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16 6

위드코로나,45일만에 멈춰~ 18일 새벽 0시부터 전국에 걸쳐 사적 모임 허용 인원 4명 제한

[시사우리신문]모레(18일) 새벽 0시부터 전국에 걸쳐 사적모임 허용 인원이 4명으로 제한되는 등 지난달 1일 시작된 단계적 일상회복이 45일만에 멈췄다. 이에 따라 각종 시설의 영업시간도 전국적으로 종류에 따라 오후 9~10시로 제한되고 식당 카페의 경우 백신 접종완료자만 4명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미접종자는 혼자서 이용하거나 포장, 배달만 허용된다. 김부겸 국무총리는 16일 오전 정부서울청서에서 주재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 모두발언에서 이같이 밝혔다. 기존에는 사적모임 허용인원은 수도권 6명, 비수도권 8명이었고 유흥시설을 제외한 모든 다중이용시설의 영업시간도 제한이 없었다. 김 총리는 이날 위험도가 높은 유흥시설 등과 식당, 카페 등은 모레부터 밤 9시까지만 운영할 수 있다고 밝혔다. 영화관, ..

뉴스 세상 2021.12.16

창원시의회 국민의힘 의원들,"창원시장은 해당 공무원과 관련자를 문책하고 이번 일로 상처받은 시민과 해당 지역 주민, 창원시의원 모두에게 이해할 수 있는 공개 사과와 성명서를 언론에 ..

[시사우리신문]창원시의회 국민의힘은 16일 오전 11시 40분 창원시청 현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당한 의정활동을 방해하고 위축시킨 창원시장은 즉시 사과하고 관련자를 문책하라!"고 촉구했다. 창원시의회 국민의힘 의원들은 이날 기자회견을 통해 "지난 12월 11일, 창원지방검찰청 마산지청은 명예훼손으로 고발된 손태화 의원에 대한 수사를 한 결과, 증거불충분으로 ‘혐의없음’ 처분을 내렸다"며"검찰의 판단을 존중하며 사필귀정이다. 앞서 마산동부경찰서는 해당 의원의 명예훼손 건을 8월 초 검찰에 송치한 내용이다"라고 말하면서"검찰이 공개적인 장소에서 지역 동장에게 막말한 혐의(명예훼손)로 고발된 해당 의원에 대해 무혐의 처분을 내린 것이다"며"창원시 공무원노조를 비롯한 창원문화재단, 창원레포츠파크, 창원시설공..

정치 세상 2021.12.16

창원시의회, `마산해양신도시 건설사업에 대한 행정사무조사 발의의 건` 가결

[시사우리신문]창원시의회가 민간사업자 선정 등을 둘러싸고 각종 의혹이 제기된 마산해양신도시 사업에 대한 본격적인 행정사무조사에 나선다. 시의회는 지난 13일 제109회 창원시의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마산해양신도시 건설사업에 대한 행정사무조사 발의의 건`을 가결했다. 재석의원 44명 중 찬성 23명, 반대 19명, 기권 2명이었다.국민의힘 의원 15명과 정의당 2명, 무소속 1명이 공동 발의한 이 안건은 마산해양신도시 사업을 둘러싼 각종 의혹을 해소하자는 내용을 담고 있다. 해당 의원들은 안건을 통해 공모평가 적정성과, 특히 제4ㆍ5차 공모의 공정성 등을 들여다볼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다. 대표발의자인 박춘덕 국민의힘 의원은 "시는 투명한 행정과 한 점 의혹 없는 행정을 펼쳐야 한다"며 "여러 의혹을 뒤..

뉴스 세상 2021.12.16

최춘식“질병청 공무원 자녀접종은 개인신상 자료제출 불가…지난해 독감백신은 제출”

[시사우리신문]국회 국민의힘 최춘식 의원(경기 포천시·가평군, 행정안전위원회)은 청소년(12~17세) 백신패스 도입 반대 여론이 거세지고 있는 가운데, 코로나 방역 정책을 담당하는 질병관리청이 소속 공무원들의 자녀 등 백신접종 현황에 대한 자료제출을 재차 거부했다고 밝혔다.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최춘식 의원이 질병관리청에 청장을 포함한 소속 공무원별 1) 코로나 백신 접종완료 여부, 2) 부스터샷 대상 및 완료 여부, 3) 자녀(12~17세) 인원수 및 자녀 백신접종 여부에 대한 ‘자료 조사 및 제출’을 요구했지만, 질병관리청은 ‘개인 및 자녀의 신상에 관련된 사항으로써 개인별 확인 및 조사가 어렵다’며 자료 제출을 재차 거부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번 최 의원의 자료요구는 지난 자료요구 사항(전체 미..

뉴스 세상 2021.12.16

국민의힘 박완수 의원,“경남 경제 성장 전략 모색을 위한 토론회 개최”

[시사우리신문]국민의힘 박완수 의원이 오는 17일 오후 3시부터, 경남 창원에 위치한 한국재료연구원 대강당에서 ‘2022 경남, 팬데믹을 딛고 미래로’라는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박완수 의원이 주최하고 경남신문, 한국재료연구원, 창원상공회의소, 창원대학교,한국은행 경남본부, 경남테크노파크가 주관하는 이번 토론회는 코로나19 시대의 경남 경제산업 전반을 전망하고 각 분야별 성장전략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이다. 토론회를 주최한 박완수 의원은 “최근 들어 경남의 수출 등 일부 경제 지표가 회복세를 보이고 있지만 지표상의 성장이 소상공인, 서민들의 삶에 영향을 주고 있다고 볼 수 없다”라면서 “정부의 급격한 탈원전 정책, 코로나19의 여파에 더해 이미 십수 년 전부터 진행되어온 경남 경제 기반의 침체..

정치 세상 2021.12.16

최춘식“10대 치명률 0%… 청소년 방역패스 전면 철회 자율 맡기도록 건의”

[시사우리신문]국회 국민의힘 최춘식 의원(경기 포천시·가평군, 행정안전위원회)은 10대 청소년들의 코로나 치명률은 ‘0%’라며, 사실상 접종을 강제하는 청소년(12~17세) 방역패스 도입(내년 2월) 계획을 전면 철회하는 동시에 접종은 전적으로 개인자율에 맡겨야 한다고 질병관리청에 건의했다.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최춘식 의원이 조사한 자료에 따르면, 15일 기준 10대(10~19세) 청소년 중 5만 2822명이 코로나19에 감염됐으며, 이 중 사망자는 전무하여 치명률이 0%인 것으로 확인됐다. 최 의원은 “10대 청소년 중에는 이미 자연면역 항체를 보유한 그룹도 분명히 있는데 해당 아이들에게까지 인공항체인 백신을 억지로 접종하게 하는 것은 부작용 발생 등 측면에서 바람직하지 않다”며 “아동 백신 접종..

정치 세상 2021.1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