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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류문화 콘텐츠 연결고리 럭셔리 브랜드 모델시상식 오는 5월 서울 개최

daum an 2015. 3. 6. 23:46

글로벌 시대에 창조경제 IT산업과 접목한 실체가 있는 차별화된 국제행사가 오는 5월 서울에서 개최된다. 보그, 샤넬 표지모델 출신들과 전문분야 톱모델 남녀를 뽑는 그랜드슬램 대회를 개최하며 이를 통해 선정된 모델들과 협찬 사들과 연결 콘텐츠를 만들고 전 세계 라이브 생방송을 통해 행사장내 해외바이어를 유치 및 참가한 브랜드들과 실질적인 수출계약을 지원하는 차별화된 행사에 대해 취지와 목적을 알아보았다.


럭셔리 브랜드 모델대회 및 시상식의 행사구성은 라이브 패션&주얼리 쇼,K-POP공연, 이브닝 패션 쇼,수영복 쇼, 연예인시상식 등 다양한 공연을 통해 볼거리를 제공하며 국내 벤처기업 및 유망 중소기업들의 브랜드들을 대상으로 침체된 경기 활성화 방안 목적으로 솔루션을 지원한다. 그외 (주)누리비즈(보건복지부 승인단체)는 중국 의료관광산업 분야 뷰티관광을 주관하는 회사로 본 행사를 통해 중국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주관한다.




2015 럭셔리 브랜드 모델 어워즈 행사는 단순한 콘텐츠에 의한 식상한 미인대회가 아닌 목적과 결과가 명확한 행사인 것 같다. 국내브랜드 활성화 및 관련분야 패션모델 일자리 창출 목적과 한류문화 콘텐츠의 연결고리 역할로 참여하는 브랜드 사들의 만족을 위해 차별화된 전략을 선보이고 있다. 그동안 국내에는 알 수없는 각종 미인대회 및 한류를 포장한 모델시상식 등이 난무하는 가운데 모르고 협찬했던 국내 브랜드 사 들은 항상 불만족을 표출했었다.

기업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은 단순히 뉴스기사에 브랜드 이름이 삽입되는 것을 원하는 것이 아니라 이러한 행사에 참여하여 브랜드의 위상도 알리고 실체적으로 매출로 이어지는 것을 원하는 것을 추구하고 있다고 전하며 이 행사의 총괄기획자이며 관련분야 지략이 뛰어난 인물로 평가받고 있는 디자이너 토니권 대표의 오랜 경험을 통해 새로운 콘텐츠를 만든 것이 럭셔리 브랜드 모델어워즈 국제대회이다.

명확히 말하면 본 행사를 통해 좁은 국내시장에서의 경쟁이 아닌 해외시장(인도,중국,베트남)을 겨냥한 마케팅이 준비가 필요하다고 그는 지적한다. 또한 토니권 인도, 중국, 베트남에서 아침에 일어나 출근하는 거리의 사람들을 보면 그 해답이 보인다고 그가 말했지만 거기엔 핵심이 있었다. 그 뜻은 그 수많은 인구 중에 1%라도 우리가 만든 제품을 판매 할 수만 있다면 이미 그 기업은 성공한 것이라고 말하는 것이었다. 그러면서 한류에 대한 열기도 앞으로 1년 내에 시들 것이라 지적하면서 이를 위해 국내브랜드 산업이 가야할 길을 함께 고민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한류가 주목받는 시기에 세계적으로 한국의 패션, 뷰티, 의료관광, 식음료 산업과 한류 드라마를 통해 한류열풍에 빠진 외국인들이 대규모로 국내를 찾는 모습을 보며 그들은 연예인들이 드라마에서 사용한 제품 또는 그들이 국내 상품에 열광하는 시점에 본 행사를 통해 협찬사의 브랜드 인지도와 차별화를 높이는데 많은 시간을 투자한 것 같다.

이번 행사를 통해 참여한 국내 브랜드 업체에게 말보다는 실질적인 매출을 위한 마케팅 솔루션 지원하여 수출로 이어지도록 준비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CF모델, 패션모델, K-POP 신인가수, 연기자들은 일본 동경에 위치한 3대 엔터테이먼트사 Star Police, J-BOX사, 한국연예정보신문사,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시상식,쇼비즈엔터테인먼트그룹, SLR클럽 사진작가 커뮤니티,myme,를 통해 광고모델 등 희망에 따라 진출하게 된다고 설명하며 국내 벤처기업 및 유망 중소기업들의 브랜드들을 대상으로 침체된 경기 활성화 방안으로 이탈리아 자본과 기술력으로 중국 광저우에 설립한 (주)호성T&C 기업과 함께 중국 수출 및 백화점 입점관련 업무를 지원한다.

그 외 (주)누리비즈(보건복지부 승인단체)는 중국 의료관광산업 뷰티관광을 주관하는 회사로 본 행사에 중국 관광객을 유치를 위해 적극 협력한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럭셔리 브랜드 모델 어워즈의 새로운 출범은 유럽을 대표하는 보그, 샤넬 및 톱모델 출신들과 한류를 대표하는 한류 대표연예인, K-POP 스타들이 한자리에 모인 축제로서 국내 브랜드 산업 이미지등 기타 부수적인 산업효과를 목적으로 한다고 하니 이 행사를 통해 한류 콘덴츠와 국내 브랜드가 수출로 이어져 성공적인 대회가 되길 기대해본다.

자료제공[모다랩-TS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