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세상

<속보>의령군수, 여기자의 성추행 주장은 '사실무근' 법적 대응할 것

daum an 2021. 6. 28. 10:46

[경남우리신문]오태완 의령군수는 지역 언론사 대표 A씨가 오 군수로부터 성추행을 당했다고 지난 25일 경남경찰청에 고소장을 접수한데 대해 사실무근이라며 명예훼손과 무고로 강력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오 군수는 오는 28일 오전 10시, 군청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여기자의 성추행 주장이 사실이 아니라고 해명하고 해당 여 기자를 무고 및 명예훼손 혐의로 법적 대응할 것임을 발표할 예정이다. 

 

오태완 군수에게 성추행을 당했다고 주장하는 대표가 각 언론사에 보낸 고소장 메일.

 

의령군은 지난 17일 오후 6시30분 의령 모 식당에서 오 군수와 주재 지역기자 6명과 공무원 1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했다.  고소인 여기자 A씨는 이 자리에서 오 군수로부터 성적수치심을 느낄수 있는 말을 들었고, 손목을 잡혔다고 주장하고 있으며, 참석 인원도 10명이라고 고소장에 적시한 바 있다. 

 

이에 대해 오 군수는 사실무근이며“그 자리는 공식적인 기자 간담회였으며, 기자 등 8명이 있었다. 신체접촉은 없었고 모든 사실은 그날 참석자에게 물어보면 될 것”이라며 해당 내용을 강력 부인했다. 

 

고소장 접수에 대해서는“사법기관의 조사에 성실히 임하겠고 사실관계가 명확히 밝혀지면 명예훼손 및 무고에 대해서는 강력히 법적책임을 묻겠다.”라고 말했다. 

 

의령군 관계자도 이에 대해 참석자를 상대로 사실여부를 확인하였으나 신체접촉 사항은 사실이 아니라고 밝혔다. 

 

한편 오 군수는 “검증되지 않은 내용을 확인하지 않고 언론에 유포하는 것은 민·형사상으로 강력하게 법적 대응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