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6 14

창원특례시 의창소방서 이기오 소방서장,정년퇴임식 가져~

이기오 초대서장, “오랜 시간 몸담았던 조직을 떠나려니 시원섭섭하지만 함께했던 소중한 추억을 간직하며 제2의 인생을 새롭게 시작해 나가겠다” [시사우리신문]창원특례시 의창소방서는 28일 의창구청 대회의실에서 이기오 초대 서장의 정년퇴임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퇴임식은 창원특례시의회 구점득 의원, 김묘정 의원, 안상우 의원을 비롯한 곽기권 의창구청장, 소방발전위원회, 의용소방대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약력 및 주요업적 소개 ▲퇴임기념 영상 시청 ▲공로패, 정패 및 재직기념패 전달 ▲퇴임 인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이기오 서장은 1986년 임용돼 창원소방서장, 창원소방본부장, 마산소방서장 등을 거쳐 지난해 제1대 의창소방서장으로 부임하며 지역사회 발전과 시민의 안전을 위해 헌신했으며, 이..

만남 세상 2023.06.29

강기윤 의원 “대원레포츠공원 소운동장 정비공사 등 특별교부세 15억 결정”

"창원성산구 주민들의 목소리에 계속해서 귀를 기울여 살기 좋은 성산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月刊시사우리]국회 국민의힘 강기윤 의원(경남 창원시 성산구, 보건복지위원회 간사)에 따르면, 창원시 대원동에 있는 대원레포츠공원 소운동장 정비공사 2억 등 총 15억원의 특별교부세 교부가 결정됐다고 밝혔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그 외에도 삼정자근린공원 조성사업 3억, 대방체육공원 내 운동장 정비 2억, 한마음푸르미운동장 테니스장 장애인편의시설 설치 1억, 안민고개 재래식 공중화장실 개선사업 1억, 중앙동 오거리 일원 도로정비공사 1억, 적현로~두산볼보로 우수관 설치사업 5억으로 결정됐다. 대원레포츠공원 소운동장 정비공사 사업은 날씨에 따라 사용에 제약이 많은 흙 운동장을 언제나 사용할 수 있는 인조잔디 구장으로..

뉴스 세상 2023.06.29

박동식 사천시장," ‘민생경제 회복’과 ‘다시 새로운 사천 시대개막’ 초첨 맞춘 행정... 흔들림 없이 하나하나 제대로 추진하겠다"

[月刊시사우리]민선 8기 사천시장으로 취임한지 1년을 맞이하는 가운데 박동식 시장은 내실있는 시정운영을 통해 ‘민생경제 회복’과 ‘다시 새로운 사천 시대개막’에 초첨을 맞춘 행정을 펼치며 박차를 가하고 있다.박 시장은 ‘원조 근면·성실맨’으로 불리며 소통행정과 함께 우주항공 중심도시와 해양관광 거점도시라는 투 트랙을 미래비전으로 삼고 강력하게 드라이브를 걸고 있다. 박 시장은 긴급재난지원금 30만원 지급,사천사랑상품권 200억원 발행,결혼축하금 100만원 지급,시내버스 노선 개편 등 코로나19로부터의 일상회복과 민생경제를 되살리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주력했다.긴급재난지원금은 99%에 이르는 높은 지급율을 보였고, 사용율 또한 99.6%로서 사천지역의 내수경제를 활성화시켰고,경남 18개 시군 중에..

만남 세상 2023.06.29

창원시 마산회원구 회원1동 자율 방범대, ‘우리 동네는 우리가 지킨다’

안전한 귀갓길 조성 위한 방범 순찰 실시 서정봉 대장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치안 활동 전개 할 터" [시사우리신문]"우리 동네 안전 지킴이" 창원특례시 마산회원구 회원1동 자율 방범대(대장 서정봉)대원들이 매주 2회(화.목) 회원1동 관내(각조 8명 내외)를 돌며 파수꾼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자율방범대는 매주 2회 오후 8시부터 회원1동 관내 안전을 위해 야간 방범 활동을 전개하며 청소년과 여성 안심 귀갓길 등 범죄 취약지역을 순찰하고 카메라 등을 이용한 촬영범죄 예방을 위한 공중화장실 비상벨 등을 점검하여 관내 범죄예방을 위한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주민의 안전과 재산을 보호하고 청소년과 여성 귀갓길의 안전 도우미 역할을 하고 있으며, 관내 모든행사에 자발적으로 참여해 교통통제 및 행사지원에..

뉴스 세상 2023.06.27

LBMA STAR, 2023 베트남 국제 주니어 패션위크 참가... 'K-컬쳐' 문화와 '2030 부산세계엑스포' 유치 홍보 나선다.

사회공헌 행사... 세이브더어스(지구환경운동)과 2030 부산월드엑스포 유치를 위한 홍보마케팅 전개 [LBMA STAR]LBMA STAR 토니권 대표가 2023 베트남 국제 주니어 패션위크에서 'K-컬쳐' 브랜드 문화와 '2030 부산세계엑스포' 유치 홍보전을 나선다. 배우겸 탤런트 이정용과 모델들이 K-콘텐츠 브랜드와'2030 부산세계엑스포' 유치를 해외에 알리기 위한 행보로 베트남 국제 주니어 패션위크 2023 7개국 주니어스타들이 참여하는 디자이너 브랜드 안소니앤테스 메인쇼에 이색적인 무대를 준비한다. 이에 최종 선발된 7개국주니어 스타,키즈모델들이 함께 베트남 하노이 박물관에서 오는 8월 5일 차별화된 K-브랜드 패션쇼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정용 배우의 관객을 압도하고 뒤집는 퍼포먼스 공연으로 시..

