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세상

[창업단신] '조아기프트' 인터넷쇼핑몰창업 각광 外

daum an 2009. 3. 21. 20:54

[창업단신] '조아기프트' 인터넷쇼핑몰창업 각광 外
 
최창남 기자
■ 조아기프트, 불황속 파워1인창업으로 각광
 
불황 속 호황을 누린다는 창업시장에서 온라인창업(인터넷창업) 소자본창업 무점포창업 소액창업 생계형창업 등과 맞물려 창업자금의 부담이나 주변 리스크가 적은 ‘1인소호창업’이 주목 받으며, 온라인 판촉물·인쇄물 분야의 선두인 조아기프트(www.JoaGift.kr, 02-2029-4949)가 1인 창업에 제격인 창업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다. 창업비용은 쇼핑몰 임대료 월 10만원이 전부다.
 
■ 무한리필 ‘너가내가’ 매주 목요일 정기 사업설명회 실시
 
치킨호프 전문점 너家내家(www.nurganega.co.kr, 02-871-2114)가 매주 목요일 너가내가 가맹점에 관심 있는 희망 창업자들을 위한 사업 설명회를 진행한다. 설명회는 너가내가 본사에서 오후 5시부터 열리며,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사전예약접수를 해야 한다. 바비큐전문점(바베큐체인점) 너가내가는 7900원의 무한리필서비스와 단박메뉴 등으로 경기침체 속 불황기 창업아이템으로 각광받으며 바비큐창업, 치킨창업, 업종변경창업, 호프창업 등 외식창업에 관심 있는 창업자들의 창업문의와 가맹점개설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가맹비용은 66㎡(20평) 기준 5500만원 정도다.
 
■ 세계 생맥주전문점 카우카우, 정기 사업설명회
 
호프체인점 카우카우(www.kao2beer.com, 080-481-8888)가 호프창업, 생맥주창업, 세계맥주창업 등 주점창업에 관심 있는 예비창업자를 위해 매월 둘째, 넷째주 수요일 정기사업설명회를 마련한다. 생맥주 프랜차이즈 카우카우 사업설명회는 안산시 상록구 사동에 위치한 본사 사무실에서 오후 3시부터 진행되며, 참가신청은 홈페이지와 전화를 통해 예약이 가능하다.
한편 세계 맥주체인점 카우카우는 국내는 물론 미국, 일본, 독일, 네덜란드 등 세계 여러 나라의 다양하고 색다른 맥주를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바(Bar) 스타일의 정통 웨스턴 생맥주체인점이다.
 
■ 한국형 퓨전선술집 ‘지짐이’ 26일 사업설명회

소비자가 알아주는 퓨전주점 지짐이(www.ggmi.co.kr, 02-2601-2138) 사업설명회는 이달 12일, 26일 목요일 오후 4시에 본사인 (주)우용F&B 교육장에서 개최한다. 상권분석, 창업비용, 사업수익성 등에 관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이나 전화 예약은 필수. 매장 탐방을 통해 매출 확인도 가능하다.

■글벗교구’ 학습가구 판매원 모집 및 공식 웹사이트 오픈
 
학습가구 전문 제작 및 판매업체인 글벗교구가 웹사이트(www.edufriend.co.kr, 032-424-4584)를 공식 오픈하고 가정용 독서실책상, 독서대 등 학습가구를 전문으로 판매하고자 하는 ‘학습가구 컨설턴트’ 모집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글벗의 학습가구 컨설턴트는 불황기에 사교육비를 절감할 수 있는 대체 상품으로써 알뜰 주부고객들의 입소문을 타고 있어 시장 전망이 밝은 편이다. 특히 본사에서 인터넷을 통한 마케팅 지원을 하고 또 쇼핑몰(www.studyeasy.co.kr)을 통한 제품 상세 설명을 제공함으로써 오프매장이 필요 없는 무점포창업·소자본창업아이템으로 손색없다. 이 때문에 투잡이나 부업에 관심 있는 직장인과 주부창업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