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세상

대한민국 첫 친환경 선박 충주 '탄금호 일렉트릭' 취항식 열려

daum an 2021. 9. 24. 20:37

'탄금호 일렉트릭' 유람선 전속모델 배우&방송인 서진영, 아역배우 신아린,주니어모델 박시현 선정

 

[시사우리신문]충북 충주시 탄금호의 시원한 풍광을 둘러볼 수 있는 친환경 전기유람선(탄금호 일렉트릭)이 24일 오후 6시 조정경기장 수상계류장에서 박중근부시장, 충주시의회 천명숙의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정식 취항식을 성황리에 개최됐다.

대한민국 첫 친환경 선박 충주 '탄금호 일렉트릭' 취항식 열려

25일부터 본격 운항할 탄금호 일렉트릭은 에너지 효율이 우수하고 저공해 기준을 충족해 국내에서 처음으로 친환경 전기선박 인증을 받았다.

 

'탄금호 일렉트릭' 유람선 운항사업자 ㈜코리아크루즈는 국내 최초로 친환경 전기선박 인증을 취득한 곳으로  배터리를 충전해 전기로 운항하는 72명 정원의 친환경선박이다.

이날 출항식 행사에는 특별히 문화관광 홍보를 위해 배우 및 키즈모델들이 위촉됐다. 

 

'탄금호 일렉트릭' 유람선 전속모델로 배우&방송인 서진영, 아역배우 신아린,주니어모델 박시현이 선정됐다. 이들은 문화예술콘텐츠 제작사로 유명한 LBMA STAR 전속모델들이다. 

'탄금호 일렉트릭' 유람선 전속모델로 배우&방송인 서진영, 아역배우 신아린,주니어모델 박시현이 선정됐다. 

이에 코리아크루즈주식회사(김정욱 대표이사)는 LBMA STAR(토니권 대표와)함께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문화예술 관련 관광상품 개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탄금호 일렉트릭' 유람선 전속모델로 배우&방송인 서진영, 아역배우 신아린,주니어모델 박시현이 선정됐다. 

전속모델로 선정된 이들은 충주의 빼어난 자연경관과 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는 새로운 문화관광상품을 소개하고 시원한 풍광을 둘러볼 수 있는 친환경 전기유람선 탄금호일렉트릭을 알리는 홍보대사로서 한국관광공사 100선에 선정된 탄금호 무지개길과  탄금호 전기유람선을 홍보할 예정이다.

 

참고로 이 지역은  드라마 사랑의불시착,빈센조 촬영지로 알려져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유람선 운항에 관한 정보는 운항사업자 ㈜코리아크루즈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