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30 4

코레일 충북본부, 중부내륙선(충주~문경) 첫 고객맞이 행사 개최

11월 30일, 풍성한 이벤트와 함께 중부내륙선의 새로운 시작을 열다.  [시사우리신문]한국철도공사 충북본부(박진성 충북본부장)는 30일 중부내륙선 2단계 영업개시를 맞아, 문경역과 수안보온천역에서 첫 예매 고객 축하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경제와 관광활성화를 기대하며, 새로운 철도교통 중심지로 떠오를 문경역의 첫발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됐다.중부내륙선 2단계(충주~문경 39.2km) 개통으로 판교에서 문경까지94분 이내 교통망이 연결됐다. 이번 개통으로 KTX-이음 열차가 살미역, 수안보온천역, 연풍역, 문경역을 8회(상4, 하4) 정차하게 되어 접근성이 대폭 개선됐다. 특히, 문경새재, 문경에코월드, 돌리네습지 등 관광자원이 풍부한 문경시의 철도 접근성이 좋아져 지역 경제와 관광활성화..

뉴스 세상 12:22:07

노치환 경남도의원,“저사양 외국 노트북 구매 밀어붙인 주체 누군가”

노치환 의원, 지난 27일 도정질문서 “감사원, 검찰 어디든 가겠다” 구매 결정과정, AI 플랫폼 현실태 등 최초 공개 서류로 지적  [시사우리신문]그간 행정사무감사와 업무보고, 긴급현안질문 등을 통해 도교육청의 스마트단말기 보급사업의 난맥상을 끈질기게 짚어 온 노치환(국민의힘·비례) 의원이 “감사원, 경찰, 검찰 어디든 부르면 가서 설명하겠다. 나를 불러라”며 배수(背水)의 진(陣)을 쳤다.지난 27일 제419회 제3차 본회의 도정질문에 나선 노 의원은 1,574억 원을 들여 사양이 낮은 외국산 노트북 구입이 결정된 과정상의 문제점, 또 2년 동안 100억 원이 넘는 예산을 쏟아 붓고도 허울뿐인 인공지능 플랫폼의 문제를 짚기 위해 그동안 공개되지 않았던 공문과 결과 보고서 등을 일일이 제시하며 따져 물..

정치 세상 11:10:01

성보빈 창원시의원,창원시판‘나는 솔로’사업 제안‘주목’

제139회 정례회 경제복지여성위 예산안 심사...‘미혼남녀 인연 만들기’ 사업 제안 [시사우리신문]창원특례시의회 경제복지여성위원회 성보빈 의원(상남, 사파동)은 지난 28일 열린 2025년 예산안 심사 중 양성평등기금으로 추진하는 ‘설렌데이’ 사업을 제안했다.창원형 나는솔로 ‘설렌데이’ 사업은 바쁜 미혼 현대인의 일상에 이성과 교류의 기회를 제공하는 신규사업이다. 내년 상·하반기 2차례, 남녀 40명씩 만남의 장을 열 예정이다. 창원시는 2025년 창원시에 거주하는 미혼 남녀를 대상으로 설렌데이(Day) 사업을 추진해 미혼남녀의 결혼기피 문제에 대응하고자 행사를 개최해 만남의 장을 열어볼 계획이다. 성 의원은 “양성평등기금의 사용처가 명확한 사업”이라며 “연애와 결혼에 대한 긍정적인 가치관 확산과 인구 ..

정치 세상 10:50:21

경남교육발전연구회,'미래 교육의 핵심, 학교 공간의 혁신, 경남 미래형 모델학교 설계와 발전 토론회 개최

경남 미래형 모델학교 구축 방안미래학교 구축을 위한 건축 설계 동향(방향) 제시  [시사우리신문]경상남도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경남교육발전연구회(회장 박동철)는 지난 29일 '미래형 모델학교 설계와 발전'을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경남 지역 교육의 혁신적 변화를 위한 중요한 논의의 장이 되었으며, 미래 교육을 이끌어갈 경남의 모델학교 구축 방안에 대해 심도 깊은 토론이 진행됐다.이번 토론회에서 경남교육발전연구회가 진행하는 정책연구용역 과제인 ‘경남 미래형 모델학교 구축 방안의 연구’를 맡은 조형규 국립창원대학교 교수가 이번 해당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조 교수는 발표를 통해 미래형 모델학교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급변하는 교육 환경과 기술 혁신에 발맞춰 학교 교육의 방향성을 재정..

정치 세상 10:3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