패션 세상 2023.06.27

청주'블루문'와인바에서 와인 한잔 어때요?

[月刊시사우리]충북 청주시 동남지구(상당구)에 위치한 블루문 와인바(대표 이제희)는 고객의 취향에 맞는 와인을 추천하며 고가의 와인도 저렴하게 마실 수 있도록 고객 맞춤형 서비스와 전문 유통 와인샾 보다 더욱 저렴하게 판매하는 공격형 마켓팅을 도입해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그는 고객 추천 맞춤형 서비스를 위해 3년 동안 수백 종의 와인에 포함된 성분을 분석하고,포도 품종이나 지역, 가격, 용도 등 소비자 개개인의 취향에 맞는 맞춤 와인을 제안하고 있다. 아직 '블루문' 와인바의 서비스는 초기 단계지만 블로그 체험단의 와인 시식을 통해 '청주 블루문 와인바’를 홍보하고 있어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이 대표는 "많은 소비자들이 '블루문'와인바가 제안한 와인은 소비자들의 취향에 90% 이상 만족한다는 것"이라..

만남 세상 2023.06.26

창원 마산회원구 내서읍 청아병원 최재영 이사장, 일동의료법인사회공헌상 공로상 수상!

1996년부터 매년 지역사회 건강증진을 위한 의료봉사 사업과 지역발전을 위한 새마을사업, 복지사업, 문화예술 활동을 비롯해 취약계층을 위한 정기적인 지원 사업 등을 시행 [타임즈창원]창원시 내서읍에 소재하는 청아의료재단 청아병원 최재영 이사장(사진 가운데)이 지난 22일, 서울가든호텔에서 열린 제19차 대한의료법인연합회 정기총회 및 제5회 일동의료법인사회공헌상 시상식에서 일동의료법인사회공헌상 경영부문 공로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일동의료법인 사회공헌상은 대한민국 의료의 공공성 제고 및 지역적 의료편중 해소에 기여하고 의료법인의 경영환경 개선에 기여한 의료인 등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최재영 이사장은 30여년간 지역사회 의료환경 개선 및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 등 보건의료 향상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지속적으..

만남 세상 2023.06.26

청아의료재단 청아병원 최재영 이사장, 일동의료법인사회공헌상 공로상 수상!

1996년부터 매년 지역사회 건강증진을 위한 의료봉사 사업과 지역발전을 위한 새마을사업, 복지사업, 문화예술 활동을 비롯해 취약계층을 위한 정기적인 지원 사업 등을 시행 [타임즈창원]창원시 내서읍에 소재하는 청아의료재단 청아병원 최재영 이사장(사진 가운데)이 지난 22일, 서울가든호텔에서 열린 제19차 대한의료법인연합회 정기총회 및 제5회 일동의료법인사회공헌상 시상식에서 일동의료법인사회공헌상 경영부문 공로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일동의료법인 사회공헌상은 대한민국 의료의 공공성 제고 및 지역적 의료편중 해소에 기여하고 의료법인의 경영환경 개선에 기여한 의료인 등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최재영 이사장은 30여년간 지역사회 의료환경 개선 및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 등 보건의료 향상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지속적으..

만남 세상 2023.06.25

PS홀딩스,한국 세계 최대의 다이아몬드 광산을 품다!

세계 최대의 다이아몬드 광산인 K광산 소유사인 Q.D사(대표 칼리가쉬 SM)와 함께 공동 개발.. 부분적으로 지분 매각하여 투자금을 확보, 가공 공장을 건립하는 내용을 골자로 하는 양해체결각서(M.O.U) 체결 1,2차 합계 약 5천2백만 불(한화 약 680억 규모) 투자, 광산 인근 지역 다이아몬드 가공 공장 건설 본격적 개발과 유통을 도모하기로 상호 합의 [시사우리신문]얼마전 K-방산의 카자흐스탄 수출을 위해 동분서주하고 있다는 기사를 통해 우리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던 홍콩의 한국계 자산 운용사이며 카자흐스탄 전문 기업인 PS홀딩스사(회장 이창수)는 카자흐스탄 알마티로부터 세계 최대의 다이아몬드 광산인 K광산을 소유사인 Q.D사(대표 칼리가쉬 SM)와 함께 공동 개발하는 것과 부분적으로 지분 매각하..

경제 세상 2023.06.20

회원1동 주민들과 함께하는 힐링콘서트 '작은 음악회' 주민들과 함께 성료

강영석 회장"어렵고 힘든 시기지만 동민들과 함께 힐링하는 자리로 더 좋고 살기 좋은 회원1동을 만들어 가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시사우리신문] 창원특례시 마산회원구 회원1동 주민들과 함께하는 힐링콘서트 '작은 음악회'가 주민들과 함께 성황리 개최되면서 유종의 미를 남겼다. 지난 2일 오후 7시 회원1동 행정복지센터 앞에서 개최된 '작은 음악회'는 일구 댄스팀(엄가원,전수빈,박지우,박다은,민지민,황예진,최지유)이 'LOVE ME LIKE THIS'라는 공연곡으로 오프닝 무대에 오르며 귀여미 댄스와 과감한 포즈로 주민들의 마음을 사로 잡았다. 일구댄스팀을 관람한 주민들은 이구동성으로 "너무 이쁘고 귀엽다","우리 손녀 같다","춤 실력이 대단하다" 등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날 진행되는 회원1동 작은 음..

문화 세상 2023.06.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