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세상

창원해경,깨끗한 바다만들기에 앞장설 명예해양환경감시원 신규 모집

daum an 2022. 4. 29. 20:35

[시사우리신문]창원해양경찰서는 국민과 함께 깨끗한 바다를 만들기 위해 명예해양환경감시원을 신규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근거 : 해환법 제116조의2(명예해양환경감시원) 및 동법 시행규칙 제77조의2)

창원해양경찰서

명예해양환경감시원의 임무는 해양환경의 훼손 및 오염 예방을 위한 대국민 홍보, 오염물질 해양배출 등 해양환경 저해행위에 대한 감시 및 신고, 해안가 또는 해역에 방치된 폐기물의 수거, 해양환경에 대한 주민의견 수렴 및 반영 건의 등이다.

 

지원 자격으로는 ①해양환경보전·관리 및 해양오염 방지를 위한 활동을 하는 민간단체의 회원 ②해양환경관련 연구 또는 행정업무에 종사한 경력이 있는 사람 ③수산업협동조합법에 따른 조합 또는 중앙회의 임직원이거나 어촌계의 어촌계장으로서 해양환경관리를 위한 활동을 성실하게 수행하고 있는 사람이다.

 

신청방법은 창원해양경찰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있는 신청서를 작성하여 5월 20일까지 이메일(withsun@korea.kr) 또는 우편(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신포동1가 86-2 창원해양경찰서 해양오염방제과)으로 접수하면 된다.

 

서류심사를 통해 적격여부를 확인하여 5월 중 일괄위촉하고 활동방법, 유의사항, 안전교육 등 교육을 실시한 후 명예해양환경감시원 활동할 예정이다.

 

해경관계자는“해양환경보전에 대한 국민적 관심도가 높아져감에 따라 명예해양환경감시원 운영을 통해 국민 참여를 확대하고, 특히 올해는 해맑은 마산만 살리기 운동과 해양정화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 고 말하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http://www.urinews.co.kr/sub_read.html?uid=59452

 

≪시사우리신문≫ 창원해경, 명예해양환경감시원 신규모집

[시사우리신문]창원해양경찰서는국민과함께깨끗한바다를만들기위해명예해양환경감시원을신규모집한다고29일밝혔다.(근거:해환법제116조의2(명예해양

www.uri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