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남 세상

일본 천황은 김해김씨 김수로왕의 후손

daum an 2009. 5. 1. 22:23

일본 천황은 김해김씨 김수로왕의 후손
일본의 국가인 “기미가요”의 본뜻은 “김씨의 나라”

 

일본 천황은 김수로왕의 아들 10명중 첫째는 거등왕이 되고 둘은 김해 허씨의 시조가 되었으며, 7명은 아버지와 뜻이 맡지 않는다고(태양신앙과 구름신앙<김.검.곰>의 차이)하며, 배를 타고 일본 규슈의 가고시마현 가사사노 미사기(鹿兒島縣 笠狹岬)에 도착하여 “여기는 가라(가야)가 보이고 아침에 햇볕이 따스하게 비치니 좋다..........”고향과 비슷한 점을 발견하여 기뻐하는 모습이 잘 표현되어있다.
 
뿐만 아니라 7곰(김. 검. 곰)의 마을을 형성하고 살았다고 하였다. (일본서기. 고사기)
그들은 약 200년 동안 힘을 키우며, 소왕국을 건설 유지하다가, 동쪽으로 진군 혁명으로 전 일본을 재통일 하게 된다. 이 혁명을 하면서 일어났던 내용들을 신화처럼 꾸며서 역사로 만드니“진무천황동정기”이다. 일본 사람들은 BC 660년~AD420년까지 약 1000년을 가공하여 역사를 만들었다. 이렇게 하여 그 동안의 가야(가라)는 경북 고령의 우가야(제일 큰집: 종가집)가 약 72~73대(약2000년 동안) 일본“나라”에서 “박”씨 천황의 나라를 유지하여 왔었으나 결국 김수로왕의 후손들에게 나라를 넘겨주게 되었던 것이다. 
 

▲ 강동민 이사장   
즉 천황의 성씨가 “박”씨에서 “김”씨로 바뀐 것 이다.
 
이것을 역사로 다시 만들고 보니 억지로 “진무천황”이라는 가공인물이 등장하게 되고, 역사도 엿가락처럼 늘려서 만들게 된 것이다. 일본은 가공을 잘 하고 왜곡을 잘 하기 때문에 일본 역사를 볼 때면 항상 그 뒷면을 잘 볼 줄 알아야 올바르게 파악 할 수 가있다.
 
그러니 천황은 만세 일계라고 하였으니 가짜천황은 얼마나 많이 만들었을까 ?
 
일본 <고사기>를 완성했을 때가 AD712년 이었는데 이때는 가야계와 신라계가 힘을 쓰고 있었을 때였지만, 천황이 바뀌면서 백제계를 좋아하는 천황과 대신들이 이를 가만두지 않고 다시 일본 역사책을 만들기 시작하였으니, AD720년에 <일본서기>가 만들어진 것이다.
일본의 국가인 “기미가요”의 본뜻은 “천황의 나라... 천황이 다스리는 이세상은....”라는 뜻인데 즉 “김씨의 나라”라는 뜻이 된다.
 
또한 천지천황과 천무천황이 밤에 서로 싸우는 곳에서 천지천황 측의 “암호”가 “기무(김)”였다. 천무천황은 외가가 고구려계 가야계라고 할 수 있고. 이즈모(出雲) 출신 이라고 본다.
학자들에 따르면 “응신천황(應神天皇 : 오징덴노 : AD420년경)” 때 “하나님이 너의 이름
나의이름을 바꾸자고 하며 바꾸면 먹을 것을 주겠다고 하여, 바다 가에 나가보니 큰 물고기가 대가리가 터져 죽어 있었다.“라는 신화 이야기와 같이 그때가 ”박씨 천황“에서 ”김씨 천황“으로 바뀌는 시점이었음을 알 수가 있다.
 
이를 “진무천황”으로 보는 학자들이 많다.
 
*** 일본말 : 기미(君) = 김씨 : 일부러 김씨 대신 “군(君)”으로 바꾸었음. 본래는 아주 친한 친구나, 신분이 낮은 사람을 부를 때 사용하는 말 이었으나, 김수로왕의 후손이 천황이 된 후부터 “김”은 임금 군(君)으로 바뀌었다. (높인 말의 뜻)  그러니 君이라는 것은 金이라는 뜻이다. 본래“君”의 뜻은 ‘수하’‘밑 사람’이란 뜻 이었다.
 
*** 그러나 일본 국어사전에도 君가네(기미 가네)라는 뜻은 1. 장래 군주가 될 사람. 2. 앞으로 그렇게 될 사람의 뜻 접미어 .
 
이렇게 알기 쉽고 정확하게 천황의 본성이 밝혀졌다. minjock1944@hanafos.com

**필자/한민족문화연구원  이사장  강동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