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05 4

이태원 주민이 본 그날의 참사...<이태원 주민 이형표 입니다.>

[시사우리신문]이태원 주민 이형표가 페이스복을 통해 "이태원 주민이 본 그날의 참사"라는 제목으로 라고 소개하면서 장문의 글을 게재했다. 이태원 주민 이형표가 게제된 페이스북 글에는"갑자기 몰려든 인파로 인해 생긴 참사 였기에 경찰이 막을수도 없는 상황"이라며"외국 귀신들 축제하는 행사를 이태원에서 하면서 죄없는 우리 젊은 여성들이 많이 사망하게 된 사건으로 대한민국 이태원에서 생긴 참사이기에 죄없는 우리 시민들이 많이 죽게 되여서 너무나 슬프기만 하다"고 아파했다. 이어"윤석열 대통령 지시로 정부에서도 빨리 대응하여 주셨음에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며"이재명 대표나 민주당의 억지 소리는 대단히 적절치 못하다고 생각하면서 고인들의 명복을 빈다"고 조문했다. 그러면서"이상은 저의 말이 맞는 말인데 저의 말을..

뉴스 세상 2022.11.05

윤석열 대통령, 이태원 참사 국가애도기간 마지막날까지 조문

[시사우리신문]윤석열 대통령이 이태원 참사 국가애도기간 마지막 날인 5일 오전 10시 31분쯤 합동분향소를 찾았다. 尹 대통령은 지난달 31일 시청 광장에 합동분향소가 마련된 이후 6일간 하루도 빼놓지 않고 조문했다. 이날 서울시청 광장 합동분향소에 도착한 윤 대통령은 입구에서 장갑을 끼고 국화를 받아들었다. 분향소에 헌화 및 분향한 윤 대통령은 묵념 후 연단을 둘러본 뒤 퇴장했다. 조문에는 김대기 비서실장, 김은혜 홍보수석, 강승규 시민사회수석, 임종득 국가안보실2차장 등 대통령실 참모들이 동행했다. 한덕수 국무총리, 박진 외교부 장관, 박보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 방문규 국무조정실장도 같이 조문했다. http://www.urinews.co.kr/sub_read.html?uid..

뉴스 세상 2022.11.05

홍남표 창원시장,후보 매수 의혹 해명 기자회견 자처했지만 의혹만 키웠다.

[경남우리신문]창원지방검찰청이 지난 2일 오전 9시 부터 3시간 동안 홍남표 창원특례시 시장의 집무실과 자택 등에 대해 압수수색을 진행한데 이어 홍 시장이 직접 해명 기자회견을 자처했지만 의혹만 키우고 말았다. 지난 4일 압수수색을 한 지 이틀만에 공식 기자회견을 가진 홍 시장은 검찰 수사로 불거진 후보 매수 의혹에 대해 자신의 입장을 명확히 밝혔다. 이날 홍 시장은 일부 언론보도에 대해 "사전에 공직을 서로 간에 어떻게 한다든지 이런 건 처음부터 철저하게 배제했기에 그런 거래는 없다"며"그렇기에 누구에게도 공직을 제안한 적 없고, 당선 뒤 특정인로부터 공직을 요구받았을 때도 거절했다"라고 단호하게 차단했다. 하지만 기자들은 창원시장 출마에 거론됐던 사건의 특정인을 몇 차례 만났느냐고 질문하자 홍 시장은..

뉴스 세상 2022.11.05

北, 5일 오전 서해상 단거리 미사일 4발 발사...국가애도기간은 없다.

탄도미사일 33차례 발사했고, 순항미사일도 3차례 발사 미 공군 전략폭격기 B-1B 랜서,한미 연합공중훈련 '비질런트 스톰'참가 [시사우리신문]이태원 사고로 대한민국이 슬픔에 잠긴 국가 애도 기간 중에 북한의 도발 행위가 수위를 넘어 공포심까지 부추기며 국제사회를 압박하고 있다. 북한이 5일 서해상으로 단거리탄도미사일(SRBM) 4발을 발사했다. 합동참모본부는 이날 오전 11시 32분부터 11시 59분까지 북한이 평안북도 동림 일대에서 북한 서해상으로 발사한 SRBM 4발이 포착됐다. 미사일의 비행거리는 약 130㎞, 고도 약 20㎞, 속도 약 마하 5(음속 5배)로 탐지됐고 세부 제원은 한미 정보당국이 정밀 분석 중이다. 동림은 중국 단둥에서 약 20㎞ 거리에 있는 북중 접경 지역 근처 지점이다. 북한..

뉴스 세상 2022.1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