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세상

걸그룹 브아걸 ‘Abracadabra’, 엠넷 차트 2주째 2위

daum an 2009. 8. 12. 16:31

걸그룹 브아걸 ‘Abracadabra’, 엠넷 차트 2주째 2위

 

온라인뉴스팀 /브레이크뉴스

 

브라운아이드걸스(브아걸) ‘Abracadabra(아브라카다브라)’가 뮤직 포털 엠넷 8월 첫째 주 트에서 2주째 1위를 차지했다.
 
브아걸의 3집 타이틀 곡인 ‘아브라카다브라’는 예전과는 다른 섹시하고 팜므파탈적인 뮤직비디오 콘셉트로 화제가 됐었다. 브아걸은 이번 ‘아브라카다브라’의 차트 1위로 ‘어쩌다’, ‘L.O.V.E’, ‘마이 스타일’의 인기를 이어 나가고 있다.
 

 
최근 1집을 발표한 카라는 타이틀 곡 ‘Wanna(워너)’로 브아걸에 이은 전체 2위, 다운로드는 1위에 올랐다. 특히, 엉덩이 춤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카라의 ‘미스터’는 지난 주보다 73단계나 훌쩍 뛰어 오른 7위로 ‘Wanna’와 함께 쌍끌이 인기를 지속했다.
 
10위권 내에서 걸그룹에 대항하고 있는 유일한 남성가수로는 FT아일랜드 ‘바래’와 MC몽 ‘Indian Boy’(인디언보이)가 각각 3, 4위로 선전하고 있다.
 
최근 MBC 예능프로그램 ‘무한도전’ 올림픽대로 듀엣 가요제에서 큰 인기를 얻은 명카드라이브 ‘냉면’, 퓨처라이거 ‘Let’s Dance’는 브아걸, 카라 등 걸그룹에 주요 순위를 내어주며 지난 주보다 3, 4단계 하락한 8위, 11위에 그쳤다.
 
이번 주 신곡으로는 마이티마우스의 ‘연애특강’이 한예슬의 피처링으로 화제가 되면서 전체 34위, 다운로드 12위로 좋은 출발을 보이고 있다. 최근 멤버 보강 후 컴백한 엠투엠은 댄스곡 ‘1004’라는 곡으로 51단계 상승한 35위에 올랐다.
 
한편 최근 여름 시즌에 맞춰 힙합곡들이 대거 발표되면서 차트 내 점차 순위를 높여가고 있다.
 
이번 주 4위를 차지한 MC몽의 ‘Indian Boy’와 27위의 ‘나비효과’를 비롯 원투 ‘별이 빛나는 밤에’ 20위, 드렁큰타이거 ‘True Romance’ 28위, BMK ‘Everyday’ 43위 등 빠른 비트의 힙합곡 등이 차트 내에 상승세를 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