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6/29 3

창원특례시 의창소방서 이기오 소방서장,정년퇴임식 가져~

이기오 초대서장, “오랜 시간 몸담았던 조직을 떠나려니 시원섭섭하지만 함께했던 소중한 추억을 간직하며 제2의 인생을 새롭게 시작해 나가겠다” [시사우리신문]창원특례시 의창소방서는 28일 의창구청 대회의실에서 이기오 초대 서장의 정년퇴임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퇴임식은 창원특례시의회 구점득 의원, 김묘정 의원, 안상우 의원을 비롯한 곽기권 의창구청장, 소방발전위원회, 의용소방대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약력 및 주요업적 소개 ▲퇴임기념 영상 시청 ▲공로패, 정패 및 재직기념패 전달 ▲퇴임 인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이기오 서장은 1986년 임용돼 창원소방서장, 창원소방본부장, 마산소방서장 등을 거쳐 지난해 제1대 의창소방서장으로 부임하며 지역사회 발전과 시민의 안전을 위해 헌신했으며, 이..

만남 세상 2023.06.29

강기윤 의원 “대원레포츠공원 소운동장 정비공사 등 특별교부세 15억 결정”

"창원성산구 주민들의 목소리에 계속해서 귀를 기울여 살기 좋은 성산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月刊시사우리]국회 국민의힘 강기윤 의원(경남 창원시 성산구, 보건복지위원회 간사)에 따르면, 창원시 대원동에 있는 대원레포츠공원 소운동장 정비공사 2억 등 총 15억원의 특별교부세 교부가 결정됐다고 밝혔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그 외에도 삼정자근린공원 조성사업 3억, 대방체육공원 내 운동장 정비 2억, 한마음푸르미운동장 테니스장 장애인편의시설 설치 1억, 안민고개 재래식 공중화장실 개선사업 1억, 중앙동 오거리 일원 도로정비공사 1억, 적현로~두산볼보로 우수관 설치사업 5억으로 결정됐다. 대원레포츠공원 소운동장 정비공사 사업은 날씨에 따라 사용에 제약이 많은 흙 운동장을 언제나 사용할 수 있는 인조잔디 구장으로..

뉴스 세상 2023.06.29

박동식 사천시장," ‘민생경제 회복’과 ‘다시 새로운 사천 시대개막’ 초첨 맞춘 행정... 흔들림 없이 하나하나 제대로 추진하겠다"

[月刊시사우리]민선 8기 사천시장으로 취임한지 1년을 맞이하는 가운데 박동식 시장은 내실있는 시정운영을 통해 ‘민생경제 회복’과 ‘다시 새로운 사천 시대개막’에 초첨을 맞춘 행정을 펼치며 박차를 가하고 있다.박 시장은 ‘원조 근면·성실맨’으로 불리며 소통행정과 함께 우주항공 중심도시와 해양관광 거점도시라는 투 트랙을 미래비전으로 삼고 강력하게 드라이브를 걸고 있다. 박 시장은 긴급재난지원금 30만원 지급,사천사랑상품권 200억원 발행,결혼축하금 100만원 지급,시내버스 노선 개편 등 코로나19로부터의 일상회복과 민생경제를 되살리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주력했다.긴급재난지원금은 99%에 이르는 높은 지급율을 보였고, 사용율 또한 99.6%로서 사천지역의 내수경제를 활성화시켰고,경남 18개 시군 중에..

만남 세상 2023.06.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