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남 세상

[동호회 탐방] 마창진 사진과 여행

daum an 2009. 1. 10. 11:51

[동호회 탐방] 마창진 사진과 여행
사진과 함께 아름다운 추억 만들기!

 

신석철 기자 shine0789@hanmail.net

 

사진과 함께 아름다운 추억 만들기!

[마창진 사진과 여행]은 2007년 10월 마지막 날 개설되어 현재 카페회원만 700명을 육박하는 마창진 최대의 사진동호회다.

경남지역, 마창진 지역에 많은 여행, 산행 동호회가 있지만 대다수의 동호회가 본질을 잊고, 단순히 술 마시고 즐기기 위한 친목동호회로 변질된 곳이 많다. 그러나 사진과 여행은 단지 친목도모만을 위한 모임이 아니라 함께 여행과 함께 사진을 즐기며 추억을 남기기 위한 모임이다. 

마창진 사진과 여행은 동호회 회비를 사회에 환원하는 것이 다른 동호회와 다른점이다. 1년 동안의 회비 적립금으로 불우이웃돕기를 실시하고 있는데 지난해엔 적립된 회비로 68만원치 쌀과 라면을 구입해 마산 사회복지관에 기부하기도 했다. 

 

 

 

동호회의 회장을 맡고 있는 황옥상 씨는 "사진 여행, 소풍전날 설레임으로 잠 못 이루고 뒤척이던 아름답던 추억과 그 소중한 기억을 각박해지고 여유로움 없이 살아가는 세상속에서 다시 되살려보고자 하는 것이 동호회의 운영 목표다"며 "즐거운 모임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따뜻한 가슴과 아름다운 심성을 가슴깊이 되살려 조금이나마 세상을 아름답게 꾸미는데 동참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또 그는 "개인의 욕심과 욕망이 우선시 되지 않고 타인을 배려하고 나보다 못한 이를 먼저 생각하는 아름다운 사람이 많은 곳, 그런 곳을 만들고 싶다"며 "시기와 질투, 멸시란 단어는 멀리 던져버리고 아름답고 따뜻하면서도 즐거운 사진과 여행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힘주어 말했다. 

 

 

 

끝으로 황 회장은 "나도 사진을 잘 모르고 잘 찍지도 못하고 잘 보지도 못한다"며 "우리 동호회는 사진 전시회를 하려는 것이 아니라 친목도모와 추억 만들기를 위한 동호회이므로 부담 없이 가입해줬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마창진 사진과 여행 동호회에 가입하려면 http://cafe.daum.net/pic2memory에 접속해서 가입신청을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