대선 경선 예비 후보들이 25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국민 약속 비전 발표회'를 성황리 개최했다. 25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열린 '국민 약속 비전발표회'에 당 예비후보 12명이 참석했다. 당초 13명의 후보들이 모일 예정이었지만 윤희숙 의원은 이날 대선 예비후보를 사퇴해 참석하지 않았다. '국민 약속 비전발표회'는 예비 후보자들이 7분 동안 자유롭게 발표하는 형식으로 국민 앞에 본인의 비전을 밝히는 자리다. 7분 발표는 추첨을 통해 장성민, 안상수, 박찬주, 장기표, 윤석열, 홍준표, 황교안, 박진, 원희룡, 하태경, 최재형, 유승민 예비후보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윤석열 예비후보는 국민 약속 비전 발표회 7분을 정확히 활용했다. 공정과 상식을 내건 윤 후보는 "..

정치 세상 2021.08.25

창원시, 강기윤 과다보상 조작했다고 한적 없다

“창원시는 강기윤 의원이 (감나무 밭)과수목 갯수 관련 시를 기만하거나 조작해 과다 보상을 받은 사실이 있다고 발표 한바 없습니다. (과다보상 조작 운운은)일부 단체에서 가공한 것으로 이건의 잘못은 1993년 작성된 서류만 보고 전수조사를 하지 않고 평가한 조사용역업체이며 시에서 이 업체만 경찰에 수사의뢰를 한 상태입니다” 노후 소일거리를 위해 1998년 경매로 취득한 (감나무 밭)부동산 투기 의혹에 시달려온 강기윤 의원의 누명이 벗겨질 전망이다. 국민권익위는 지난 23일 ‘부동산 거래 전수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기다렸다는 듯 24일 비공개 최고위를 열어 불법 투기가 아닌 ‘보상법 위반’ 의혹이 적용된 강기윤 의원을 포함해 12명의 의원에 대해 탈당 권고 및 제명 조치 발표를 했..

정치 세상 2021.08.25

강기윤“권익위 조사결과, 전혀 사실과 달라 받아들일 수 없어”

[시사우리신문]국회 국민의힘 강기윤 의원(경남 창원시 성산구, 보건복지위원회 간사)은 이번 국민권익위원회(이하‘권익위’)의 ‘국민의힘・비교섭단체 5당 부동산 조사’의 결과 발표에 대해 전혀사실이 아니므로 받아들일 수 없다고 밝혔다. 권익위는 ‘창원 가음정공원 조성사업’에 강기윤 의원 소유 토지와 감나무를 비롯한 수목이 수용되었는데, 수목 보상금이 과다 산정되었고, 이 과정에 강 의원의 법 위반 의혹이 있다고 지적했다. 하지만 보상금 과다산정은 창원시가 위탁한 조사용역업체가 수목에 관한 전수조사를 하지 아니하고 허위로 수목에 관한 숫자를 판단함으로써 비롯된 문제이다. 강 의원 소유 수목 중에는 과다계상된 수목도 있지만 과소계상된 수목도 있고, 공원 조성사업에서 보상대상자 대부분에 대한 보상업무도 부실하게 ..

정치 세상 2021.08.25

드론 자격증으로 대한민국 땅에서 희망을 키우고 하늘에 꿈을 날리는 카메룬 청년 ‘루터’

[시사우리신문]한반도 두 배 면적의 아프리카 카메룬에서 온 청년이 대한민국의 ‘초경량비행장치 무인멀티콥터’(이하 “드론”) 자격증 합격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2015년 카메룬을 떠나 중국 센트럴 사우스 대학(Central South University), 에서 유학을 했고, 현재는 한국의 대학에서 박사과정을 진행중인 ‘루터’(Kwekam tchomdji Luther oberlin, 33세)이다. 유학비 마련을 위해 회사에 취업하고 드론을 접하면서 자격증 도전에 나선 것이다. 드론 비행기술이 필요한 회사 대표의 권유로 창원무인항공교육원에서 드론자격증 교육을 받았고 당당하게 드론 국가자격증을 취득하는데 성공했다. 드론 3종 자격증을 취득한 카메룬 청년 루터씨는 어학에도 능숙하다. 모국어인 영어와 프랑스어,..

만남 세상 2021.08.24

팝아티스트 배드보스,동원 F&B와 함께 가평 꽃 동네 ‘희망의 집’ 기부

[LBMA STAR]지난 23일 오전 팝아티스트 배드보스와 동원 F&B가 경기도 가평군에 위치한 가평 ‘꽃동네 희망의 집’에서 기부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기부식은 LBMA STAR(토니권 대표)에 의해 기획됐다. 가평 홍보대사 신아린이 참가하였다. 배드보스와 동원 F&B는 리챔 1584개를 기증했으며 환가액으로는 1000만원에 달한다. 팝아티스트 배드보스 가평군 홍보대사 신아린 가평꽃동네 희망의집 기부행사 배드보스는 “그림을 시작한지 1년이 되지 않아 개인전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부족한 저의 작품에 대중들이 큰 관심을 보여줘 행복하다. 저의 작품 ’30개의 리챔‘의 작품 판매금 중 나머지를 가평 꽃 동네 ’희망의 집‘에 기부할수 있어서 뿌듯하고 보람차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배드보스는 지난 3월 K아트 ..

만남 세상 2021.08.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