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11 3

최춘식“복지부 공무원 자녀 등 백신접종 제출 거부…독감백신은 제출”

[시사우리신문]국회 국민의힘 최춘식 의원(경기 포천시·가평군, 행정안전위원회)은 청소년(12~17세) 백신패스 도입 반대 여론이 거세지고 있는 가운데, 코로나 방역 정책을 담당하는 보건복지부가 소속 공무원들의 자녀 등 백신접종 현황에 대한 자료제출을 거부했다고 밝혔다.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최춘식 의원이 보건복지부에 소속 공무원들의 1) 직급별 백신 부스터샷 대상자 수, 미접종자 수 및 비율, 2) 직급별 백신 미접종자 수 및 비율, 3) 직급별 자녀(12~17세) 수 및 백신 미접종자 수(비율) 등에 대한 ‘자료 조사 및 제출’을 요구했지만, 보건복지부는 ‘소속 공무원과 자녀의 백신 접종 현황은 별도로 관리하고 있지 않다’며 자료 제출을 거부한 것으로 확인됐다. 한편 지난해 보건복지부, 질병관리청,..

정치 세상 2021.12.11

[여론조사]다자대결, 윤석열 43.7%·이재명 38.1%

당선가능성, 윤석열 48.0%·이재명 38.7% 尹, 호남 제외 전 지역 李보다 우위…수도권 박빙 연령별로 尹 20대·60대 이상…李 30·40대 [月刊시사우리]여론조사 전문기관인 미디어리서치는 OBS 의뢰로 내년 대선을 앞두고 민심의 정확한 흐름을 읽기 위해 정기적으로 여론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 오차범위 안에서 박빙 경합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내년 대통령 선거에서 누구에게 투표할 생각인지에 대해 여론조사 결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38.1%, 국민의힘 윤석열 43.7%, 격차는 5.6%p로 오차범위였다. 두 후보 모두 2주 전보다 소폭 하락했으며,정의당 심상정 3.8%, 국가혁명당 허경영 3.3%, 국민의당 안철수 3.1% 순으로 조사됐다. 지지율 추이..

정치 세상 2021.12.11

윤석열을사랑하는모임(최성덕 회장/이하 윤사모),나라살리기국민운동본부 발대식 성황리 개최 "한번도 경험해 보지 못한 나라에 살아...이게 나라냐"

[시사우리신문]윤석열을사랑하는모임(이하 윤사모), 나라살리기국민운동본부는(가칭/이하 국민운동본부) 7일 오후2시, 대구시 국채보상공원에서 나라살리기 대구시민결의대회 발대식을 성황리 개최했다. 이들 단체는 이날 오후 국채보상공원 내 달구벌대종 앞에서 열린 발대식에서 “한 번도 경험해 보지 않은 나라, 이게 나라냐”라며 나라 바로세우기 국민운동 선언문 낭독과 결의문을 발표했다. 발대식은 공영윤 윤사모 사무총장의 진행에 따라 특검을 요구며 이게 나라냐라는 구호제창으로 이어졌다. 윤사모 대구시 협의회 장재태 회장은 이날 대회사에서 우리가 여기에 왜 모였냐? 우리나라는 지금 국민이 정권을 걱정하고 정치를 걱정하는 비정상적의 나라이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장 회장은 “그래서 나라를 살리기 위해 시민결의대회..

뉴스 세상 2021.1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