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어 세상

'통영 도다리쑥 국' 봄을 맞이하다.

daum an 2014. 3. 25. 16:08

"최고의 상품과 정이 넘치는 통영서호 시장 한 번 놀러 오이소"
 
쑥이 우리 몸에 좋다고 하는 말들이 많다.

봄을 기다리고 제촉하는 통영 도다리 쑥국을 먹기 위해 통영 서호 전통 시장을 향했다.
이미, 경남권은 봄 이다.마산에서 국도를 타고 1시간 정도 지나면 통영의 푸른 바다와 서호 전통시장에 도착 할 수 있다.


봄 날씨에 사람들이 많았다.도다리 쑥국을 먹기 위해 온 사람들도 있을 것 이고 제철 해산물을 사기 위해 오신분들도 있을 것 이고 여행 하러 오신분들도 있을 것이다.필자는 도다리 쑥국을 먹기 위해 왔다.

기다리던 통영 도다리 쑥국을 음미 했다.역시 제철의 쑥과 도다리의 만남은 입안에서 봄을 전하기 충분했다.

맛 갈 스러운 밑반찬에 쑥국을 먹기전에 인증샷을 찍었다.

도다리 쑥국이 몸에 좋은 것은 자연이 주는 선물이다.그 이유는 제철에 나오는 쑥과 싱싱한 도다리로 만든 봄의 최고의 음식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쑥이 좋은 이유는 쑥은 여성의 부인병에 효과가 크다고 한다.특히,쑥은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어 고혈압을 개선해주고 체내의 노폐물을 제거하여 혈압을 낮춰주는 효능이 있다고 한다.그래서 고혈압이 있는 분들이 쑥을 드시면 좋은 효과를 얻을수 있다.

또한 백혈구의 수를 늘려 면역기능을 높이고 살균효과를 높여주는 기능이 있으면서 해독작용에도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어 수술을 받고 면력력이 약한 환자들이 먹으면 면역기능도 높여주고 기력을 회복해주는데 도움을 준다.

위장과 장을 튼튼하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항사 소화가 잘안되시는 분이나 염증에 잘 걸리는 분들도 쑥을 먹는다면 빠르게 치료가 된다.

통영 도다리 쑥국을 먹고 나니 이마에 땀이 흐른다.이것은 쑥국이 제 몸과 궁합이 맞다는 것이다.

 

 


쑥국을 먹고 통영서호 전통시장을 걸었다.전통시장이 좋은 것은 정이 있고 서민들의 삶의 현장을 볼 수 있다는 것이다.

 

 

 

 


통영서호시장에는 해삼,멍개,굴,다양한 어류,어패류,건어물 등 많은 상품들이 손님들의 지갑을 열게 했다.
 
서호시장 한 상인은 " 이렇게 먼 곳 에서 오신 손님들이 전통시장을 찾아 주셔서 행복하다"며"더 좋고 싱싱한 상품을 저렴하게 공급 하겠다"고 자신있게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