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세상

진중권,"탄돌이와 청돌이 차이점을 아시나요?"

daum an 2020. 1. 29. 17:41

"이 함량미달들 때문에 민주당도 골치 많이 아플 거예요"라고 저격


[시사우리신문]진보 논객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왜 조국과 유시민 그리고 친문세력 현 정부를 향해 쓴소리를 뱉는가?과연 진 전 교수는 문 정권에 저격수로 완전체로 변하게 됐다.그 이유는 무엇일까? 정말 아이러니 하다.이에 본 지는 문 정권과 친문세력들에게 강한 독설을 퍼붙고 있는 진 전 교수의 페이스북을 토대로 기사화 하기로 결정했다.여든 두 번째로 29일 새벽 페이스북에 게재한 "탄돌이와 청돌이"라는 제목을 들여봤다.-편집자 주-



▲ 진중권 페이스북 캡쳐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29일 새벽 페이스북을 통해 "탄돌이와 청돌이"이라는 글을 게재했다.

 

그러면서"노무현 정권 때 '탄돌이'라고 있었죠?"라며"탄핵 덕분에 별 검증없이 우르르 당선된 아이들. 대량으로 생산된 제품이다 보니, 국회납품 용으로는 전반적으로 질이 떨어진다는 평을 받았습니다"라고 비판했다.

 

진 전 교수는 "정봉주도 그 중 하나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라며"이번 민주당 공천에서 주목해야 할 또 하나의 포인트가 바로 '청돌이'입니다"라고 비꼬우면서"출마를 위해 청와대에서 잠시 걸쳤다가 나온 이들이죠"라며"이번 총선에 출마하려는 애들이 예전의 3배, 거의 70명에 달한다는 얘기를 어디서 들은 것 같습니다"라고 비난했다.

 

그러면서"김의겸도 넓게 보면 거기에 들어가죠. 애초에 일하러 들어간 게 아니라 출마 용 스펙 만들러 들어갔으니 그 동안 국정이 오죽 했겠습니까?"라며"이 함량미달들 때문에 민주당도 골치 많이 아플 거예요"라고 저격하면서"대통령 지지율이 당 지지율을 상회하는 상황에 청와대 눈치 안 볼 수 없고, 공천을 주자니 수는 많지 질은 떨어지지"라며"김의겸 문제 질질 끄는 것도 그런 사정에서겠지요"라고 직격탄을 날렸다.