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15 8

디자인파크,한국체육학회와국민건강 증진 업무협약 체결

김요섭 회장 "국민건강을 위한 산학협력은 두 기관의 가치를 높이는 중요한 일" 이한경 한국체육학회 회장 "70년 전통의 학회가 이뤄논 성과를 디자인파크에서 실현시킬수 있는 희망을 봤다" [시사우리신문]웰빙체육시설 선두주자인 ㈜디자인파크가 지난 8일 김포 양촌산업단지 디자인파크 대강당에서 (사)한국체육학회와 국민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웰빙체육시설 선두주자인 디자인파크와 한국체육학회는 인적자원교류, 공동프로젝트 사업, 학회 교수진과 기업 현장 전문가의 포럼, 컨설팅, 홍보에 협력하기로 했다. 디자인파크 김요섭 회장은 "국민건강을 위한 산학협력은 두 기관의 가치를 높이는 중요한 일"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국민건강을 위한 프로젝트가 원활이 이행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한경 ..

뉴스 세상 2023.02.15

경남도의회, 2023년 제1회 예산정책자문위원회 개최, 예산분석 발전 방향 등 논의

예산분석 및 자문위원회 성과 점검, 향후 추진 방향‧계획 논의 - 전문성 갖춘 위원의 자문을 통해 예산분석 발전 방향 제시 [경남우리신문]경남도의회(의장 김진부)는 15일 의회 의정회의실에서 ‘2023년 제1회 경상남도의회 예산정책자문위원회(위원장 조현신 의원)’를 개최하고 예산‧결산 심사기능 강화를 위한 예산분석 업무 발전 방향에 대한 자문 의견을 수렴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그간의 예산분석 주요 성과를 점검하고, 2023년 예산분석 업무 추진 방향 및 향후 추진계획에 대한 보고와 예산분석 업무 발전 방향 등에 대하여 여러 위원들의 질의와 자문이 이어졌다. 조현신 위원장(국민의힘, 진주3)은 “재정 건전성 및 효율성 확보를 위한 예‧결산 심사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는 상황에서, 예산정책자문위원님들이 전문..

정치 세상 2023.02.15

경남도의회, 의원의 정책활동 입체적 지원체제 주목

전문위원실과 정책담당의 정책지원관 역할분담으로 입체적 지원 가동 [시사우리신문]경남도의회는 정책지원관의 의원들에 대한 보다 밀착된 정책활동 지원을 통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난 1월 정책지원관을 상임위원회 전문위원실에 배치함과 아울러 입법담당관실에 정책담당을 운영하는 투트랙 체제로 입체적인 정책활동 지원에 시동을 걸었다고 밝혔다. 경남도의회 김진부 의장은 “전문위원실의 정책지원관은 지방자치법과 조례에 규정된 조례안 발의, 도정질문, 행정사무감사, 예·결산 심사나 지역구 현안 해결 등에 대한 검토와 자료를 제공하는 지원활동을 하는데, 이 경우 주로 경남도정이나 지역적 현안의 동향에 초점을 둔 의원 요청에 대응하는밀착 지원에 전념하게 된다”며, “이를 보완하기 위해 보다 넓은 안목으로 중앙정부 ..

정치 세상 2023.02.15

김영선 의원, 인구위기 특별위원회 위원장 선임

저출산·인구감소·고령화의 인구위기 대응을 위한 사회적 논의 본격화 [시사우리신문]김영선 의원(사진. 국민의 힘, 창원시 의창구)이 14일 ‘인구 위기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임됐다. 인구위기특별위원회는 저출산 기조 지속에 따른 인구감소, 고령화 등의 인구구조 변화와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구성됐다. 정부의 저출산·인구절벽·지방소멸 관련 대책을 점검하고 제도 개선과 관련 정책에 대한 지원 방안을 강구하는 등 인구 위기 대응방안을 논의한다. 인구위기특별위원회는 김영선 위원장을 포함한 국민의 힘 7인, 더불어민주당 10인, 비교섭단체 1인 총 18명의 국회의원으로 구성됐으며 인구위기 대응·적응을 위한 정책 과제를 수행한다. 우리나라의 저출산·인구감소·고령화 문제는 심각한 수준으로 교육, 병역, 지역경제, 복지제..

