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1/04 3

이장우 경남도의원, 경상남도 정비사업 활성화 간담회 개최

사업성 개선을 통한 재개발사업 등 정비사업 활성화 방안 논의 행정기관ㆍ조합 공감대 형성, 조례 일부개정 등 후속 계획 밝혀 [타임즈창원]경상남도의회 이장우 의원(창원12, 국민의힘)은 지난 1일 경남도의회 의정회의실에서 경상남도 정비사업 활성화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정비사업이란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에 따라 도시기능의 회복이 필요하거나 주거환경이 불량한 지역을 계획적으로 정비하고 노후ㆍ불량건축물을 효율적으로 개량하기 위하여 추진되는 주거환경개선사업, 재개발사업, 재건축사업을 말한다. 이번 간담회는 (가칭)창원 재개발정비사업조합 연합회에서 제안한 경상남도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조례 일부개정안의 세부내용 논의, 각종 규제에 따른 사업성 저하와 복잡한 사업추진 절차로 인해 어려운 상황에 있는 정비사업..

정치 세상 2023.11.04

눈 내리는 창동 거리 축제... 11월 3일부터 12월 31일까지 매주 금, 토, 일 27일간 눈 내린다.

매주 금, 토, 일 저녁마다 창동에서 첫눈이 내린다 [시사우리신문]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마산합포구 창동 사거리 일대에서 11월 3일부터 12월 31일까지 매주 금, 토, 일 27일간 눈 내리는 창동 거리 축제를 개최한다. 올해로 4회째 개최되는 눈 내리는 창동 거리 축제는 조명과 눈꽃 연출을 통해 낭만적인 겨울 분위기를 조성하는 이색 축제이다. 18시부터 21시까지 매 정각 15분씩 눈이 흩날리고, 야시장까지 운영하며 겨울 축제의 백미를 느낄 수 있도록 준비했다. 창원시와 시민들의 재치 있는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눈 내리는 창동 거리 축제는 눈이 잘 내리지 않는 창원의 기후 특색을 반전시킨 축제다. 창동에 활기를 불어넣고,아이들에게는 재미를, 연인들과 가족에게는 낭만적인 겨울 분위기를 선사할 예정이다..

문화 세상 2023.11.04

마산국화축제 속 ‘합포만 해상 멀티미디어 불꽃쇼’ 5천여명 찾아

불꽃쇼, 국화 향 물든 밤하늘에‘펑펑’...공무원 등 220여 명 투입해 안전에 총력… 사고 없이 성료 [시사우리신문]국화 향이 넘실대는 창원의 밤하늘에 화려한 불꽃이 피어올랐다.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제23회 마산국화축제 ‘합포만 해상 멀티미디어 불꽃쇼’가 지난 3일 오후 7시 마산합포구 3·15해양누리공원 해상에서 성황리에 펼쳐졌다고 밝혔다. 이날 차가운 바닷바람에도 5천여 명의 시민 및 관광객이 불꽃쇼를 관람하기 위해 국화축제가 열리고 있는 3·15해양누리공원을 찾았다. 시는 혹시 모를 인파 사고에 대비해 공무원과 경찰, 소방 인력과 안전관리 요원 등 220여 명을 행사장 일대에 배치해 행사 시작 전부터 종료 후 귀갓길까지 안전관리에 총력을 기울였다. 오후 7시 사전 행사로 시작된 이날 불꽃쇼..

문화 세상 2023.1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