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세상

통영보호관찰소, 공룡의 발자취를 찾아서...

daum an 2009. 4. 11. 15:34

통영보호관찰소, 공룡의 발자취를 찾아서...

 

 

 

법무부 창원보호관찰소통영지소(소장 서보동)는 2009. 4. 9.(목) 청소년보호관찰대상자 10명을 대상으로 경남 고성군 회화면 공룡 세계엑스포 공원을 방문하여 “2009 경남 고성 공룡 세계엑스포”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문화적 소외계층인 청소년보호관찰대상자들에게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한 심성순화로 건전한 가치관 확립에 도움을 주고, 지역 축제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지역민으로서의 자부심과 애향심을 키워주고자 마련되었다.

 

프로그램은 지구탄생 과정부터 인류가 살아오기까지 45억년의 자연 역사를 전시한 세계화석광물체험관을 견학한 후 고성문화체험관을 방문하여 공룡나라 ‘고성’의 문화적 정체성을 표현하기 위해 마련한 지역 출신 예술인들의 작품 및 공연을 관람하고 마지막으로 고성 지역 농민이 천연농법으로 직접 만든 천연비료, 천연 살충제 등을 사용하여 만든 순수 농산물 전시와 천연 농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생명환경농업체험관을 방문하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석한 전○○(여, 18세)양은 “공룡엑스포라고 해서 따분할 줄 알았는데 막상 와보니 다양한 볼거리가 있어 시간가는 줄 몰랐다.”며 “우리 지역에 이렇게 훌륭한 행사가 있다는 것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창원보호관찰소통영지소 서보동 소장은 앞으로도 우리 청소년보호관찰대상자들의 건전한 사회복귀를 위해 지역사회와 연계,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으로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