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23 3

손상우 구미대 파크골프지도과 교수,파크골프 국민 스포츠로 지속성장 할 청사진 제시

손 교수"행정적 문제점 개선, 시설 확충, 교육 체계 확립, 국제화 등을 통해 저변 확대와 대중화를 이뤄야"손 교수"K-파크골프가 세계 무대에서도 인정받고 사랑받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혁신과 전략적 접근이 필요"  [시사우리신문]최근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파크골프는  국내 동호인 수가 50만 명을 넘어서고 있으며, 향후 100만 명 시대가 도래할 것으로 예상된다. 파크골프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접근성 높은 스포츠로, 국민 스포츠로 자리잡을 가능성이 농후한 가운데 이를 위해 저변 확대와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방안들을 살펴보고 지속성장 가능한 미래 청사진을 구미대 파크골프지도과 손상우 교수에게 들어봤다.-편집자 주-Q.우리나라 파크골프의 성장 배경에 대해?A.파크골프는 야외에서 즐길 수 있는 ..

스포츠세상 16:41:20

경상남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 민생현장 방문 통해 지역 현안 논의

서희봉 위원장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통해 도민의 목소리를 듣고 실효성 있는 정책을 마련하겠다.” [시사우리신문]경상남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위원장 서희봉)는 23일 민생현장을 방문해 지역 사회의 교통 현안을 점검하고 119종합상황실 및 재난상황실 직원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위원회는 경상남도버스운송사업조합과 창원시내버스협의회를 차례로 방문해 관계자들과 대중교통 운영 현황과 개선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후 119종합상황실과 재난상황실을 방문하여 상황실 근무자들을 격려하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건설소방위원회 의원들은 경상남도버스운송사업조합 방문 자리에서 “대중교통은 도민들의 일상과 직결된 중요한 문제”라며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에 적극 반영해 대중교통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도민의 편의를 ..

뉴스 세상 13:37:53

회원1동 자생단체와 함께 설맞이 환경정비 실시

회원1동 자생단체와 함께 귀성객 맞이에 구슬땀  [시사우리신문]창원시 마산회원구 회원1동(동장 김형남)은 지난 21일 회원1동 주요 골목길 및 옛 철길 부지 일대에 설맞이 환경정비 활동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이날 환경정비 활동에는 회원1동 김형남 동장을 비롯해 주민자치회, 통장협의회, 푸르미클린팀, 새마을협의회, 새마을부녀회등 관내 자생단체원 50여명이 참여해 설을 맞아 회원1동을 방문하는 귀성객을 위해 깨끗한 마을 만들기에 구슬땀을 흘렸다. 회원1동과 산호동을 경계하는 옛 철길 부지 환경정비에 참석한 A모씨는 "산호동과 경계구역이다 보니 화단주의에 폐기물부터 각종 쓰레기들이 너무 많이 방치되었다"며"산호동 자생단체들과 함께 대대적인 환결정비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날 자생단체원들은 골목길, 주택..

뉴스 세상 13:18: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