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용현 두산 회장 “공격적 마케팅으로 세계시장 공략” |
두산, 본격적인 글로벌경영 행보 눈길 |
“불황이라고 할 것을 하지 않고 움츠리고만 있으면 고객은 우릴 잊고 떠난다. 평소 보다 더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경기 회복 시에 고객이 두산을 찾게 만들어야 한다.”
지난 달 30일 두산 회장으로 취임한 박용현 회장은 20일독일 하노버에서 열린 '2009 하노버 산업박람회'에 참석한데 이어 22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고 있는 세계 3대 건설기계 전시회인 '인터마트(INTERMAT) 2009'에 참석해 이 같은 공격적 마케팅을 지시했다.
이러한 박 회장의 행보는 두산이 본격적인 글로벌 경영에 나서고 있음을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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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산은 양 전시회에 두산중공업, 두산인프라코어, 두산메카텍 3사에서 100여명의 마케팅과 엔지니어들이 대거 참석해 활발한 영업활동을 펼쳤다.
파리 인터마트 전시회와 하노버 산업박람회에 동시에 참여하고 있는 두산인프라코어는 경차 크기의 스키드스티어로드에서 각종 중대형 굴삭기와 휠로더, 40여톤의 대형 굴절식 덤프트럭까지 모든 건설장비들과 다양한 서비스 패키지를 제공하는 '토털 솔루션 브랜드'로서의 이미지를 부각시켰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이번 인터마트 전시회에서 2007년 인수한 밥캣, 지난해 인수한 노르웨이 목시 등 해외 자회사와 처음으로 대형 통합 전시관을 마련해 유럽시장 공략을 위한 마케팅을 전개했다.
한편, 박용현 회장은 전시회 참석 뒤 벨기에 두산인프라코어 인터내셔널 (DII) 유럽법인, 영국 두산밥콕, 중국 엔타이 생산현장 등을 들릴 예정이다.
출처:브레이크 뉴스 김상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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