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세상

2022 진주남강유등축제‘소망등 달기’ 신청 시작

daum an 2022. 7. 30. 22:24

 

소망을 담는 축제, 소망이 이루어지는 축제 
축제의 주인공이 되어 소망등 달기 함께해요! 

 

[시사우리신문]진주시는 진주남강유등축제의 시민참여 프로그램인 ‘소망등 달기’ 신청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축제준비에 들어갔다.

소망등 터널 내부
2019 진주남강유둥축제 소망등 터널 야경, 소망등 터널 내부

신청 받은‘소망등’은 10월 10일부터 31일까지 진주남강유등축제 개최 기간 동안 남강둔치 일원에 소망등 터널로 전시된다. 

 

‘소망등 달기’는 진주남강유등축제의 독창적인 시민참여 프로그램으로 임진왜란 당시 진주성을 지킨 7만 민·관·군의 충절의 혼을 달래고 그들의 얼을 기리기 위해 소망등을 달아 진주성 전투역사의 현장을 환하게 밝힌 것에서 유래하였다.

  

진주시민뿐만 아니라 관람객 등 누구나 참여가 가능해 저마다의 소망을 담아 축제장에 소망등을 설치함으로써 스스로 축제의 주인공이 되고, 소망등으로 빛나는 터널을 통과하며 감동을 느낄 수 있어 진주남강유등축제의 중요한 콘텐츠로 자리 잡아 왔다. 

 

소망등은 1개당 1만원이며, 접수기간은 7월 28일부터 8월 11일까지 진주시 읍·면사무소, 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신청 가능하다. 또한 29일까지 진주남강유등축제 홈페이지(www.yudeung.com)를 통해서도 신청할 수도 있다.


 

#2022진주남강유둥축제

#소망등터널야경

#소망등터널내부

#남강둔치

#진주성

#소망등신청

#축제

 


http://www.urinews.co.kr/sub_read.html?uid=60216

 

≪시사우리신문≫ 2022 진주남강유등축제‘소망등 달기’ 신청 시작

[시사우리신문]진주시는진주남강유등축제의시민참여프로그램인‘소망등달기’신청을시작으로본격적인축제준비에들어갔다. 2022진주남강유등축제‘

www.uri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