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09 10

경남조례연구회 제2차 경남도민 관심 조례 토론회 개최

「민주시민교육 조례」등 도민 관심 조례에 대한 바람직한 방향 모색 1차 조례 토론회 후속, 조례의 존치 필요성에 대한 의견 청취 [시사우리신문]경상남도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경남조례연구회(회장 박춘덕)는 지난 8일 오후 2시 경상남도의회 대회의실에서‘2023년 제2차 경남도민 관심 조례 토론회’를 개최했다. 토론회는 1부, 2부로 나누어 진행됐으며 각각‘열린사회희망연대’,‘경남마을교육공동체협의회’에서 주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지난 3월 27일 개최한 제1차 토론회의 후속으로, ‘경상남도 민주시민교육 조례’및‘경상남도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폐지 주장에 대응하여 해당 조례들의 존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이다. 박남용 의원(부회장)의 진행으로 시작된 토론회는 1부 열린사회희망연대 이..

정치 세상 2023.05.09

창원해양경찰서, 민간해양구조대 의료봉사자 모집

민‧관 구조협력체계 활성화, 다수인명사고 대비 구조체계 강화 [시사우리신문]창원해양경찰서는 해양경찰과 함께 구조 훈련을 하며 응급구조 실무를 공유할수 있는 민간해양구조대 응급구조팀을 신설, 해양경찰 응급구조팀에서 활동 할의료봉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신설을 추진하는 민간해양구조대 응급구조팀은 여객선, 유선 및 도선등다중이용선박, 화물선 등에서 다수인명사고 발생 시 초기 응급처치(CPR 등)를담당하게 된다. 창원, 마산, 진해, 부산신항 4개 파출소 소속으로 모집 단위를 정하고, 단순봉사 업무가 아닌 수난대비훈련 등 실제 훈련에 참석해 응급구조 전문 분야에서 민간의 역할을 증대할 계획이다. 가입신청은 오늘부터 5월 말까지 1개월간 모집할 예정이며, 의사‧간호사 등 의료면허 또는 응급구조사 자격증 ..

뉴스 세상 2023.05.09

창원해경, 마산대학교 응급구조과 구조대 · 함정 견학 실시

현장학습을 통한 역량강화와 진로체험 기회 제공 [시사우리신문]창원해양경찰서는 9일 마산대학교 응급구조과 교수와 재학생 62명을 대상으로 해경 구조대 및 경비함정 견학을 통해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창원해경은 마산대학교 응급구조과 재학생 58명을 대상으로 현장학습을 통한 역량강화와 진로체험을 위해 해경 구조대 및 경비함정 견학을 실시했다. 이날 응급구조과 학생들은 견학에 앞서 창원해양경찰서 전용부두 강당에서 해양경찰의 주요업무에 대해 알아보고, 창원해경 구조대를 견학하며 해양경찰 응급구조사의역할과 현장 경험, 채용 등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100t급 경비함정 견학을 통해 주요장비 및 항해장비, 해양경찰의 임무와 치안현장을 보면서 해양주권수호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바다의 소중함을 일깨..

교육세상 2023.05.09

창원중부서, 웅남중학교찾아가는 청소년 교통안전 교육 실시

[시사우리신문]창원중부경찰서(서장 박중희)는 9일 오후 2시 30분경 창원시 성산구 소재 웅남중학교 1학년 220여명 대상으로 찾아가는 교통안전 교육을 실시했다. 최근 청소년 등 보행자 교통사고가 많이 발생하고 있어 청소년에게 안전한 교통안전 문화 정착을 위하여 보행안전 수칙, 자전거 안전수칙, 안전벨트 필요성, 원동기장치 이용법 등을 전하고 사고 사례를 시청각 자료를 통하여 보행사고의 위험성 등에 대해 교육했다. 창원중부경찰서는 "교통안전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청소년 안전한 교통안전 문화 정착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http://www.urinews.co.kr/sub_read.html?uid=65233 ≪시사우리신문≫ 창원중부서, 웅남중학교찾아가는 청소년 교통안전 교육 실시 [시사우리신문]창원중..

뉴스 세상 2023.05.09

의령군, 매주 수·금, "퇴근 10분전, '우리들의 청렴방송' 시작합니다"

의령군, 청내 라디오 방송으로 청렴 온도 'UP!' 첫 주자는 오 군수...'청렴은 공직자의 기본기' 대본 만들고, 손수 녹음... 청렴 의지 '뿜뿜' 역할극·퀴즈쇼·패러디에 이은 '청렴 4부작' [시사우리신문]역할극, 퀴즈쇼, 패러디 등 재기발랄한 아이디어로 '청렴 의령' 구현해 온 의령군이 이번에는 '라디오 방송' 제작에 나섰다. 의령군은 매년 반복되고 형식적인 청렴 시책에 벗어나 의령만의 유쾌하고 이해하기 쉬운 정책 추진으로 의령군 청렴 온도를 높이고 있다.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 주 2회, 퇴근을 앞둔 5시 50분, 의령군청에서는 '우리들의 청렴방송'이 흘러나온다. 청내 스피커를 통해 송출되는 이 방송의 청취자 수는 대략 400명이 넘는다. 우리들의 청렴방송 첫 DJ는 의령군수였다. 오태완 군수는 ..

