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09 4

윤사모,나라살리기국민운동본부 발대식 성황리 개최 "한번도 경험해 보지 못한 나라에 살아...이게 나라냐"

[시사우리신문]윤석열을사랑하는모임(이하 윤사모), 나라살리기국민운동본부는(가칭/이하 국민운동본부) 7일 오후2시, 대구시 국채보상공원에서 나라살리기 대구시민결의대회 발대식을 성황리 개최했다. 이들 단체는 이날 오후 국채보상공원 내 달구벌대종 앞에서 열린 발대식에서 “한 번도 경험해 보지 않은 나라, 이게 나라냐”라며 나라 바로세우기 국민운동 선언문 낭독과 결의문을 발표했다. 발대식은 공영윤 윤사모 사무총장의 진행에 따라 특검을 요구며 이게 나라냐라는 구호제창으로 이어졌다. 윤사모 대구시 협의회 장재태 회장은 이날 대회사에서 우리가 여기에 왜 모였냐? 우리나라는 지금 국민이 정권을 걱정하고 정치를 걱정하는 비정상적의 나라이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장 회장은 “그래서 나라를 살리기 위해 시민결의대회..

뉴스 세상 2021.12.09

마산해양신도시 사업선정 특혜의혹 창원시의회가 나서 밝혀달라!

“수사기관 제출 자료와 제보자가 직접 증인으로 나서겠다" [시사우리신문]창원시 허성무 시장 측근들의 마산해양신도시 민간복합개발사업 사업자 선정 과정 개입 의혹에 대해 시의회가 특위를 구성해 진상을 낱낱이 밝힐 것을 시민단체가 촉구하고 나서 귀추가 주목된다. 바른가치실천운동본부(상임대표 손종식)은 9일 오전 10시30분, 창원시청 앞에서 집회 및 기자회견을 열고 “사업자 선정과정에서 허 시장의 최측근(전·현직 별정직 공무원)이 특정업체 특혜를 위해 작년 8월경, 서울을 오가며 진행 과정 및 사업 전반을 구상한 의혹에 대해 경찰수사가 진행중에 있다”면서 “창원시의회가 특위구성을 통해 의혹을 낱낱이 밝힐 것을 바란다”고 주장했다. 바른가치본부 손 대표는 지난 8월 이와 관련 사법당국에 고발장을 제출했으며, 9..

뉴스 세상 2021.12.09

최춘식“질병청 공무원 자녀 등 백신접종 현황 제출 거부”

[시사우리신문]국회 국민의힘 최춘식 의원(경기 포천시·가평군, 행정안전위원회)은 청소년(12~17세) 백신패스 도입 반대 여론이 거세지고 있는 가운데, 코로나 방역 정책을 담당하는 질병관리청이 소속 공무원들의 자녀 등 백신접종 현황에 대한 자료제출을 거부했다고 밝혔다.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최춘식 의원이 질병관리청에 소속 공무원들의 1) 직급별 백신 부스터샷 대상자 수, 미접종자 수 및 비율, 2) 직급별 백신 미접종자 수 및 비율, 3) 직급별 자녀(12~17세) 수 및 백신 미접종자 수(비율) 등에 대한 ‘자료 조사 및 제출’을 요구했지만, 질병관리청은 ‘소속 공무원과 자녀의 백신 접종 현황은 별도로 관리하고 있지 않다’며 자료 제출을 거부한 것으로 확인됐다. 최춘식 의원은 “방역당국자들부터 접종..

정치 세상 2021.12.09

방탄소년단 진, 생일 기념 힘입어 아이돌 인기 차트 KDOL 12월 첫째 주 1위

방탄소년단(BTS) 진이 글로벌 K팝 아이돌 인기 차트 서비스 앱 ‘케이돌(KDOL)’에서 12월 첫째 주 가장 많은 하트를 받아 1위에 오르며 생일 최다 득표 및 일간, 주간 최다 득표 기록을 경신했다. 케이돌은 K팝 아이돌을 대상으로 하는 실시간 투표를 집계, 매일 한국 시각 자정에 리셋하며 이 순위의 누적 투표로 일간·주간·월간 순위와 전체 득표를 합산해 명예의 전당에 올리고 있다. 12월 첫째 주 주간 랭킹에서 진은 총 1억7654만8560하트를 받으며 1위를 기록했다. 2위는 5392만6896하트의 방탄소년단 지민이 차지했다. 이어 △아스트로(Astro) 차은우 △엔하이픈(ENHYPEN) 희승 △방탄소년단 뷔 △엔하이픈 제이 순으로 집계됐다. 30번째 생일을 기념해 역대급 하트를 받은 진은 케이..

뉴스 세상 2021.1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