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04 5

진주시, 제5차 예비문화도시 지정 위해 총력전

내년 10월 법정 문화도시 지정 최종목표로 ‘적정 문화도시 진주’추진 서면평가 통과, 8월 현장평가·9월 발표평가 남아 [경남우리신문]진주시가 대규모 예산을 지원받는 법정 문화도시로 지정받기 위해 ‘제5차 문화도시 공모’에 신청서를 제출해 서면평가를 통과, 예비문화도시 최종 선정을 위한 현장평가와 발표평가를 남겨두고 있다. 문화도시는 지역별 특색 있는 문화자원을 효과적으로 활용해 문화창조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역문화진흥법에 따라 지정한 도시를 말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공모에 지자체가 자체적으로 수립한 ‘문화도시 조성계획’을 제출하면 문화도시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문화도시 지정을 원하는 지자체는 공모를 통해 ‘문화도시 조성계획’을 승인받아 먼저 예비문화도시로 지정받고, 1년 동..

뉴스 세상 2022.08.04

창원특례시의회 도시발전연구회,하반기 연구활동 시작

이정희 대표의원“창원시 특성을 반영한 도시문화 활성화 방안을 모색해 창원시민의 문화수준을 한층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 [시사우리신문]창원특례시의회(의장 김이근) 의원연구단체인 도시발전연구회(대표의원 이정희)는 4일 시의회 소회의실에서 간담회를 개최하며 2022년 하반기 활동을 시작했다. 도시발전연구회는 창원특례시의 현황과 특성을 확인하고 도시발전을 위한 현실적 ·지속적 발전 방향을 연구하는 의원연구단체다. 이정희 대표의원을 비롯해 강창석, 김경수, 김경희, 김미나, 김우진, 김혜란, 박선애 등 총 9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간담회에서 김혜란 의원을 총무로 선출하고, 2022년 하반기 의원연구단체 활동 계획 및 운영 일정과 정책연구과제 선정에 대해 논의했다. 이정희 대표의원은 “도농간 도시발전 격차를 줄이..

정치 세상 2022.08.04

국민의힘 청년당원들 "민생경제 위기 상황에서 절체절명의 위기의식을 가지고 조속히 비상대책위원회를 구성해야"

[시사우리신문]국민의힘 청년당원들이 3일 국회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생경제 위기 상황에서 절체절명의 위기의식을 가지고 조속히 비상대책위원회를 구성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국민의힘 정상화를 바라는 청년당원 비상대책연대'는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통한 성명서에서 "국민의힘은 수권정당이자 여당으로서 민생을 챙기고 국민의 신뢰를 얻는 것은 뒷전에 둔 채 정쟁의 소용돌이 속에 빠졌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자리만 지키고자 정쟁에 매몰됐던 과거에서 벗어나 섬세하고 정교한 정책으로 민생 경제 안정을 도모하는 미래를 향한 성공적인 전환을 이뤄내야 한다"고 주장했다. 청년당원들은 또 이준석 대표를 겨냥해 "지금은 양두구육 논쟁 같은 집안싸움에 열을 올릴 때가 아니다"라며 "국민들은 이런 모습을 ..

정치 세상 2022.08.04

MCM, 모터스포츠 감성 담은 2022 가을겨울 컬렉션 캠페인 공개

하우스 헤리티지에서 영감 받아 모터스포츠 감성과 움직임에 대한 새로운 시각 그린 캠페인 공개 여름부터 겨울까지 아우르는 세 개의 캡슐 컬렉션으로 구성… 움직임을 통해 지속적인 발전을 추구하는 MCM 가치관 담아 구조와 해체 통해 레이싱 스타일 재해석하고, 클래식한 테일러링과 스포츠웨어 디테일이 조화로운 실루엣 연출 [LBMA STAR]여행과 이동성 등 브랜드 헤리티지를 통해 시그니처 스타일을 발전시켜온 MCM이 새 캠페인을 통해 한 차원 높은 수준으로 ‘움직임’이라는 주제를 정의한다. 글로벌 럭셔리 패션 하우스 MCM이 모터스포츠의 역동적인 에너지를 담은 2022 가을/겨울 컬렉션 ‘리빌드-리메이크-리폼(Rebuild-Remake-Reform)’과 캠페인 ‘움직임(The Movement)’을 공개했다. ..

패션 세상 2022.08.04

서로 다른 예술가들의이야기...'SNL콘서트.이연숙,최혁주,남경읍' 8월 10일 첫공연

대학로 드림아트센터2관에서 8월10일부터 8월28일까지 Summer nights live concert in Dream (썸머 나이트 라이브 콘서트)가 펼쳐져~ [시사우리신문]한여름 밤에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콘서트가 열린다. 창작공간 '스튜디오블루'는 대학로 드림아트센터2관에서 8월10일부터 8월28일까지 Summer nights live concert in Dream (썸머 나이트 라이브 콘서트)가 펼쳐진다고 4일 밝혔다. 첫 시작은 섬세하고 세련된 Jazz 보컬 '이연숙의 Jazz 콘서트'가 8월 10일 ~ 12일 19:30, 13일(토) 17:00, 14일(일) 16:00에 친숙하면서도 환상적인 재즈 선율을 선사한다. 출연 베이스 김성수,기타 박윤우,색소폰 클라리넷 여현우, 피아노 이한얼,드..

문화 세상 2022.08.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