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29 5

제10회 럭셔리브랜드 모델어워즈 글로벌 패션위크 2022... 위너 티아라 전격 공개!

[시사우리신문]LBMA STAR가 주최하고/레드로버(넛잡)가 공동 주관하는 18개국 참여 국제행사인 제10회 럭셔리브랜드 모델어워즈 글로벌 패션위 2022 (The 10th Anniversary Luxury Brand Model Awards Global Fashion Week 2022) 국제대회 키즈모델 최종 우승자/월드 파이널 국제대회 위너의 티아라가 대회를 앞두고 전격 공개됐다. 연령별 구분으로 해서 차일드/키즈/틴모델 분야로 진행될 제10회 LBMA 2022 각 분야 최고위너의 티아라는 주얼리 디자이너 안동연 (Terry Ahn: 테리안) 유럽패션스쿨 모다랩 (Moda Lab) 소속 주얼리 디자이너 권채린 (Kwon, Chaelyn)이 10주년을 기념하여 특별히 리미티드 에디션 컨셉으로 제작됐다. ..

패션 세상 2022.08.29

경상남도의회 농해양수산위원회, 사천서 현지 의정활동 나서

수산 현장 찾아 어업인들과 간담회 개최, 현장 애로사항 직접 청취 농어민들의 현장 목소리가 도정에 반영 되도록 적극적인 의정활동 이어나갈 계획 [경남우리신문]경남도의회 농해양수산위원회(김현철 위원장)가 현지 의정활동에 나섰다고 29일 밝혔다. 농해양수산위원회 소속 도의원들은 지난 8월 25일, 26일, 이틀간 사천지역을 방문하여 수산업 현장을 둘러보고 지역 수산단체와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현지활동에는 김현철, 백수명, 강성중, 김구연, 류경완, 서민호, 이춘덕, 이치우, 조영제 의원 등 9명의 도의원이 참석했다. 이번 현지 활동은 해당 상임위 도의원들이 수산업에 종사하는 어민들의 현장 목소리를 직접 듣고 의정활동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이번 현지 활동을 통해 도의원들이 어민들의 현장에서 ..

정치 세상 2022.08.29

경상남도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송부용 경남연구원장 임용후보자 인사검증 실시

박준 위원장"능력 있고 책임 있는 출자출연기관장이 임용되어서 안정적이고 투명한 기관 운영이 되기를 기대" [경남우리신문]경상남도의회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 박준)는 29일 기획행정위원회 회의실에서 송부용 경남연구원장 임용후보자 인사검증을 위한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장병국 의원은 “회의 시작 전 의사진행 발언을 통해 후보자와 경남연구원에 함께 근무했던 지인으로 보이는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2명은 운영규정 제8조에 따르면 제척․기피 대상인데 절차상 하자가 있다”고 지적했다. 경남연구원 임원추천위원회 운영규정 제8조(위원의 제척, 기피, 회피) ①항3호. 후보와 관련이 있는 자로서 공정을 기대하기 어려운 특별한 관계나 사정이 있는 경우 인사검증 회의는 오전 10시 30분부터 시작되어 인사검증 실시의 건 상정, ..

정치 세상 2022.08.29

매장,카페 내 1회용품,오는 11월 24일부터 1회용품 사용 전면 제한

기후위기와 탄소중립 선도기업 워터제네시스 '클린지니'가 앞장서겠습니다. [시사우리신문]환경부(장관 한화진)는 오는 11월 24일부터 매장 내에서 시행되는 1회용품 사용 제한 확대가 차질없이 이행될 수 있도록 '1회용품 사용 줄이기 적용범위 안내서(가이드라인)'를 배포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에 나선다. 이번에 시행되는 1회용품 사용 제한 확대는 지난해 12월 31일 개정·공포된 '자원의 절약과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에 따른 것이다. 환경부는 그간 관련 업계의 고충을 듣고 현황을 분석하며 지원방안을 검토하는 등 변경된 제도의 안정적인 시행을 준비해 왔다. 우선 1회용품 사용제한 품목과 업종, 다양한 민원사례 등 관련 내용을 하나로 모은 '1회용품 사용 줄이기 적용범위 안내서'를 8월 24일 오후부터..

뉴스 세상 2022.08.29

환경부-서울시, 올해 안에 1회용컵 1천만개 줄인다

다회용컵 전용 커피전문점(제로카페) 지원으로 1회용컵 퇴출 [시사우리신문]환경부(장관 한화진)와 서울특별시(시장 오세훈)는 8월 24일 오전 서울광장(서울 중구 을지로 소재)에서 올해 안에 1회용컵 1천만개 줄이기를 목표로 본격적인 '다회용컵 전용 커피전문점(제로카페)' 사업을 포함한 '제로서울' 출범행사가 열린다고 밝혔다. '제로서울'은 쓰레기, 기후변화 등의 환경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서울시를 지속 가능한 탄소중립 도시로 만드는 사업으로 제로카페를 위시하여 제로식당, 제로마켓, 제로캠퍼스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행사에는 7개 커피전문점 가맹사업(스타벅스, 달콤커피, 더벤티, 파리바게트, 투썸플레이스, CJ푸드빌, 유아히어커피)대표자들이 제로카페 참여를 다짐하고, 제로서울 홍보대사(배우겸 가수 남규리) ..

뉴스 세상 2022.08.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