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세상

청소년 동아리 다드림(多Dream) 축제

daum an 2008. 12. 16. 11:17

청소년 동아리 다드림(多Dream) 축제
오는 20일 오후 2시부터 우리누리 청소년문화센터

 

노상문 기자

 

입시와 학업 등으로 많은 긴장과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젊음의 끼를 맘껏 발산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되어 있다. 마산시 우리누리 청소년문화센터는 오는 20일 오후 2시부터 우수동아리 초청공연을 비롯해 전국 인터넷 생방송 중계, 청소년 동아리 체험부스, 어려운 친구 돕기, 다드림 농구 리그전 개최, 사진 동호인 작품 전시회 등 다양한 행사를 마련해 청소년들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먼저 우수동아리 초청공연은 올 한해 각종 경연대회에서 입상한 청소년 동아리 12팀을 초청하여 댄스, 락밴드 등을 선보이게 된다. 청소년동아리 체험부스 9개소를 운영한다. 이곳에는 우리누리 체험부스 4개소, 청소년 봉사단 홍보부스 2개소, 학교자체 동아리 체험부스 2개소, 청소년종합지원센터 1개소 등에서 천연양초, 소원문 쓰기, 수학 가오스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전국 인터넷 생방송 중계는 청소년들이 직접 CJ(Cyber Jockey)가 되어 동영상을 촬영하여 웹사이트 아프리카를 통해 축제현장을 전국에 생방송으로 중계할 수 있다. 또 어려운 친구돕기 음식부스를 마련하여 떡볶기, 어묵, 군고구마, 음료 등을 판매하여 얻어진 수입금으로 어려운 친구를 돕는 행사가 열린다.

다드림 농구 리그전이 8개팀이 참가해 3점슛, 자유투, 드리볼 대회 등이 개최된다. 이밖에 마창진 사진동호회원들이 참여해 사진전시와 즉석 사진 찍어주기 행사 등 푸짐한 행사가 진행된다.

경남우리신문 제휴사 = 마이뉴스 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