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세상

코레일 충북본부, 중부내륙선(충주~문경) 첫 고객맞이 행사 개최

daum an 2024. 11. 30. 12:22
11월 30일, 풍성한 이벤트와 함께 중부내륙선의 새로운 시작을 열다.

 

 

[시사우리신문]한국철도공사 충북본부(박진성 충북본부장)는 30일 중부내륙선 2단계 영업개시를 맞아, 문경역과 수안보온천역에서 첫 예매 고객 축하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경제와 관광활성화를 기대하며, 새로운 철도교통 중심지로 떠오를 문경역의 첫발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됐다.

코레일 충북본부, 중부내륙선(충주~문경) 첫 고객맞이 행사 개최

중부내륙선 2단계(충주~문경 39.2km) 개통으로 판교에서 문경까지94분 이내 교통망이 연결됐다. 이번 개통으로 KTX-이음 열차가 살미역, 수안보온천역, 연풍역, 문경역을 8회(상4, 하4) 정차하게 되어 접근성이 대폭 개선됐다.

 

특히, 문경새재, 문경에코월드, 돌리네습지 등 관광자원이 풍부한 문경시의 철도 접근성이 좋아져 지역 경제와 관광활성화가 크게 기대된다. 한국철도는 지자체와의 협력을 통해 중부내륙선 이용한 다양한관광상품을 개발하고, 지역과 상생하는 모델을 구축할 계획이다.

 

행사는 한국철도 정정래 부사장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과 약 100명의 문경출발 첫 예매 고객들이 참석해 의미를 더했으며, 문경역 첫 예매 고객에게는 꽃다발과 기념품을 증정하여 역사적 순간을 기념했다.

 

이날 문경역은 다양한 볼거리와 다과로 고객들의 환호를 받았다. 첫 예매 고객을 포함한 철도이용 고객에게 중부내륙선 KTX-이음 6개월 무료이용권과 기념품이 증정되었으며포토존도 마련되어 고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했다. 행사에 참여한 고객들은 “문경역에서 이런 특별한 환영을 받을지 몰랐다. 철도를 이용해 문경을 자주 찾고 싶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한편 이날, 충주시 수안보온천역에서도 중부내륙선 고객맞이행사가 함께 진행됐다. 첫 승무에 나서는 열차승무원 격려 및 최초고객기념 행사와 함께 판교발 첫 열차를 이용하여 수안보온천역에 하차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꽃다발과 기념품을 증정하는 등 고객환송행사를 시행하며 중부내륙선 연장 개통을 기념했다.

 

정정래 코레일 부사장은 “KTX가 중부내륙권의 관광에 활력을 불어넣어새로운 시대를 열어나갈 것으로 기대한다”며 “2030년 경남 거제까지연결되는 내륙 철도망인 만큼 안전한 운행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https://www.urinews.co.kr/81638

 

≪시사우리신문≫ 코레일 충북본부, 중부내륙선(충주~문경) 첫 고객맞이 행사 개최

[시사우리신문]한국철도공사충북본부(박진성충북본부장)는30일중부내륙선2단계영업개시를맞아,문경역과수안보온천역에서첫예매고객축하행사를개최

www.uri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