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세상

박상민 UCC 뮤비 ‘웃자’, 조회수 100만건 기록 ‘대박’

daum an 2009. 8. 13. 00:17

박상민의 UCC 뮤직비디오 ‘웃자’ 가 인터넷 온라인상에서 100만 건의 조회 수를 기록하며 네티즌들에게 재미와 웃음을 선사하며 신선한 반응을 일으키고 있다.
 
12집 음반 기획 당시부터 뮤직비디오 4편을 기획 제작을 했고, 가수 생활 처음으로 인터넷 온라인을 겨냥한 UCC 뮤직비디오를 박상민의 소속사인 팍스뮤직과 UCC 영상의 최고봉 후크필름이 함께 기획 제작한 것.
 


 
지금까지의 뮤직비디오 형식을 타파한 UCC 뮤직비디오 ‘웃자’는 다소 웃음을 잃은 요즘 웃음을 선사하기위해 박상민이 17년 만에 선글라스를 벗고 직접 출연해 뮤직비디오를 공개 하자마자 많은 사람들에게 웃음을 선사해 큰 이슈가 된 바 있다.
 
특히, ‘웃자’ 뮤직비디오는 박상민의 같은 소속사인 팍스뮤직의 패러디가수 이재수가 출연과 함께 기획 감독한 박상민의 UCC 뮤직비디오 ‘철부지’에 이은 두 번째 UCC 뮤직비디오 연출작품이다.
 
이재수는 UCC의 원조라고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는 또 대한민국 최초의 인터넷 패러디 드라마 ‘추경자’를 후크필름과 함께 제작하고 있으며, 8월말 개봉을 앞두고 있다.
 
박상민의 12집 음반에 대한 애정과 UCC 영상의 최고들이 모여 만든 '웃자‘의 제작사 후크필름의 이진호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는 UCC를 활용한 스타마케팅의 모델이 되는 성공사례다. 향후 네티즌들에게 친숙하고 쉽게 다가갈 수 있는 UCC 형태의 뮤직비디오가 인기를 모을 것”이라며 새로운 UCC형 뮤직비디오의 대중화를 예고했다.
 
한편, 박상민은 9월 경기도 양평을 시작으로 가을부터 전국투어콘서트를 시작한다.
 
출처:브레이크뉴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