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21 4

나누고 베풀고 봉사하는 그룹, ‘따스한 채움터' 사랑의 급식 나눔 봉사 실천

한옥순 회장"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도움이 필요한 부분을 채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더 많은 것을 나누고 공유하며 섬기는 활동을 이어가겠다" [月刊시사우리]나누고 베풀고 봉사하는 그룹(회장 한옥순/이하 나베봉) 회원들은 지난 20일 서울역 노숙인 복지센터 '따스한 채움터'를 방문해 배식봉사 활동을 펼쳤다.서울역에서 서울시 중심으로 분포된 어렵고 힘들게 살아가고 있는 독거노인, 동대문 쪽방촌 소외계층, 서울역 노숙자 대상으로 이해숙 서울 '꽃동네 사랑의 집' 원장과 이영숙 사무국장이 사랑과 정성으로 준비한 식사 배식으로 따뜻한 밥과 찬을 나누는 도움의 손길을 전하는 소중한 배식봉사 활동을 펼친 것. 나베봉 한옥순 회장은 "우리나라 국민소득이 아무리 높아져도 취약계층은 존재하고 복지정책이 좋아져도 복지사각..

웃는 세상 2025.07.21

강용범 경남도의원, 영유아 발달지원 조례 제정 추진

발달지연 조기 발견과 예방으로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 도모 체계적인 발달지원계획 수립으로 정책 실효성 제고 보건·의료·복지 협력체계 기반의 통합 지원 근거 마련 [시사우리신문]경상남도의회 문화복지위원회 강용범 의원(국민의힘, 창원8)이 대표 발의한 「경상남도 영유아 발달지원 조례안」이 지난 17일 열린 제425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원안 가결됐다고 밝혔다. 이번 조례는 발달 단계에 있는 영유아의 발달지연을 조기에 발견하고, 체계적인 지원을 통해 장애를 예방하고, 영유아가 건강하게 성장하여 사회의 온전한 구성원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조례에 따라 도지사는 5년마다 ‘경상남도 영유아 발달지원계획’을 수립하고, 이를 기반으로 연도별 시행계획을 마련해야 한다. 계획에는 발달..

정치 세상 2025.07.21

경남도의회, 호우 피해 복구 구슬땀… “실질적 복구 총력”

최학범 의장·의원·직원 등 60여 명, 합천·의령에서 복구 지원 나서 침수 주택 복구 등 전날 긴급 확대의장단 회의 결의사항 즉시 실행 [경남우리신문]경상남도의회(의장 최학범)가 전날 열린 긴급 확대의장단 회의 결정에 따라, 21일 호우로 큰 피해를 본 합천군과 의령군을 찾아 긴급 복구 지원에 나섰다. 이번 복구 지원은 지난 20일 긴급 개최한 「호우 피해 대책 논의를 위한 긴급 확대의장단 회의」에서 전시성·형식적 방문을 지양하고 실질적인 복구 지원 활동을 즉각 전개하기로 뜻을 모은 데 따른 첫 번째 후속 조치다.복구 지원에는 최 의장을 비롯하여 18명의 의원과 사무처장 등 40여 명의 직원이 참여했다. 이들은 오전 일찍부터 2개 팀으로 나눠 합천군 가회면과 의령군 대의면에서 침수된 주택의 가재도구를 ..

정치 세상 2025.07.21

창녕군태권도선수단, 창단 4개월 만에 전국 대회서 '금' '은' '동' 쓸어 담았다.

제22회 계명대 총장기 전국 태권도 대회 첫 출전, 금7, 은4, 동8 총 19개 목에 걸어 [경남우리신문]경상남도 창녕군태권도선수단(단장 김욱/이하 선수단)이 창단 4개월만에 전국 대회에 첫 출전해 금·은·동메달을 무려 19개나 목에 거는 쾌거를 이뤄내 태권도 전문가들도 깜짝 놀라게 했다. 선수단은 지난 20일, 경북 영주시 영주국민체육센터에서 계명대학교가 주최하고, 이 대학 코리아태권도센터가 주관한 '제22회 계명대학교 총장기 전국 태권도 대회'에 25명의 선수가 출전했다. 선수단은 학년별 토너먼트 방식의 ▲품새 초 중등부 ▲격파 초등부 경기에서 금 7개 은 4개 동 8개를 목에 걸었다. 이날 대회에 초·중등부 선수들은 전국에서 약 1300여명이 참가했으며, 일부 엘리트 선수들도 함께 한 것으로..

스포츠세상 2025.07.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