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세상

기후위기,'클린지니'가 지구와 인류의 생명 지킴이로 앞장서겠습니다.

daum an 2022. 12. 18. 00:03

 

기후 위기 (2040년까지 13억톤의 플라스틱 쓰레기가 배출될 것)

 

BBC NEWS 코리아에 따르면 전 세계적인 조치가 취해지지 않는다면 2040년까지 약 13억 톤의 플라스틱 쓰레기가 땅과 바다에 버려지게 될 것이다.'라고 경고했다.

플라스틱은 포장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데 버려지기 전까지 단 한 번만 사용된다.

이는 앞으로 20년간의 플라스틱 쓰레기 규모에 대한 국제 모델에 따른 추측이다.

 

영국 리즈 대학교 코스타스 벨리스 박사는 이 숫자가 충격적이지만 우리가 이를 막을 수 있는 기술과 기회를 갖고 있다고 말한다. 이 논문은 과학 학술지 '사이언스'에 게재됐다. 그는 "이 논문이 향후 20년 안에 우리가 마주할 모습이 어떤지를 보여주는 최초의 종합적인 평가"라고 설명했다.

 

벨리스 박사는 "13억 톤이 어느 정도의 양인지 상상하기 어렵지만, 만약 당신이 플라스틱을 평평한 표면에 깔아 놓는다고 생각한다면, 이는 영국 면적의 1.5배에 해당하는 엄청난 양"이라면서 "플라스틱은 세계 곳곳에 널려있고 사용과 처리 방법이 다 다르기 때문에 수치화하기 복잡하다"고 설명했다.

 
북태평양에 실제로 존재하는 한반도 7배 크기의 거대 쓰레기 섬(Great Pacific Garbage Patch, GPGP). 이 섬의 95%는 플라스틱 폐기물로 구성되어 있다.
 

 

지구와 인류의 생명 지킴이

'클린지니'가 앞장서겠습니다.

 

-1회 사용으로 온실가스 40g을 감축할 수 있습니다.

-하루 한번 사용으로 1년에 나무 2그루 심는 효과가 있습니다.

-첨가제 없이 수돗물 실시가 전기분해로 살균수를 생성합니다.

-신속 간편한 10초내 One Stop으로 살균.세척.헹굼을 수행합니다.

 

 

기후위기,'클린지니'가 지구와 인류의 생명 지킴이로 앞장서겠습니다.

 

 

기후 위기

(한국, 플라스틱 배출량 세계 2재활용 쓰레기 수입하는 현실)

서울 강동구에 위치한 한 재활용 폐기물 중간 집하장의 모습. 폐기물들이 가득 쌓여있다

우리나라 환경부의 '최근 3년간 포장재 발생량 및 재활용률' 조사를 보면 2019년 기준 국내 페트병 재활용률은 82.3%다. 발포수지(82.6%) 합산해도 역시 82%를 웃돈다. 2017~2019년 매년 조금씩 재활용률이 높아졌다. 준수한 숫자다.

 

해외서 보는 시각은 많은 차이를 보이고 있다.  OECD(경제협력개발기구)는 그보다 4년 전인 2015년 기준 한국의 플라스틱 재활용률이 59%라고 집계했다. 독일(65%)에 이은 2위지만 순위가 높다고 자랑하기엔 국내 집계와 간극이 너무 크다. 조사 시점 상 4년여의 시차가 있음을 감안해도 재활용률이 단시일 내에 저렇게까지 높아지긴 어렵다. 국내 집계 방식과 글로벌 스탠더드 간에 차이가 있다는 거다.

집계마다 다 다르다.한국 플라스틱 재활용 미스테리

2019년 12월에 그린피스가 낸 '플라스틱 대한민국, 일회용품의 유혹' 자료를 보면 간극은 더 커진다. 그린피스는 "재활용과 에너지 회수를 구분하는 EU(유럽연합) 방식으로 집계할 때 한국의 플라스틱 재활용율은 22.7%밖에 되지 않는다"고 밝혔다. 늘 걱정이 너무 많아 걱정스러운 그린피스 자료임을 감안하고 보더라도 너무 큰 차이다.


기후위기,'클린지니'가 지구와 인류의 생명 지킴이로 앞장서겠습니다.


#개인컵및텀블러자동살균세척기

#클린지니

#워터제네시스

#한국수자원공사

#물의가치

#환경친화기업

#탄소중립정책

#전기분해

#살균수생성

#펄스파

#다면체분사노즐

#지구환경

#일회용컵사용중단

#살균소독

#99.9%살균소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