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세상

충주시, 시민안전 위해 150개소에 보안등 설치

daum an 2013. 3. 23. 20:43

충주시가 야간시간대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보안등을 설치한다.

 

이번에 시가 새로 설치하는 보안등은 동지역 50개소와 읍면지역 100개소를 합쳐 총 150개소다.

 

시는 취약지역 보안등 설치를 위해 지난 2월부터 읍면동을 통해 보안등 설치 신청을 받아 수요지에 대한 현장확인을 통해 최종 설치 대상지를 확정했다.

 

특히 이번 선정에서는 보안등 설치와 관련 개인적인 이해관계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민원을 예방하기 위해 읍면동을 통해 신청지에 대한 우선순위를 받고 농경지에 인접해 작물피해가 예상되는 곳과 사유지 도로 등은 설치대상에서 제외했다.

 

보안등 설치 대상지가 선정됨에 따라 시는 시민 편의를 위해 이달부터 공사에 들어가 동지역은 4월까지, 읍면지역은 5월까지 설치를 마친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보안등 신규 설치로 그동안 보안등이 없어 야간통행이나 방범안전에 대한 불편을 겪던 시민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보안등 설치는 한정된 예산 범위 내에서 추진하는 관계로 신청민원 모두를 일시에 해소하기는 어려운 만큼 시민들의 이해와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기 설치된 가로등이나 보안등의 고장 시에는 등주 표찰에 기재된 관리번호를 확인해 가로등 고장 신고센터(☏ 080-012-2003)를 이용하면 신속한 수리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