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세상

안홍준의원, 2013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 소비자입법부문 수상

daum an 2013. 12. 10. 16:45

새누리당 소속 안홍준의원(국회 외교통일위원장, 마산회원구)은 12월9일(월) 오후3시 국회 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열린 '2013 대한민국 소비자대상' 시상식에서 ‘소비자 입법부문’을 수상했다.
 


(사)컨슈머포스트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협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소비자권입증진부문, 소비자행정부문, 소비자입법부문, 소비자브랜드부문으로 나누어 수상이 이루어졌으며, 그중 안홍준 의원이 선정된 소비자입법부문은 소비자를 위한 법률안 발의 및 제정활동을 가장 활발히 한 국회의원에게 선정되는 상이다. 

안홍준의원은 2012년 7월부터 지금까지 소비자권익증진 및 보호에 관한 대표발의 법안을 29건 제출했다.  

특히, 박근혜대통령의 공약사항이었던 소비자기본법 일부개정법률안,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일부개정법률안, 국가재정법 일부개정법률안을 함께 제출하여 소비자의 권익을 크게 증진시켰다는 평가다. 

또, 안홍준의원은 상대적으로 보호받고 있지 못한 어린이소비자들을 위한 어린이안전기본법안과 어린이제품안전특별법안 같은 제정법을 발의해 어린이를 안전의 위협으로부터 보호하고, 어린이 사고를 예방하는데 기여했다는 평가다. 

안홍준의원은 이밖에도 영유아, 임산부, 어르신 등 특별한 보호가 필요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알권리 강화 및 올바른 제품의 정보를 제공하기 약사법 일부개정법률안, 화장품법 일부개정법률안, 식품위생법 일부개정법률안 등과 같은 개정법률안을 제출해 활발한 입법활동을 해왔다. 

안홍준위원장은 "외교통일위원장이기에 앞서 대한민국 국회의원이자 소비자로서 소비자의 피해구제, 권익증진 및 소비생활 향상 등을 위해 노력하였고, 국회의원의 본연의 임무인 정책 개발 및 연구도 소신있게 추진한 결과라고 평가한다”며 “앞으로 더욱 대한민국 소비자의 알권리를 위해서 활발한 정책활동을 하라는 격려의 의미로 알고 초심을 잃지 않고 성실한 의정활동으로 보답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