정치 세상 2023.02.15

성낙인 경남도의원, 의원직 사퇴...“군수는 세일즈 맨” 창녕군수 보선 공식 출마 선언

인구소멸 위기 극복은 ‘지역 중·고교 명문화’가 젤 우선 도의원 재선 비용? 중앙·경남도 예산 몇 십배 가져 올 것 [파이낸스투데이=안기한 기자]자천타천으로 창녕에서 39년간 공직을 명예롭게 마감하고, 광역의원 5년을 보내며 고향을 지켜온 성낙인 경남도의원이 도의원직을 전격 사퇴하고, 오는 4월5일 창녕군수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성 전 도의원은 13일 오후 2시, 창녕군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전임 군수의 비보로 위기에 처한 창녕군의 명예를 회복하고, 전임 군수들의 시책을 이어받아 어려운 현안들을 잘 풀 수 있도록 지역주민과 소통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성 전 도의원은 “깨끗한 정치로 중단없는 군정 추진을 위해 구원투수로 나서는 심정”이라며 “도의원 보궐선거에 따른 비용 낭비는 중앙과 ..

정치 세상 2023.02.15

하종근, "故 김부영 군수의 죽음 헛되지 않게 새로운 창녕 세울 것" 창녕군수 출마 선언

김부영 군수의 죽음 헛되지 않게 새로운 창녕 세울 것 "뇌물건은 토호세력 덫 걸렸을 뿐, 돈 한푼 받은 바 없다" 억울 호소 [시사우리신문]뇌물수수 사건으로 1년여만에 군수직을 사퇴한 바 있는 하종근 전 창녕군수가 故김부영 군수의 죽음을 결코 헛되지 않고 새로은 창녕정신을 일으켜 세우겠다는 일념으로 창녕군수 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하 예비후보는 “16년전 저의 부족함과 잘못으로 군민들에게 큰 상처를 드려 죄송하다”며 “당시 토호세력들의 덫에 걸렸지만, 단 한푼도 부정한 돈을 받지도 만져보지도 못했으며, 회유와 협박에 굴복하지 않고 대항했다”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하 후보는 이 사건으로 구속되어 1~2심에 이어 대법원에서 유죄가 확정되어 3년여 기간동안 복역한 바 있다. 하 후보는 “창녕에는 ‘창녕오적..

정치 세상 2023.02.15

윤사모,제주도 기세를 몰아 북상한 '윤사모 응원단' 항구 도시 부산 강타

윤시모의 일방적 응원에 안 후보 지지응원단 주눅들어 측은지심(惻隱之心) [시사우리신문]부산,울산,경남 제3차 국민의 힘 전당대회가 지난 14일 부산국제여객터미널 5층 국제컨벤션센터에서 당원과 지지자들로 인산인해 가운데 성황리 개최됐다.지난 13일 제주도 대회에 이어 두번째다. 당원과 지지자들의 열기는 대단했다.행사장 안을 가득 메우고도 비표가 없어 입장하지 못한 당원들이 넓은 복도을 메우고 복도에도 올라오지 못한 당원들이 2충 홀을 가득 메울 만큼 인산인해였다. 각 후보자들의 연설보다 장외의 응원전이 볼만했다.각 후보 지지자들은 좋은 자리를 선점하기 위하여 신경전을 펼쳤고 대부분의 명당자리(?)는 김기현 후보 지지자들이 선점했다. 제1차 제주대회에서 김 후보 지지자들의 응원의 기세에 눌려 기릏 한번 제대..

정치 세상 2023.02.15

창원시의회 도시발전연구회, 연구활동 재가동위한 첫 간담회 개최

이정희 대표의원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차별화된 도농상생정책을 다각적으로 연구해 나갈 것” [시사우리신문]창원특례시의회(의장 김이근) 의원연구단체인 도시발전연구회(대표의원 이정희)는 13일 의회 소회의실에서 2023년 연구활동 세부 계획 논의를 위한 첫 간담회를 개최했다. 10명의 시의원으로 구성된 도시발전연구회는 지난해‘창원시 도농 상생 발전방안 마련’을 주제로 연구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농촌 기피현상을 타파할 수 있는 도농 교류 필요성을 확인했으며, 다양한 발전방안을 논의했다. 올해는 도시재개발, 지역역량강화, 농촌활성화 등 지역사회 제반 분야에 관한 현안 과제를 심도 있게 분석해 바람직한 도시정책 조성 연구에 더욱 힘쓸 계획이다. 이정희 대표의원은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차별화된 도..

뉴스 세상 2023.0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