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14 3

창원특례시의회 도시발전연구회, 연구활동 재가동위한 첫 간담회 개최

이정희 대표의원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차별화된 도농상생정책을 다각적으로 연구해 나갈 것” [시사우리신문]창원특례시의회(의장 김이근) 의원연구단체인 도시발전연구회(대표의원 이정희)는 13일 의회 소회의실에서 2023년 연구활동 세부 계획 논의를 위한 첫 간담회를 개최했다. 10명의 시의원으로 구성된 도시발전연구회는 지난해‘창원시 도농 상생 발전방안 마련’을 주제로 연구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농촌 기피현상을 타파할 수 있는 도농 교류 필요성을 확인했으며, 다양한 발전방안을 논의했다. 올해는 도시재개발, 지역역량강화, 농촌활성화 등 지역사회 제반 분야에 관한 현안 과제를 심도 있게 분석해 바람직한 도시정책 조성 연구에 더욱 힘쓸 계획이다. 이정희 대표의원은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차별화된 도..

뉴스 세상 2023.02.14

창원시 성산구 주민,"2023시민과의 대화’ 행사서 홍남표 시장에 가음정공원에 파크골프장 설치 요청"

[시사우리신문]창원시 성산구 지역 주민들이 건강한 여가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가음정공원에 파크골프장을 설치해 달라고 홍남표 창원시장을 만나 요청했다. 이재두 경남도의원(국민의힘·창원6)과 성산구 지역 주민 대표, 창원 파크골프 동호인 등은 10일 창원문성대학교 컨벤션홀에서 열린 ‘2023 창원특례시 시민과의 대화’ 행사에 참석해 홍남표 시장에게 가음정공원에 파크골프장 설치를 요청하는 성산구 지역 주민 4,000여명의 서명을 첨부한 청원서를 전달했다. 청원서에는 지역 내 파크골프 동호인 수가 크게 증가하면서 고령자와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도심 내 파크골프장을 성산구 가음정공원에 설치해 달라는 주민들의 목소리가 담겼다. 이재두 도의원은 “창원시민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가음정공원에 파크골..

뉴스 세상 2023.02.14

조해진, 민주당 최민희 전 의원 딸 7급 비서관 채용 ...'적과의 동침' 논란 확산되나(?)

[시사우리신문]조해진 국민의힘 의원이 원조 개딸인 민주당 최민희 전 의원의 딸을 7급 비서관으로 채용해온 것으로 알려져 '적과의 동침'을 했다는 논란에 휩싸였다. 유투브 '백브리핑' 운영자 백광현 대표는 지난 13일 방송에서 "민주당 최민희 전 의원의 딸 정모씨가 7급 비서관으로 채용되어 승승장구 해왔다"고 단독 폭로했다. 최민희 전 의원은.지난 2022년 1월 이재명 캠프 미디어특보단장으로 임명될 정도로 대표적인 이재명 민주당 대표 측 인사로 분류되고 있다. 뉴스웍스 보도에 따르면 정씨는 지난 대선 당시, 이재명 선대본에서 '온라인소통단'으로 명단에 포함되어 있었으며, 대학 졸업도 안한 상태에서 조해진 의원 사무실에 인턴으로 채용되어 활동하다 '카드뉴스'를 뛰어나게 잘 만드는 능력을 인정받아 7급으로 ..

정치 세상 2023.0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