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01 3

[현장취재]창원시 진해구,경화시장 보행로 사업 3년째 중단된 이유(?)

경화시장 보행로 사업,예산은 있지만 일부 상인들 반발로 3년째 공사 묶여 허성무 시장,시민과의 대화 실효성 있나(?) [시사우리신문]허성무 창원시장이 코로나19로 중단했던 ‘시민과의 대화’를 2년 만에 재개해 시민들과 소통에 나선다. 창원시는 허 시장이 지난달 22일부터 12월30일까지 총 16회에 걸쳐 55개 읍면동을 권역별로 나눠 순회하며 시민들과 지역 현안에 대해 소통하고 의견을 수렴한다고 밝혔다. 그런데 일각에선 허성무 시장이 내년 지방선거를 염두해 홍보용 치적 쌓기만 되풀이 되는것이 아닌지 시민들의 볼멘 목소리가 들끓고 있다. 최근 마산 3.15민주발원지 기념관을 개관하면서 마산이라는 지명이 사라졌고 국화축제에서도 민주화성지 창원이라고 표기되어 지역민들의 분노가 확산되고 있다. 허성무호가 출범하..

뉴스 세상 2021.12.01

내년 3.9 대선에서 마지막까지 국민과 웃을 수 있는 대통령은 과연 누구일까?

"구시화문(口是禍門 )이니 필가엄수(必加嚴守) 하라"는 말이 있다. 입은 화의 문이니 엄격히 지키라는 말이 있다. 이는 말을 잘못하면 곧 재앙을 불러 들일 수 있으니 쓸데없는 말을 함부로 하지 말 것을 당부하는 뜻이다. 칼로 가깝게 있는 사람을 죽일 수도 있지만 말은 천리 만리 떨어져 있는 사람도 단번에 죽일 수가 있기 때문이다. 말의 품격이라고는 찾아볼 수 없는 오랜 정치판에서 싸움의 불씨가 대부분 공격성 언어 때문이다. 국민 10명 중 6명이 만성적 울분상태에 있는 이유가 '부패한 정치' 때문이라고 한다. 사람들이 정신 건강을 해치면서까지 정치에 관심을 갖는 이유는 간접적 비난을 할 수 있는 만만한 대상이기 때문에 화풀이용으로 울분을 토해내는 일상이 되어버린 것이 아닐까 싶다. 정치가 우리 삶에 미치..

뉴스 세상 2021.12.01

Luxury Brand Model Awards Global Fashion Week 2021 LBMA 월드파이널 최종 수상자

[LBMA STAR]제9회 럭셔리브랜드 모델어워즈 글로벌 패션위크 월드파이널 국제행사가 지난 28일 톱 모델들과 키즈모델들이 인간과 자연이라는 테마로한 화려한 서막이 가평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성황리 개최됐다. 이번 국제대회는 코로나19로 인해 2년간 준비끝에 위드 코로나로 전환되면서 LBMA STAR(토니권) 주최하고 LBMA STAR E&M 가평지사(안선영)주관하며 가평군이 공식 후원하는 행사다. 이날 진행된 국제대회는 가평군 자라섬 남도를 관광 문화 콘텐츠 도시로 알리기 위해 LBMA STAR MEDIA가 전세계 유스트림을 통해 전세계 알렸고 다채널을 이용한 유튜브 라이브 방송 채널(제9회 럭셔리브랜드 모델어워즈 글로벌 패션위크 2021) lbmastar,NGN뉴스,시사우리신문,파이낸스투데이,투데..

문화 세상 2021.1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