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세상

홍준표,제19대 국회가 사상 최악이라는 비판을 듣는 것을 언급하며 국회의장의 책임이 크다

daum an 2016. 1. 17. 20:42

홍준표 경남지사가 지난 14일 자신의 SNS를 통해 제19대 국회가 사상 최악이라는 비판을 듣는 것을 언급하며 국회의장의 책임이 크다는 견해를 밝혔다.

 

 

이날 홍 지사는 '금의야행(錦衣夜行)'이라는 고사성어를 소개하며 "금의야행은 비단옷 입고 밤길을 거닌다는 뜻인데 겉멋만 들어 보람 없는 일만 한다는 뜻이기도 하다. 스타일리스트 정치인들을 두고 하는 말이다"고 게시했다.

 

이어 "제가 원내대표를 할 때 시급한 법안에 대해 직권상정을 차일피일 미루는 국회의장을 향해 쏘아붙인 말이기도 하다"고 전했다.

 

홍 지사는 "선거구 실종, 시급한 경제법안 처리 방기 등 19대 국회는 사상 최악의 국회라고 한다"며 "국회가 이렇게 된 것은 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종국적인 책임은 국회를 운영하는 국회의장에게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제 정치를 마무리하는 시점에서 국회의장은 좌고우면하지 말고 국민을 보고 마지막 결단을 해야 할 때다"며 "금의야행하는 자세는 버려야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국회 의결과정은 사법심사의 대상이 되지 않는 국회의 자율권이다. 선진화법도 부당하다면 직권상정해 처리해도 된다"며 "국회의장의 마지막 결단을 국민은 지켜보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