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친 세상

'봉은사 땅밟기'동영상 파문 일파만파..?

daum an 2010. 10. 27. 21:03

한국 불교계 최대 종단 조계종의 대표 사찰인 서울 삼성동 봉은사에서 기독교 예배를 올리는 동영상이 인터넷에 올라와 논란을 일으키고 있다.

▲ 봉은사 땅밟기  파문 이 일파만파 로 이어져 우려..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봉은사 땅밟기'라는 이 동영상의 제목대로 ‘찬양인도자 학교’ 소속이라고 밝힌 젊은이들이 봉은사 대웅전 등에서 기독교식 예배를 보고 불교가 우상숭배라고 주장하는 내용이 담겨있다.
 
영상에 등장한 젊은이들은 "이 땅은 하나님의 땅이라는 것을 선포했다" 라는 발언을 해 종교적 문제로 이어질 소재가 있다. 이 영상에는 기독교식 예배를 한 뒤에는 “우리가 밟고 지나간 자리에 하나님 나라를 이루기 위해 보냈다고 믿는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이 동영상은 지난 25일 각 인터넷 동영상 포털 등에 급속히 퍼져 네티즌들의 논란을 사고 있다.
 
이에 네티즌들은 "타 종교를 포용할 줄 모른다","오로지 하나님의 땅이라 주장한다면 이해할수 없는 하나님 아닌가?"등 비난 어린 시선을 보내고 있어 파장이 예상된다.

한편, 예배사역 단체 '에즈37'의 최지호 목사는 한매체와의 전화통화에서 봉은사에 연락해서 사과를 했고, 봉은사 땅밟기를 했던 이들도 함께 봉은사를 직접 찾아 사과하기로 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