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8/19 6

윤석열"김대중 대통령님의 국민통합 정신에서 그 답을 찾아야 할 것"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처음으로 DJ 묘역을 참배하며 중도층으로의 외연 확장을 시도했다. 윤 후보는 18일 페이스북을 통해 "코로나 위기의 극복과 4차산업 혁명의 기반 구축 역시 김대중 대통령님의 국민통합 정신에서 그 답을 찾아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DJ 묘역을 참배한 윤 후보는 "민주화를 위한 투쟁과 헌신, 인권 수호 등 김대중 대통령님의 정치 역정과 정신은 우리 가슴 속에 살아있다"며"그러나 대통령으로서 IMF 극복과 IT기반 구축의 위업을 이뤄내신 것은 국민통합의 정신이었다"고 페이스북에 게재했다. 그러면서"김대중 정신은 한마디로 국민통합의 정신"이라며" 코로나 위기의 극복과 4차산업 혁명의 기반 구축 역시 김대중 대통령님의 국민통합 정신에서 그 답을 찾아야 할 것"이라..

정치 세상 2021.08.19

윤석열 시그니처 포즈로 함께 응원해요!

[시사우리신문]윤석열을사랑하는모임(회장 최성덕/이하 윤사모)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와 함께하고 응원한다는 의미로 손가락으로 만든 박스 형태의 시그니처 포즈를 공개했다. 윤사모 회원들은 "윤석열,시그니처 포즈로 함께 응원해요!"라는 제목으로 SNS마케팅을 전개하면서 윤석열 시그니처 포즈가 SNS상에 급속도로 확산이 되고 있다. 안기한 윤사모 중앙회 공보특보단장은 "새롭게 제작된 로고의 L자형 시그니처 붉은색은 보수정당을 의미하며 시그니처 포즈 박스형태는 윤석열 후보를 보호하는 의미"라며"시그니처 포즈는 손가락의 방향과 형태에 따라 그 의미는 다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예를 들어 L자 손가락 형태가 밑에서 위로 향하면 윤 후보를 위해 지지자들이 힘이 되도록 받쳐주고 있다는 의미"며"반대로 L자 손가락 ..

정치 세상 2021.08.19

윤석열,"김대중 대통령의 국민통합 정신에서 그 답을 찾아야 할 것"

[시사우리신문]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처음으로 DJ 묘역을 참배하며 중도층으로의 외연 확장을 시도했다. 윤 후보는 18일 페이스북을 통해 "코로나 위기의 극복과 4차산업 혁명의 기반 구축 역시 김대중 대통령님의 국민통합 정신에서 그 답을 찾아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DJ 묘역을 참배한 윤 후보는 "민주화를 위한 투쟁과 헌신, 인권 수호 등 김대중 대통령님의 정치 역정과 정신은 우리 가슴 속에 살아있다"며"그러나 대통령으로서 IMF 극복과 IT기반 구축의 위업을 이뤄내신 것은 국민통합의 정신이었다"고 페이스북에 게재했다. 그러면서"김대중 정신은 한마디로 국민통합의 정신"이라며" 코로나 위기의 극복과 4차산업 혁명의 기반 구축 역시 김대중 대통령님의 국민통합 정신에서 그 답을 찾아..

정치 세상 2021.08.19

파티마갤러리 8월 전시 아르비방展 – 빛의 다른 면

[시사우리신문]파티마갤러리에서는 8월 2일부터 아르비방展 ‘빛의 다른 면’을 열고 있다.이번 전시는 창원대학교예술대학미술학과 대학원 김해동 지도교수와 동대학원 서양화전공 졸업자들로 구성된 사제동행전으로, ‘빛’을 주제로 한 14인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이번 단체전의 명칭인 ‘아르비방’이란 ‘생동하는 미술이나 생생한 미술의 현장’을 일컫는 미술용어로, ‘전시를 위한 전시’에서 벗어나 전시와 세미나 그리고 비평이 함께하면서 현재 자신의 작업 향방을 점검하고 소통하는 기회를 갖고자 전시를 기획하게 됐다고 한다. 김해동 교수는 “빛의 다른 면, 여기서 빛이란 전시에 참여한 작가들의 개성적인 색채, 정신세계를 의미한다. 작가들마다 인식하는 각기 다른 빛의 세계는 개성적인 색채로 다시 표상되어 드러남으로써 관..

문화 세상 2021.08.19

윤사모, 전임회장 만든 `짝퉁 윤사모`속앓이…˝비상식적 행동˝

불합리한 회칙 개정에 반발 후 따로 만든 모임… 시비 불거져 최성덕 회장, 혁신작업에 시동 [경북신문=권경률 기자] 【속보】 국민의힘 대권 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지지하는 모임인 윤사모(윤석열을 사랑하는 모임)이 최근 '짝퉁 윤사모'에 속앓이를 하고 있다. 불합리한 회칙을 개정한 신임 지도부에 반발한 전임회장이 따로 윤사모를 만들어 출범시키면서 짝퉁 시비가 불거진 것이다. 지난달 6일 제2기 윤사모 회장에 취임한 최성덕 회장은 그동안의 불합리한 회칙을 개정하고 조직을 전국화하기 위해 대대적인 혁신작업에 시동을 걸었다. 최 회장의 이 같은 방침에 따라 지난 2일 대구에서 전국 윤사모 중앙회 임원 46명이 참석한 가운데 윤사모 중앙회의와 전국 17개 시도협의회장 임명식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최 회장은..

미친 세상 2021.08.19

윤사모 전 회장, 회비·후원금 내역 공개 안해 논란

독단적으로 팬클럽 운영하면서 회원 회비·독지가 후원금 등 자신의 통장에 받고 공개 안해 회원 "윤사모 만든 공적은 인정 자신의 사유물인것처럼 착각"상식에 어긋난 행위 대해 비판 최성덕 회장 "환골탈태 시킬것" 여권의 대선주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자발적 팬클럽인 윤사모(윤석열을 사랑하는 모음)의 전 회장이 회비와 후원금 사용을 두고 투명성 논란에 휩싸였다. 17일 윤사모에 따르면 전 회장 A씨가 독단적으로 윤사모를 운영하면서 2만6000여 명의 회원들로부터 받은 회비, 각종 위원장 등 직책을 수백 명에게 부여하면서 각각 11만원씩 받은 금액과 독지가들로부터 받은 후원금을 자신의 통장으로 받고 이를 공개하지 않고 있어 도덕성과 투명성이 도마 위에 올랐다. 회원들은 지금까지 받은 회비와 후원금 내역을 공개하..

뉴스 세상 2021.08.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