뉴스 세상 2023.05.09

김오영 경남체육회 회장, 대한체육회 부회장 선임

"오늘보다 내일 더 변화 발전되는 체육회 되도록 노력할 것" [경남우리신문]경상남도체육회 김오영 회장은 지난 4일 오전 11시 서울 올림픽파크텔에서 열린 대한체육회 제21차 이사회에서 대한체육회 부회장으로 선임됐다. 김오영 회장은 지난 2020년 7월 29일부터 대한체육회 이사로 재임해 왔으며, 이번 제21차 이사회에서 부회장으로 변경 선임됐다. 김오영 회장은 “이기흥 대한체육회장님의 체육 정책 등을 공유하면서 임원님들과 함께 소통하며, 오늘 보다는 내일이 더 변화하고 발전되는 대한체육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대한체육회는 전국 17개 시도체육회와 지방체육 단체 등 수평적 소통문화를 강화시켜 지방체육의 활성화를 위한 정책 개발과 지원이 확대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

스포츠세상 2023.05.09

2023 대한민국다문화예술대상식 오는 10일 부산예술회관 개최...부문별 수상자 명단 공개

제10회 선행천사세계나눔대상,제9회 스타예술대상,제11회 우수기업인대상 시상식 [月刊시사우리]제16주년 세계인의 날을 맞아 제12회 대한민국 다문화예술대상,제10회 선행천사세계나눔대상,제9회 스타예술대상,제11회 우수기업인대상 시상식 오는 10일 오후 1시부터 부산예술회관에서 개최된다고 9일 밝혔다.이어 부문별 수상자를 공개했다. 이날 진행은 MC가수 최정진,무대 음향은 부산 MBC 전 오케스트라 단장 이종철 단장,축사는 오은택 부산시 남구청장 , 조직위원장 원 천, 수상자 대표로 정태숙 부산시의회 의원이 진행한다. 다문화 예술대상 조직위원장 가수헤라 대회장,대한노인회의료봉사원장 이병환 심사위원장,한국기자연합회 부산취재본부장 김기백,선행천사세계나눔대상 조직위원장 김정태 심사위원장,열린뉴스통신 부.울.경 ..

문화 세상 2023.05.09

나누고 베풀고 봉사하는 그룹, 어버이날 맞아 '사랑의 효(孝) 박스' 전달

[시사우리신문]"함께하면 행복해요"나누고 베풀고 봉사하는 그룹(이하 나베봉 /한옥순 회장)은 7일 어버이날 나눔의 기쁨의 일환으로 서울시 관악구 행운동, 성북구 정릉3동에서 104세 어르신과 노숙인의 재활을 돕는 우리집등 가가호호를 방문해 외롭게 보내는 저소득 어르신들에게 삼계탕과 수박 의상과 사랑의 카네이션 달아 들이는 등 훈훈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나누고 베풀고 봉사하는 그룹은 서울에서 소록도 까지 전국으로 15년 간 사랑의 나눔' 활동을 실천하고 있는 단체로 상대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독거노인·장애인 저소득 어르신들에게 사랑으로 사랑의 쌀, 연탄 나눔, 삼계탕 나눔, 소독방제 청소 , 여의도 꽃길 조성, 나무심기 등 자연환경 보호 등 다양한 나눔과 봉사활동을 전개해 왔다 나베봉 한옥순..

만남 세상 2023.05.09

윤사모 대구동구봉사단, 적과(摘果) 농촌 일손돕기 봉사활동 전개

[시사우리신문]윤석열을사랑하는모임 대구협의회(회장 안영세) 소속 동구협의회(회장 송승옥) 봉사단이 농촌일손돕기에 나섰다. 대구 동구 윤사모봉사단은 지난 4월27일 단원50명으로 발족됐으며,소외된 이웃과 함께하며 윤사모 봉사단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는 언제든지 출동할 준비를 하고 있다. 이러한 각오로 출발한 윤사모는 봉사활동을 하면서 윤석열 대통령의 홍보대사 역할을 하고 있어 윤 대통령에게는 큰 응원군이 되고 있다. 지난 5일 어린이 날 많은 비가 오는 가운데 대구동구 윤사모 봉사단은 경북경산군 용성면 용대리에 있는 농장주 최모씨의 봉숭아 밭에 가서 적과 봉사활동을 했다. 요즘 농촌에는 일손에 목말라하고 있다.특히 복숭아 등 과수농사를 짓는 농민들은 적과와 가지 순치기에 바쁘다. 이 시기를 놓치면 과일 크기..

뉴스 세상 2023.05.09

환경청, 전국의 불법 파크골프장 폐쇄로 민원 폭증, 해결책 없나?

[月刊시사우리]1983년 일본 홋카이도에서 유래된 파크골프는 소규모 녹지공간에서 남여노소 누구나 즐길수 있는 골프게임으로 우리나라에서도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지금까지는 전국의 하천에 조성한 파크골프장은 국토교통부가 관장하면서 불법으로 조성된 골프장도 묵인하여 왔다.하지만 지난해부터 관리권이 환경부로 이관되면서 엄격한 관리를 하고 있다. 파크골프 회원들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표를 의식한 각 자치단체장들은 경쟁적으로 불법 파크골프장을 만드는데 앞장섰다. 마구잡이식 파크골프장 건설로 수질오염과 생태계 파괴등 환경파괴가 심하다고 환경단체 등에서 문제 제기를 함에 따라 환경부는 전국적으로 실태 조사를 하여 불법으로 조성된 파크골프장에 대하여 폐쇄 등 대대적인 환경정비에 들어갔다. 대부분 불법으로..

뉴스 세상 2023.05.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