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08 7

구미대학교 파크골프지도과, 파크골프 인기가 있는 이유(?)

국내 최초의 파크골프 전문 학과,현장 중심의 실습 교육,우수한 교수진과 네트워크 [시사우리신문]파크골프는 누구나 3代가 햠께 즐길 수 있는 스포츠로서, 최근 건강한 여가 생활을 추구하는 사람(동호인)들 사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특히 중장년층과 노년층에게 맞춤형 스포츠로 자리 잡으면서 전국적으로 그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이제 파크골프는 단순한 취미를 넘어 전문 직업으로서의 가능성도 열리고 있는 가운데 바로 그 꿈을 이루기 위한 최고의 선택지로 구미대학교 파크골프지도과라는 입소문이 퍼지면서 경쟁율이 치열해지고 있다.이에 본 지는 구미대학교 파크골프지도과가 왜 인기가 있는 이유를 알아봤다.-편집자주-구미대학교 파크골프지도과는 국내에서 체육전공 계열 처음으로 파크골프에 특화된 커리큘럼을 제공하는 학과..

스포츠세상 19:04:57

구미대학교 파크골프지도과, 교내 파크골프장 조성 첫 삽!

정난희 파크골프지도과 학과장 “500여 명의 재학생들이 번갈아가며 실습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된 것에 매우 감사하며, 이로 인해 학생들의 접근성이 크게 향상되었다”   [시사우리신문]구미대학교 파크골프지도과가 또 한 번 큰 도약을 알렸다. 캠퍼스 내에 야외 파크골프장이 조성되며,교내 파크골프 실습 환경이 한층 더 강화됐다. 이번 파크골프장 조성은 스크린 파크골프장에 이어 새롭게 마련된 실습 공간이며 학생들에게 최적의 학습 환경을 제공하게 될 것으로 실내외 실습장 이용에 관한 관리운영 그리고 총괄은 손상우 교수가 맡는다.특히 이번 프로젝트는 실내 연습장 공사와 함께 이루어지고 있다. 오토 티업기가 설치된 9타석 완비의 실내 연습장은 재학생과 신입생들이 마음껏 파크골프 실력을 연마할 수 있는 또 다른 공간으..

뉴스 세상 18:10:38

구미대 손상우 교수,울산 파크골프 활성화 및 지도자 양성 방안 연구 전문가 자문회의 참석

[시사우리신문]2025년 2월 6일 오전 10시 30분, 울산연구원에서 주관한 ‘울산 파크골프 규정 정립 및 지도자 양성 방안에 대한 제1차 전문가 회의’에 구미대학교 파크골프지도과 손상우 교수가 참석하여 큰 기여를 했다고 자평했다.이번 회의는 울산광역시의 파크골프를 체계적으로 활성화하고, 세계적인 수준으로 도약시키기 위한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였다. 특히 지도자 양성, 규정 정립, 파크골프의 지역 내 확산 등을 위한 다양한 의견들이 제시됐다.손상우 교수는 구미대학교 파크골프지도과의 위상을 알리며, 파크골프의 체계적 발전을 위한 전문가로서 울산의 파크골프 추진 정책에 대한 소견을 전달했다. 그는 파크골프의 대중화와 세계화를 위한 정책 제언을 통해, 울산 지역이 파크골프 선도 지역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방..

스포츠세상 17:56:17

[여론]尹 대통령 탄핵소추안…'인용해야' 51.9% vs '기각해야' 44.8%[미디어리서치]

20대부터 50대까지 인용 더 많아...60대 이상은 기각 우세민주당 지지자 90.5% 인용...국민의힘 지지자 87.6%는 기각 [시사우리신문]국민 과반이 헌법재판소가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을 인용해야 한다고 응답한 여론조사가 7일 공개됐다. 기각 여론도 만만치 않았다.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 의뢰로 여론조사 전문기관 미디어리서치가 지난 5일부터 6일까지 이틀 동안 전국 만 18세 이상 남녀 1001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자동응답시스템(ARS) 조사 결과에 따르면 '헌법재판소가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에 대해 어떤 결론을 내야 한다고 생각하느냐'는 질문에 응답자 51.9%는 '인용해야 한다'고 답했다. '기각해야 한다'는 답변은 44.8%였다. 격차는 7.1%포인트(p) 였다. '잘 모름'은 3.3%였다..

정치 세상 17:40:26

[여론]정권교체 50.6% vs 정권 재창출 42.7%[미디어리서치]

[시사우리신문]국민 두 명 중 한 명은 조기 대선이 실시될 경우 정권 교체를 선택하겠다고 응답한 여론조사 결과가 7일 나왔다. 다만 국민의힘 지지층인 60·70대 이상이나 대구·경북 지역에선 정권 재창출에 대한 의견이 더 높았다. 보수층이 결집한 영향으로 보인다.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 의뢰로 여론조사 전문 기관 미디어리서치가 지난 5~6일 이틀간 전국 만 18세 이상 남녀 1001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ARS(자동응답 시스템) 조사에서 '헌법재판소에서 탄핵안이 인용돼 조기 대선이 치러진다면 어떤 선택을 하겠느냐'는 질문에 ▲정권 교체를 위해 야권 후보를 선택하겠다(정권 교체) 50.6% ▲정권 재창출을 위해 여권 후보를 선택하겠다(정권 재창출) 42.7% ▲잘 모름 6.7% 순으로 나타났다. 남성보다 여성의..

정치 세상 17:30:27

[여론]이재명, 차기 대통령 후보 41.7%로 선두…김문수에 17.5%p 앞서

李, 호남·충청·영남서도 강세…金, '보수의 심장' 대구·경북서 선전  [시사우리신문]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차기 대통령 후보에 가장 적합한 인물로 꼽혔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7일 나왔다. 2위는 김문수 고용노동부 장관이었다. 이 대표는 민주당 지지자들의 압도적 몰표를 받았고, 김 장관은 국민의힘 지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 의뢰로 여론조사 전문기관 미디어리서치가 지난 5~6일 양일간 전국에 거주하는 만18세 이상 남녀 1001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자동응답시스템(ARS) 조사 결과, '차기 대통령 후보로 누가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하십니까'라는 질문(가나다순)에 이 대표가 41.7%로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김 장관으로 24.2%를 기록했다.  이 대표와 김 장관의 차이는 17..

정치 세상 17:21:36

[여론]국민의힘 43.2%·민주당 41.4%…오차범위 내 박빙[미디어리서치]

직전 조사 대비 국민의힘 5.3%p 하락, 민주당 2.6%p 상승9.7%p였던 국민의힘·민주당 격차는 1.8%p까지 줄어 [시사우리신문]설날 전까지 10% 포인트(p) 가까이 차이를 보였던 국민의힘과 더불어민주당 지지율이 오차 범위 내 접전 양상으로 바뀐 것으로 나타났다. 상승세를 타던 국민의힘 지지율은 꺾였고, 떨어지던 민주당 지지율은 소폭 회복됐다.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이 여론조사 전문기관 미디어리서치에 의뢰해 지난 5~6일 전국 만 18세 이상 남녀 1001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ARS(자동 응답시스템) 조사해 7일 발표한 결과 국민의힘 지지율은 43.2%로 집계됐다. 더불어민주당 지지율은 41.4%였다. 지난달 22일 발표된 조사와 비교해 국민의힘은 5.3%p 하락한 반면 민주당은 2.6%p 상승하면..

정치 세상 17:09: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