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05 2

팔공산국립공원승격 응원대회 및 토론회,정치인들 생색내기용 사진찍기 행사로 전락한 이유(?)

[月刊시사우리]영남의 명산 팔공산이 우리나라에서는 23번째로 국립공원 승격을 눈앞에 두고있는 가운데 지난 2일 오후 1시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앞 글래드호텔 블로홀에서 개최됐던 팔공산국립공원승격 응원대회 및 토론회에서 국회의원들과 부군수,부시장,부구청장들의 생색내기용 사진찍기 행사로 전락해 참여한 주민들의 강한 반발로 한때 소동이 발생했다. 그동안 수차례 국립공원화를 추진했지만 번번히 이해 주민들의 반발로 무산되었지만 이들에 대한 민원들이 대부분 해소됨에 따라 6월 중으로 승격될 것으로 에상된다. 1980년 5월 팔공산이 도립공원으로 지정되면서 공원에 편입된 전답들의 지주들은 재산권 행사를 하지 못해 가슴 앓이를 해왔다. 이러한 지주들의 문제를 해결하지 않은체 2021년 대구시와 경상북도가 일방적으로 ..

뉴스 세상 2023.05.05

나누고 베풀고 봉사하는 그룹,음성 꽃동네"희망나무 심어요"

한옥순 회장 “ 음성 꽃동네는 사랑이 이룬 기적” [시사우리신문]나누고 베풀고 봉사하는 그룹(회장 한옥순/이하 나베봉)이 오는 5월 20일, 충북 음성 국내 최대 복지시설인 꽃동네 '품바축제' 을 앞두고 지난 3일 꽃동네를 방문해 나무심기 행사에 참석했다. 이날 나무심기행사는"한국생명운동연대, 예수의꽃동네 유지재단" 이 함께한 가운데 ‘생명사랑 동산조성’을 위한 생명나무 심기 식목일 행사에 참석해 그 의미를 더했다. 나베봉 한옥순 회장은 “ 음성 꽃동네는 사랑이 이룬 기적”이라며 “그 시작은 미약하지만 현재는 헐벗고 굶주린 사람들의 소중한 안식처가 된 이곳에서 대단한 일은 아니지만 희망나무 심기가 정말 보람된 일이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편, 나누고 베풀고 봉사하는 그룹은 다양한 환경사랑을 통해 훼손된..

만남 세상 2023.05.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