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세상

尹 대통령,북한 미사일 기습 도발..."분명한 대가를 치를 것" 경고

daum an 2022. 11. 3. 10:41

[시사우리신문]윤석열 대통령이 2일 북한을 향해" 국가 애도 기간 중에 자행된 북한의 도발 행위에 깊은 분노를 느낀다"며"모든 수단을 활용하여 단호하게 대응할 것"이라고 밝히면서"분명한 대가를 치를 것"이라고 경고했다.  

윤석열 대통령이 이태원 사고 관련 대국민 담화를 발표하고 있다.



이날 윤 대통령은 페이스북을 통해"이태원 참사로 온 국민이 슬픔에 잠긴 사이에 북한이 탄도미사일을 포함하여 다수의 미사일로 기습 도발을 감행했다"며"분단 후 처음으로 NLL을 침범하여 자행된 미사일 도발이자 실질적 영토 침해 행위"라고 규정하면서" 더군다나 우리의 국가 애도 기간 중에 자행된 북한의 도발 행위에 깊은 분노를 느낀다"고 게재했다.    

 

이어 "우리 정부는 북한의 어떠한 도발도 용납하지 않을 것이며, 모든 수단을 활용하여 단호하게 대응할 것"이라며"북한의 무력 도발과 이로 인한 한반도의 긴장 고조는 어떠한 이유로도 정당화 될 수 없고, 분명한 대가를 치를 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러면서"우리 군은 북한의 추가적인 도발 가능성에 대해 만반의 태세를 유지할 것"을 당부했다.



http://www.urinews.co.kr/61210

 

≪시사우리신문≫ 尹 대통령,북한 미사일 기습 도발...˝분명한 대가를 치를 것˝ 경고

[시사우리신문]윤석열대통령이2일북한을향해국가애도기간중에자행된북한의도발행위에깊은분노를느낀다며모든수단을활용하여단호하게대응할것이라

www.uri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