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세상

인천공항, 전 세계 여객 1,200만 명이 뽑은 ‘최고 환승공항상’ 수상!!

daum an 2015. 3. 14. 16:17

인천국제공항이 전 세계 여객들이 직접 뽑은 세계 최고의 환승공항으로 또 한 번 선정됐다.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박완수)는 인천공항이 현지시각으로 지난 11일(한국시각 12일 새벽) 프랑스 파리 국제박람회장에서 열린 ‘2015 월드 에어포트 어워즈’ 시상식에서 ‘최고 환승공항상(Best International Transit Airport)’을 2년 연속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상식을 주관한 ‘스카이트랙스(Skytrax)’는 전 세계 공항 및 항공사에 대한 서비스 품질평가와 리서치를 수행하는 영국의 항공서비스 전문 컨설팅社이다. 지난 9개월(‘14년 6월∼‘15년 2월)간 세계 각국의 여행객 1,200만 명을 대상으로 공항 및 항공사의 서비스 품질에 대한 온라인 설문조사를 벌여 이번 수상자를 선정했다.

인천공항은 평가대상 550개 공항 가운데 가장 탁월한 환승서비스와 시설을 제공한 ‘최고 환승공항’으로 2년 연속 선정됐다. 편리하고 신속한 환승절차, 다양한 환승편의시설, 무료 환승투어 등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인천공항은 이번 시상식에서 ‘최고 환승공항상’과 함께 ‘터미널청결상’도 수상했다.

인천공항공사 박완수 사장은 “앞으로도 차별화되는 환승서비스와 시설 뿐 아니라 항공네트워크 확충을 통한 노선연결성 강화, 환승상품 다양화에 총력을 기울여 동북아를 대표하는 허브공항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인천공항은 전 세계 190개 도시를 연결하는 폭넓은 항공 네트워크를 구축하며 글로벌 허브공항으로서 경쟁력을 강화해왔다. 특히, 환승객들이 대기시간을 편안하고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고품격 바와 라운지, 무료 인터넷존, 무료 샤워시설, 휴게실, 어린이놀이방 등 다양한 환승편의시설을 운영하고 있으며, 한국전통문화센터, 한국문화박물관, 작은 음악회, 왕가의 산책 퍼레이드 등 상시 문화예술 공연 및 전시를 통해 인천공항만의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환승객이 체류시간을 활용해 서울 및 인천의 관광명소를 둘러볼 수 있는 무료 환승투어도 제공해, 2013년부터 현재까지 누적 이용객이 약 9만 4천명에 달하고 있다. 이외에도 중국, 일본 환승객을 위한 전담 외국어 환승 안내요원을 배치하고, 공항 주변 의료기관과 협력을 통해 의료환승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환승 서비스와 상품 개발을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가고 있다.

인천공항공사 관계자는 “지난해의 감소를 딛고 최근 반등 조짐을 보이는 환승수요를 더욱 증대시키기 위해 항공사뿐 아니라 여행사를 대상으로 한 환승객 유치 인센티브를 확대하고, 로드쇼와 더불어 SNS, 전문매거진 등 다매체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펼칠 예정”이라면서, “다양한 환승증대 대책을 통해 2017년까지 연간 환승객 1천만 명을 유치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