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30 6

창원특례시의회「청년정책연구회」본격 활동 시작

[시사우리신문]창원시의회(의장 김이근) 의원연구단체인 청년정책연구회(대표의원 최정훈)는 29일 시의회 소회의실에서 첫 간담회를 개최하며 본격적인 연구활동을 시작했다. 이번에 출범한 청년정책연구회는 창원시 청년복지 가이드라인을 만들어 청년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정책을 연구하는 의원연구단체다.최정훈대표의원을 비롯해 김수혜, 김영록, 박승엽, 성보빈, 안상우, 이해련, 정순욱 의원 등총 8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간담회에서 안상우 의원을 총무로 선출하고, 2022년 하반기 의원연구단체 연구활동 계획 및 운영 일정과 정책연구과제 선정을 위한 심도 있는 논의를 했다. 최정훈 대표의원은 “창원특례시로 도약한 우리 시의 인구 유입을 위한 첫 번째 열쇠는 청년을 위한 세분화된 ‘맞춤형 청년복지 정책’을 제시하는 것”..

정치 세상 2022.07.30

창원특례시의회「미래일자리연구회」첫 간담회 개최

[시사우리신문]창원시의회(의장 김이근) 의원연구단체인 미래일자리 정책연구회(대표의원 진형익)는 지난 29일 시의회 소회의실에서 간담회를 개최하며 연구활동의 첫 시작을 알렸다. 미래일자리연구회는 창원시의 특성을 반영해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일자리 정책을 발굴하기 위한 의원연구단체다.진형익 대표의원을 비롯해 구점득, 김남수, 김상현, 백승규, 이종화, 정길상 의원 등총 7명이 소속돼 있다. 이날 간담회에서 김남수 의원을 총무로 선출하고, 2022년 하반기 연구활동 계획과 정책연구용역 과제의 방향성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진형익 대표의원은 “수도권 인구 집중화는 지방의 부족한 일자리와 인프라 격차를 주요 원인”이라며, “취업률과 직업만족도 모두를 충족하는 일자리정책을 실현시키고자 연구단체를 만들게 됐다..

뉴스 세상 2022.07.30

창원해양경찰서, 찾아가는 이동민원실 운영

[시사우리신문]창원해양경찰서(서장 류용환)는 지난 28일 대항어촌계(부산시 강서구 대항동)를 찾아 각종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찾아가는 이동민원실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찾아가는 이동민원실은 코로나19 재확산으로 대면접촉을 최소화·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대항 어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행정서비스 제공 및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창원해경은 원거리로 인하여 그동안 처리하지 못한 ▲각종 민원업무 현장접수 처리 안내 ▲쿨토시 및 햇빛가리개 모자 기증▲마을 주변 해안가 환경 정화 등의 봉사활동을 제공했다고 전했다. 창원해경 관계자는 “원거리 지역의 어업인 및 바다가족(민원인)의 불편함을 조금이나마 해소시켜 드릴 수 있었던 것 같다”며 “국민과 함께, 더 나은 바다를 위해 노력하는 해양경찰이 되겠다”고 전..

뉴스 세상 2022.07.30

진주시, ‘반려동물 종합 지원센터 건립’ 최종 주민설명회 개최

[시사우리신문]진주시는 지난 26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조규일 진주시장, 시민, 동물보호봉사단체 회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반려동물 종합 지원센터 건립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최종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조규일 시장의 공약사업으로 추진 중인 반려동물 종합 지원센터는 반려동물지원센터 1동과 동물보호센터 1동으로 건립된다. 반려동물지원센터는 반려동물 실내·실외 놀이터, 교육장, 목욕실, 펫카페, 펫돌봄공간 등으로 구성하고, 동물보호센터는 유기동물의 진료 및 처치실, 보호실, 상담실 등으로 구성해 반려동물 친화 종합 복지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이번 주민설명회는 지난달 개최된 중간설명회에 이어 사업대상지 선정을 위한 입지여건 분석을 통한 타당성 조사결과 보고, 반려동물 종합 지원센터의 기본구상안, 운영 ..

뉴스 세상 2022.07.30

2022 진주남강유등축제‘소망등 달기’ 신청 시작

소망을 담는 축제, 소망이 이루어지는 축제 축제의 주인공이 되어 소망등 달기 함께해요! [시사우리신문]진주시는 진주남강유등축제의 시민참여 프로그램인 ‘소망등 달기’ 신청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축제준비에 들어갔다. 신청 받은‘소망등’은 10월 10일부터 31일까지 진주남강유등축제 개최 기간 동안 남강둔치 일원에 소망등 터널로 전시된다. ‘소망등 달기’는 진주남강유등축제의 독창적인 시민참여 프로그램으로 임진왜란 당시 진주성을 지킨 7만 민·관·군의 충절의 혼을 달래고 그들의 얼을 기리기 위해 소망등을 달아 진주성 전투역사의 현장을 환하게 밝힌 것에서 유래하였다. 진주시민뿐만 아니라 관람객 등 누구나 참여가 가능해 저마다의 소망을 담아 축제장에 소망등을 설치함으로써 스스로 축제의 주인공이 되고, 소망등으로 빛나..

문화 세상 2022.07.30

윤한홍 의원,코로나19로 전 국민 고통받을 때, 4대 은행 이자장사로 제 뱃속만 챙겨

- 지난 2년여간 기준금리 0.25%p 상승할 때, 예대금리차 0.77%p 상승(3배) - 기준 금리 오르든 내리든 줄곧 예대금리차 확대, 이익증가, 성과급 잔치, 배당 파티 벌이고, 손실대비 대손충당금 적립은 뒷전 - 윤한홍 의원, “은행권은 대고객 이익환원, 상생 차원에서 서민과 소상공인, 중소기업 등의 어려움 완화에 적극 나설 필요가 있고, 금융당국도 이를 유인하기 위해 인세티브와 체제 마련에 나서야 한다.” [시사우리신문]코로나 대유행기인 2020년 2월부터 지난 2년간 4대 금융지주 등 은행권에서는 기준금리 변동과 상관 없이 지속적으로 예대차익을 키워온 사실이 확인됐다. 기준금리가 ‘20.2월 1.25%에서 ’22.4월 1.5%로 0.25%p 상승할 때, 4대은행 예대금리차는 1.31%에서 2...

정치 세상 2022.07.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